이 책을 읽은 사람
1명
나의 별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11.8.15
페이지
292쪽
상세 정보
[PD수첩] 취재기자로 사회의 비정함도 맛보고, [에스쿼이어]와 [하퍼스바자] 기자로 온갖 화려한 것을 섭렵한 저자가 20대를 지나오며 써내려간 여자들을 위한 소망 리스트다. 사회생활 속에서 숱한 딴지에 걸려 비틀거리면서도, 아끼던 사람의 감정적 배신에 아파하면서도, 여자로서 가장 우아하고 섹시하게 살아가는 방법이 망라돼 있다. 책에는 33컷의 현대 미술작품이 수록돼 읽는 즐거움을 배가시켜준다.
추천 게시물
bonnie
@bonnie
어두운 물
가장 먼저 좋아요를 눌러보세요
u2549152
@dbckstjd3
모순
가장 먼저 좋아요를 눌러보세요
유리
@hy10ve
구의 증명
가장 먼저 좋아요를 눌러보세요
이런 모임은 어때요?
정모/행사 [100일] 플라이북 리딩 챌린지 📚
5월 19일 (월) 오전 12:00 · 무료 · 97 /제한 없음
책책~폭폭~
무료 · 2 /2명
정모/행사 안용 아침독서 챌린지(1-3)
5월 22일 (목) 오전 12:00 · 무료 · 34 /180명
사이다
무료 · 4 /4명
정모/행사 안용 아침독서 챌린지(1-2)
5월 22일 (목) 오전 12:00 · 무료 · 30 /180명
정모/행사 안용 아침독서 챌린지(1-6)
5월 22일 (목) 오전 12:00 · 무료 · 29 /180명
정모/행사 안용 아침독서 챌린지(교직원용)
7월 1일 (화) 오전 12:00 · 무료 · 16 /70명
정모/행사 안용 아침독서 챌린지(1-4)
5월 20일 (화) 오전 12:00 · 무료 · 29 /180명
책 추천 방
무료 · 726 /제한 없음
정모/행사 안용 아침독서 챌린지(1-5)
5월 22일 (목) 오전 12:00 · 무료 · 28 /180명
상세정보
[PD수첩] 취재기자로 사회의 비정함도 맛보고, [에스쿼이어]와 [하퍼스바자] 기자로 온갖 화려한 것을 섭렵한 저자가 20대를 지나오며 써내려간 여자들을 위한 소망 리스트다. 사회생활 속에서 숱한 딴지에 걸려 비틀거리면서도, 아끼던 사람의 감정적 배신에 아파하면서도, 여자로서 가장 우아하고 섹시하게 살아가는 방법이 망라돼 있다. 책에는 33컷의 현대 미술작품이 수록돼 읽는 즐거움을 배가시켜준다.
출판사 책 소개
여자들만 쓸 수 있는 인생의 버킷 리스트가 따로 있다!
드라마 [여인의 향기]에서 시한부 선고를 받은 극중 여주인공 연재(김선아 분)가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버킷리스트를 쓰는 장면이 잔잔한 화제가 된 바 있다. 흔히 떠올리듯 ‘명품 가방을 사겠다’거나 ‘좋은 집에서 살고 싶다’ 등의 속된 리스트는 없었다. ‘매일 엄마를 웃게 해주기’, ‘나를 괴롭힌 사람들에게 짜릿하게 복수하기’, ‘나만 사랑해주는 남자와 연애하기’ 등 피식 웃음이 나게 하지만 소박하면서도 정말로 현실적인 리스트가 등장한다.
여자에게 인생이 주어지면서 ‘너 이건 꼭 누리고 와라’ 하고 신이 선물해준 목록이 있다면 거기엔 무엇이 씌어 있을까?
조선시대 명문가 처자도 아니고, 그렇다고 시크한 뉴욕의 커리어우먼도 아닌, 지금 대한민국 한복판을 살아가는 평범한 여자들을 위한 버킷리스트가 바로 이 책이다.
여자라서 더 당당하게, 여자라서 더 섬세하게, 여자만의 방식으로 인생을 즐기자!
흔히 남자는 이성적, 여자는 감성적이라고들 한다. 남자에게 가장 큰 욕망이 성공이나 출세라면, 여자들은 늘 조금 다른 성공일기를 쓴다. 사회에서 주어진 상황에 비교적 순응하는(혹은 순응해야만 하는) 남자들과 달리, 여자들은 파격과 일탈을 꿈꾼다. 문화와 예술에 더 섬세하게 촉수를 세우고, 누구보다 관계를 중요시하는 여자들에겐 새로운 시대가 건네주는 선물을 안아들 더 넉넉한 품이 있다.
이 책은 [PD수첩] 취재기자로 사회의 비정함도 맛보고, [에스쿼이어]와 [하퍼스바자] 기자로 온갖 화려한 것을 섭렵한 저자가 20대를 지나오며 써내려간 여자들을 위한 소망 리스트다. 사회생활 속에서 숱한 딴지에 걸려 비틀거리면서도, 아끼던 사람의 감정적 배신에 아파하면서도, 여자로서 가장 우아하고 섹시하게 살아가는 방법이 여기 망라돼 있다.
심리 에세이나 스타일 관련서, 성공한 사람들의 조언 등의 일색이었던 여성 에세이 시장에서 조금은 독특하고 신선한 시선의 이 책이 독자들에게 새로운 기쁨을 선사할 것이다.
아울러 책에는 33컷의 현대 미술작품이 수록돼 읽는 즐거움을 배가시켜준다.
화려하기보다는 우아하게 살고 싶은 그녀들에게 보내는 따뜻한 맞장구
인생은 나중을 위해 맛있는 걸 남겨놓는 심정으로 아껴가며 조심스레 살기에는 너무 짧다. 여자라면 모름지기 인생이 내게 주는 아름답고 소중한 선물을 만끽하며 살아야 옳다. 모두가 동경하는 천편일률적인 삶이 아니라 자신만의 색과 결이 뚜렷한 삶을 살아야 옳다. 지금 고개를 끄덕이고 있는 당신의 결심은, 그래서 옳다.
65개의 공감, 당신의 진짜 인생을 위한 버킷리스트
꼭 누리고 싶은 것이 있는가? 하지만 지금 여기선, 여건이 안 되는가? 아직 때가 되지 않았는가? 아니, 아직 구체적으로 생각조차 해본 적이 없는가? 후회 없는 인생을 위해 지금 당신이 바로 써내려가야 할 위시리스트. 이 책은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감상하는 즐거움과 함께 그 리스트를 채워나갈 영감을 얻게 해줄 것이다.
우리의 인생이 후회스러운 것은 저지르고 실수한 탓이 아니라, ‘두려워서’ 혹은 ‘게을러서’ 시도하지 않았던 때문이다! 우리가 기꺼이 누려야 할 삶을 나 자신에게 선물하자!
* 33컷의 현대 미술작품 수록
고산금, 고선경, 구명선, 구이진, 국대호, 권오상, 권주안, 김민경, 김성수, 김지희, 로와정, 박승모, 박신혜, 서상익, 성유진, 송연재, 신지현, 오제훈, 이동재, 이수경, 이시우, 이정웅, 이채은, 이철희, 임성수, 장수지, 정회남, 조강남, 최울가, 최혜란, 한성필, 홍상식, 황나현(가나다 순) 작가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