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침묵의 거리에서 1
오쿠다 히데오 지음
민음사
 펴냄
12,0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76쪽 | 2014-02-25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아사히 신문 연재 당시부터 큰 반향을 부른 충격적인 문제작으로, 오쿠다 히데오 장편소설이다. 한여름, 학교에서 벌어진 한 소년의 죽음을 둘러싸고 펼쳐지는 인간 군상의 파노라마. 단순한 사고사나 자살인 줄 알았던 죽음에 잔혹한 학교 폭력이 결부되었을지도 모른다는 증거가 나오면서 학교, 유가족, 가해 학생, 경찰, 법조계, 언론이 모두 저마다의 이야기를 꺼내 보인다. <BR> <BR> 휴대 전화 협박 문자, 소년의 등에 새겨진 무수한 상처, 혐의를 부정하는 모범생들, 엇갈리는 아이들의 증언, 가해 학생 부모들의 두 얼굴, 신참 기자와 젊은 검사와 말단 형사의 진실을 파헤치려는 노력, 작은 마을을 중심으로 퍼져 나가고 왜곡되고 만들어지는 소문들, 그러나 모든 진실은 소년의 죽음을 지켜본 교정의 은행나무 그늘 속에 침묵할 뿐인데…
더보기
저자 정보
오쿠다 히데오
1959년 일본 기후 현에서 태어났다. 잡지 편집자, 기획자, 카피라이터, 방송사 구성작가 등의 다양한 직업을 거치면서 소설가로서의 역량을 키우다가 1997년, 마흔이라는 늦은 나이에 『팝스타 존의 수상한 휴가』로 데뷔했다. 이후 2002년 『방해자』로 제4회 오야부 하루히코상을, 2004년 『공중그네』로 제131회 나오키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최악』 『걸』 『마돈나』 등이 모두 뜨거운 사랑을 받으면서 최고 인기작가의 자리를 굳혔다. 그 밖에 지은 책으로는 『소문의 여자』 『인 더풀』 『남쪽으로 튀어』 등이 있다.
더보기
남긴 글 1
박동길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9달 전
아무래도 학교 폭력과 관련된 것이라 내용 자체는 흥미로웠지만 뭔가 끝이 찝찝하게 끝난... 다 읽고 나서 ‘뭐지? 이게 끝인가?’라는 생각에 3권이 있나하고 폭풍검색. 연재 잘하다가 갑자기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연재 종료된 느낌이랄까... 아쉽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