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자신의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에게
삶의 희망과 긍정의 힘을 알려주는 책

달의 바다 (제12회 문학동네작가상 수상작)
정한아 지음
문학동네
 펴냄
9,5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심심할 때
힐링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아요.
#거짓말
#긍정
#노력
#목표
#삶
#희망
183쪽 | 2007-07-31
분량 얇은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2007년 제12회 문학동네작가상 당선작. 입사시험에 번번이 낙방해 백수생활을 하고 있는 '나'의 일상과, 우주비행사로서의 일과를 들려주는 고모의 편지가 교차하면서 이야기를 촘촘히 엮어간다. 짜임새 있는 구성과 안정된 문체가 돋보이며, 무엇보다 '지금 발 딛고 있는 현실에 대한 긍정'과 따뜻한 시선이 인상적이다.<BR> <BR> 언론사 입사시험에 번번이 낙방해 백수생활을 하고 있는 '나. 미래에 대한 막막함에 우울한 하루하루를 보내던 어느 날, 나는 할머니로부터 깜짝 놀랄 이야기를 전해듣는다. 십오 년 전 소식이 끊긴 고모가 미항공우주국(NASA)의 우주비행사가 되었다는 것.<BR> <BR> 그 동안 다른 식구들 몰래 할머니에게 보내온 고모의 편지에는 생경하기만 한 우주의 풍경과 우주비행사로서의 일상생활이 실감나게 그려져 있다. 미국으로 가 고모를 만나보고 오라는 할머니의 말에 나는 단짝친구 민이와 함께 플로리다행 비행기에 몸을 싣는다.
더보기
목차

1997.1.17
리스트
사과잼
1999.10.29
여행가방
역사들
2000.3.16
오렌지 시티
2001.8.16
구운 마시멜로
우주 간이역
2002.5.24
조엘
코코아 비치
2005.7.18
땅속으로 1cm
구름 산책
신입사원 환영회
2007.2.14

수상 소감
심사평
수상작가 인터뷰 - 반짝반짝 빛나는 / 조경란

더보기
저자 정보
정한아
1982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제4회 대산대학문학상, 제12회 문학동네작가상, 2016년 김용익소설문학상을 수상했다. 장편소설 『달의 바다』 『리틀 시카고』, 소설집 『나를 위해 웃다』 『애니』가 있다.
더보기
남긴 글 8
지수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미워할 수 만은 없는 거짓말쟁이 그냥 그 상태로 존재하는 걸 누가 부정할까!
더보기
Lucy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꿈꿔왔던 것에 가까이 가본 적 있어요? 그건 사실 끔찍하리만치 실망스러운 일이에요. 희미하게 반짝거렸던 것들이 주름과 악취로 번들거리면서 또렷하게 다가온다면 누군들 절망하지 않겠어요. 세상은 언제나 내가 그린 그림보다 멋이 떨어지죠. 현실이 기대하는 것과 다르다는 것을 일찍 인정하지 않으며 사는 것은 상처의 연속일 거예요. 나중엔 꿈꿨던 일조차 머쓱해지고 말걸요.
더보기
앙깨물어버린당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이 소설은 자칭 우주비행사인 고모가 할머니에게 쓴 편지와 '나'의 성장기가 교차되는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방식이 굉장히 특이하게 다가왔고, 간결한 느낌이 많이 든다. 무엇보다 소설 자체가 따뜻하다고 할 수 있고, 소설이 끝나고 "수상작가 인터뷰"란에 조경란 소설가가 이 소설을 쓴 정한아 작가를 실제로 만난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는데 이 것 조차 따뜻하게 느껴진다. 소설에 나오는 주인공을 비롯해 할아버지, 할머니, 고모, 민이 등 캐릭터 설정도 매력적이게 느껴졌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