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로지코믹스 (버트런드 러셀의 삶을 통해 보는 수학의 원리)
아포스톨로스 독시아디스 외 1명 지음
랜덤하우스코리아
 펴냄
12,0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41쪽 | 2011-02-14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영국이 낳은 지성 버트런드 러셀의 드라마틱한 삶과 열정적인 진리 추구의 여정을 소설과 일러스트 형식으로 재구성한 작품이다. 그리스에서 활동 중인 저자들의 합작품으로, 초판이 2008년도에 출간되고 2009년에 영미권 출판 시장에 상륙하자마자 아마존과 뉴욕타임스의 베스트셀러에 오르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베스트셀러다. <BR> <BR> 러셀의 삶에 있었던 굵직굵직한 사건들을 회상하는 기법으로 이야기는 시작하며, 러셀의 내레이션을 골자로 개인사뿐 아니라 당대 상황에 속했던 실존 인물들의 이야기가 실감 나게 재현된다. 그리고 저자들이 이 책을 창작하는 과정에서 부딪힌 고민의 순간들을 재미있는 에피소드로 군데군데 삽입함으로써, 이야기 흐름에서 독자들이 미처 포착하지 못한 주제나 이해하지 못한 맥락을 친절하게 풀어준다.<BR> <BR> <로지코믹스>는 한편으로는 심오한 추상적 개념들과 씨름하는 극단적 천재들을 다루면서 서양사상의 핵심으로 안내하는 고급 강의이면서, 또 한편으로는 러셀의 사상에 영향을 주었거나 러셀과 함께 열정적으로 토론했던 실제 인물에 대한 익살스러운 묘사들로 가득 찬 흥미진진한 모험담이기도 하다.
더보기
목차

# 머리말
# 추천의 말

서곡
펨브로크로지
마법 견습생
마법 왕국으로의 여행
역설
간주곡
논리철학 전쟁
불완전성
피날레

# 옮긴이의 말
# 주요 등장인물과 개념 설명
# 참고문헌

더보기
저자 정보
아포스톨로스 독시아디스 외 1명
1953년 오스트레일리아 브리스배인에서 태어나 그리스의 아덴에서 자랐다. 어려서부터 수학에 남다른 재능을 보여 열다섯의 나이에 뉴욕의 컬럼비아 대학 수학과에 입학했고, 그 뒤 프랑스 파리로 건너가 고등학문연구원(École Pratique des Hautes Études)에서 응용수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에세이와 소설을 집필하면서 연극과 영화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두 번째 발표한 영화 <테트리엠(Tetriem)>은 1988년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서 예술 영화에 주는 인터내셔널 센터 상(CICAE)을 받았다. 현재 그리스 아테네에 거주하고 있다. <그가 미친 단 하나의 문제, 골드바흐의 추측(Uncle Petros and Goldbach’s Conjecture)>은 35개 외국어로 번역 출간되었으며, 피터 박스올의 ‘죽기 전에 꼭 읽어야 할 책 1001권’에 선정되었다.
더보기
남긴 글 2
이은혁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철학입문용으로 가볍게 읽기 좋은 책 만화로 돼있어 지루하지 않고 개성적인 캐릭터들이 서로 대화를 통해 철학에 대해 깨달아 가는 과정이 마치 소크라테스 문답법을 떠올리게 한다 개인적으로 4점을 주고 싶다만, 군데군데 번역이 엉성해보이고 작중에 논리적 오류가 존재하는게 마이너스요소 기회가 되면 원문으로 읽어보고 싶은 책
더보기
Kim Dongyoung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가르침과 깨달음을 주는 책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