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직업의 광채 (블루칼라 화이트칼라 노칼라 시리즈 2)
앨리스 먼로 외 14명 지음
홍시
 펴냄
13,0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404쪽 | 2012-10-05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블루칼라 화이트칼라 노칼라' 시리즈(전2권). 퓰리처상 수상 작가인 리처드 포드가 편저하여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미국 작가 32인의 소설을 한 자리에 모았다. 도미니카 출신의 젊은 작가 주노 디아스, 단편소설의 대가 존 치버, 흑인여성 작가 ZZ 패커… 각기 다른 배경과 세대, 남다른 개성의 작가들의 서른두 편의 소설이 일(work)이라는 공통의 테마 아래 모인 것이다. <BR> <BR> 직업.직책.역할 뒤에 가려진 사람들의 진짜 이야기를 풀어놓는다. 제목처럼 블루칼라(점원, 배달원, 공장 노동자, 수리공), 화이트칼라(사무직, 변호사, 약사) 외에도 비밀군사기지 연구원, 작가, 카우보이 등 우리와 직간접적으로 관계된 직업의 세계에 속한 사람들이 이 책의 주인공이다. 또한, 실직의 아픔 역시 직업의 빠질 수 없는 측면이라는 점을 놓치지 않았다. <BR> <BR> 시리즈의 2권 <직업의 광채>에는 줌파 라히리, 앨리스 먼로, 조이스 캐럴 오츠, 애니 프루, 엘리자베스 스트라우트, 리처드 예이츠 등 모두 15명의 작가들이 참여했다.
더보기
목차

병을 옮기는 남자 - 줌파 라히리
카우보이 - 토마스 맥구언
닥터를 위한 솔로 송 - 제임스 앨런 맥퍼슨
어떤 여인들 - 앨리스 먼로
하이 론섬 - 조이스 캐럴 오츠
거위들 - ZZ 패커
사나운 여자 - J. F. 파워스
직업 이력 - 애니 프루
친근한 경찰아저씨 - 루이스 로빈슨
이국의 해변 - 제임스 설터
미노타우로스 - 짐 셰퍼드
약국 - 엘리자베스 스트라우트
외판원의 죽음 - 유도라 웰티
증언 - 토바이어스 울프
패배 중독자 - 리처드 예이츠

더보기
저자 정보
앨리스 먼로 외 14명
캐나다의 대표적 소설가. 자신이 나고 자란 온타리오 시골 마을의 일상을 담은 단편소설을 써서 캐나다인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2013년 노벨 문학상 수상을 비롯해 수많은 수상 내역이 말해주듯 현대 단편소설의 거장으로 평가받았다. 『행복한 그림자의 춤』, 『런어웨이』, 『디어 라이프』 등이 있다.
더보기
남긴 글 1
moon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광채나지 않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의 이야기인데... 내 친구 쥰바리에게 보여주고 싶은 책이니 꼭 보길!!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