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LIFE 삶이란 무엇인가 (프린스턴대학교 인생탐구 대기획)
수전 울프 지음
엘도라도
 펴냄
15,000 원
15,0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52쪽 | 2014-08-12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베스트셀러 <죽음이란 무엇인가>에 이은 '삶을 위한 인문학' 시리즈 2권. 프린스턴대학교 인간가치센터가 주관한 ‘삶의 의미’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책으로 펴낸 것으로, ‘삶’의 의미와 ‘가치 있는 삶’을 위한 요소들을 고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저자인 수전 울프 교수가 진행한 강의에 철학자 네 사람의 논평을 추가해 새롭게 엮었다. <BR> <BR>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은 구성부터 독특하다. 우선 ‘삶의 의미’를 주제로 수전 울프 교수의 ‘강의’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후 조너선 하이트, 존 쾨테 등 네 사람의 내로라하는 철학자들의 ‘논평’이 이어진 다음 저자가 이에 ‘답변’하는 형식이다. 총 다섯 사람의 철학 대가들이 펼치는 논리의 향연이 흥미진진하다. 그렇다고는 하나 엄연히 향연의 주인공은 수전 울프 교수다. <BR> <BR> 수전 울프 교수의 강의와 철학자 네 사람의 논평 그리고 다시 울프 교수의 답변을 천천히 곱씹다보면, 삶이란 무엇이며 그것이 왜 중요한지 ‘이성적’으로 생각해보는 흔치 않은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철학적 사고의 틀은 유지하면서도 대중이 쉽게 다가설 수 있고 흥미를 자극하며 다채로운 방식으로 논의를 전개하고 있다.
더보기
목차

이 책에 관하여, 또한 추천의 글을 대신하여_스티븐 마세도

제1부_강의
―-첫 번째 강의_삶이란 무엇인가
―두 번째 강의_삶은 왜 중요한가

제2부_논평
―첫 번째 논평_무모한 열정은 아무런 의미가 없는가_존 쾨테
―두 번째 논평_뭔가를 성취해야만 삶은 의미 있는가_로버트 애덤스
―세 번째 논평_객관적인 가치를 담아야만 의미 있는 삶인가_노미 아르팔리
―네 번째 논평_중대한 관여와 벌집 심리학_조너선 하이트

제3부_답변
―논평에 대한 답변_객관적으로 의미 있는 삶_수전 울프

고마움을 전하며

찾아보기

더보기
저자 정보
수전 울프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University of North Carolina) 채플힐(Chapel Hill) 캠퍼스 철학 교수. 도덕 철학과 심리 철학을 넘나드는 광범위한 분야를 주된 연구 과제로 삼고 있다. 채플힐로 적을 옮기기 전에는 하버드대학교(Harvard University), 존스홉킨스대학교(Johns Hopkins University), 메릴랜드대학교(University of Maryland)에서 강의했다. 전미예술과학아카데미(American Academy of Arts and Sciences) 및 전미철학협회(American Philosophical Society) 회원이며, 2010~2011년 전미철학협회 동부지부 의장을 역임했다. 지은 책으로는 《도덕적 성인(Moral Saints)》《온전한 정신과 책임의 형이상학(Sanity and the Metaphysics of Responsibility)》《온당한 범위 내에서의 자유(Freedom Within Reason)》 등이 있다.
더보기
남긴 글 1
황창열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6년 전
아...... 삶이란...... 어렵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