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펭귄 하이웨이
모리미 토미히코 지음
작가정신
 펴냄
12,0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400쪽 | 2011-08-01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밤은 짧아 걸어 아가씨야>의 작가 모리미 토미히코의 SF판타지 소설. 2010년 일본SF대상 수상작이자 2011년 일본서점대상 3위를 차지한 이 소설은 매번 교토를 무대로 삼아 '교토 작가'라는 별칭을 얻었던 토미히코의 작품에서는 이례적으로, 이름이 드러나지 않은 아기자기한 교외 도시를 배경으로 삼아 초등학생 주인공이 맹활약하는 새로운 경지를 보여준다.<BR> <BR> 주인공 초등학교 4학년생 아오야마는 어제의 자신보다 훌륭해지기 위해 매일같이 연구에 매진하는 진지한 소년이다. 하지만 아오야마에게도 아이다운 단점이 있으니, 그것은 단것을 너무 좋아해서 치과에 들락날락한다는 것. 그래도 아오야마는 미모의 치과 누나와 누나의 가슴에 지대한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치과를 좋아한다. <BR> <BR> 그런데 어느 날 마을에 돌연 펭귄이 떼거리로 나타나고, 곧이어 증발(?)하는 기이한 사건이 벌어진다. 아오야마는 우연히 '펭귄이 만들어지는 순간'을 목격하고, 치과 누나로부터 이 수수께끼를 해결해달라는 부탁을 받아 '펭귄 하이웨이' 연구에 착수한다. 그런데 체스 판에서 박쥐가 피어오르고, 우산에서 망고가 열리고, 숲속에서 '바다'가 발견되는 등 사건이 꼬리를 물면서 평화롭던 마을은 온갖 판타지가 난무하는 지브리 애니메이션풍의 무대로 변한다. 소년은 과연 이 거대한 수수께끼를 풀 수 있을까?<BR> <BR> 세계의 끝에 걸어서 가 닿을 수 있을 것만 같던 유년시절의 소박한 호기심과 모험, '미지와의 조우'와 시간이나 죽음에 대한 우주적이고 철학적인 상상력, 첫사랑의 설렘과 우정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소설이다. 참고로 이 소설의 제목인 '펭귄 하이웨이'는 펭귄들이 바다에서 육지로 올라올 때 지나가는 루트를 가리키는 단어다.
더보기
목차

episode 1 해변의 카페
episode 2 관측 스테이션
episode 3 숲속
episode 4 펭귄 하이웨이
역자 후기

더보기
저자 정보
모리미 토미히코
1979년 일본 나라 현에서 태어났다. 교토대학교 생물기능과학과에서 응용생명과학을 전공하고, 동대학원 농학연구과 석사 과정을 수료했다. 2003년 『태양의 탑』으로 제15회 일본판타지 노벨대상을 수상하고 소설가로 데뷔했다. 2006년 『밤은 짧아 걸어 아가씨야』로 제20회 야마모토슈고로상을 수상하고 서점대상 2위에 올랐으며, 이듬해 발표한 『유정천 가족』이 서점대상 3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 작가로 자리 잡았다. ‘매직 리얼리즘’ 기법으로 현실과 가상을 교묘하게 배열하는 독특한 세계관과 고풍스러운 문체, 교토를 배경으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펭귄 하이웨이』로 2010년 제31회 일본 SF대상을 수상하고 서점대상 3위로 올라, 다시 한번 모리미 도미히코의 명성을 확인시켜 주었다. 그 밖의 작품으로 『다다미 넉 장 반 세계일주』 『여우 이야기』『달려라 메로스』 『연애편지의 기술』 『요이야마 만화경』 『야행』등이 있다.
더보기
남긴 글 2
유가영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나의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하도록 해준 책. 아직도 이책을 다시 읽으면 이책이 풍기는 묘한 분위기에 빠져든다. 소재부터가 호기심을 자극하게 하는 책이면서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책이다. 교외에 있는 작은 도시를 배경으로 삼고 있어서 느껴지는 분위기가 따듯하면서 왠지 친숙했고 주인공의 성격이 참 매력있었다. 진짜 재밌게 푹 빠져서 읽었던것 같다.
더보기
빛날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4년 전
소년의 세상의 끝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