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개미 5 (제3부 개미 혁명)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열린책들
 펴냄
12,800 원
11,52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877쪽 | 2001-02-15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프랑스 인기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출세작. 한 마리의 개미, 혹은 하나의 개미 도시가 태어나서 성장하고 멸망해 가는 과정을 치밀하고 생동감 있게 그려 나간 과학소설, 혹은 철학소설이다. 인간과 매우 다른 종에 대한 체계적인 관찰과 묘사는 '개미 신드롬'이랄만큼 인기를 끌며 놀라움을 주었다.<BR> <BR> 베르베르는 이 소설을 쓰기 위해 거의 30년 전생애를 바쳐 개미를 관찰하고 연구하였으며, 개미에 관한 논문이 콘테스트에서 호평을 받아 '뉴스' 재단의 주선으로 아프리카로 가서 개미 연구에 몰두한 적이 있는 개미 박사이기도 하다.<BR> <BR> <개미>에서 펼쳐보였던 땅속 세계에 대한 상상력과 치밀한 묘사,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는 후속작 <개미 혁명>으로 이어졌다. <개미>에서 작가가 인간과 다른 종에 대한 차이를 놀랍게 보여주었다면, <개미 혁명>에서는 이제 서로 다른 세계에 대한 협력과 화해를 묘사한다.<BR> <BR> <개미>와 그 후속작 <개미 혁명>이 원래 따로 출간되었으나, 이번 개정판이 나오면서 시리즈로 묶였다. 1, 2, 3권은 각각 <개미>의 1, 2, 3권에 해당하고, 개정판의 4, 5권은 이전의 <개미 혁명>에 해당한다.
더보기
목차

1권

제1장 - 일깨우는 자
제2장 - 아래로아래로
제3장 - 세 편의 오디세이아
제4장 - 미로의 끝

개미 쪽에서 본 낱말 풀이

2권

첫번째 비밀 - 새벽의 주인들
두번째 비밀 - 지하의 신들
세번째 비밀 - 세계의 끝으로

3권

네번째 비밀 - 대결의 시대
다섯번째 비밀 - 개미들의 주인
여섯번째 비밀 - 손가락들의 나라

개미 쪽에서 본 낱말 풀이
작가의 말
"개미"의 작가 베르베르 대담기

4권

첫번째 게임 - 하트
두번째 게임 - 스페이드

5권

세번째 게임 - 다이아몬드
네번째 게임 - 클로버
개미가 만난 동식물들

더보기
저자 정보
베르나르 베르베르
일곱 살 때부터 단편소설을 쓰기 시작한 타고난 글쟁이다. 1961년 프랑스 툴루즈에서 태어나 법학을 전공하고 국립 언론 학교에서 저널리즘을 공부했다. 저널리스트로 활동하면서 과학 잡지에 개미에 관한 평론을 발표해 오다가, 드디어 1991년 120여 차례 개작을 거친 『개미』를 출간, 전 세계 독자들을 사로잡으며 단숨에 주목받는 <프랑스의 천재 작가>로 떠올랐다. 이후 죽음과 삶을 넘나드는 영계 탐사단을 소재로 한 『타나토노트』, 독특한 개성으로 세계를 빚어내는 신들의 이야기 『신』, 제2의 지구를 찾아 떠난 인류의 모험 『파피용』, 웃음의 의미를 미스터리 형식으로 풀어낸 『웃음』, 새로운 시각, 기발한 상상력이 빛나는 단편집 『나무』, 사고를 전복시키는 놀라운 지식의 향연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등 수많은 세계적 베스트셀러를 써냈다. 그의 작품은 35개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2천3백만 부 이상 판매되었다. 2016년 조사에 따르면 그는 한국에서 지난 10년간 가장 사랑받은 소설가이다.
더보기
남긴 글 5
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주 전
개미 혁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사회의 모습으로 결말이 이루어질 줄 알았으나 그렇지 않아 아쉬우면서도 여운이 깊게 남았다. 여운을 느끼면서 개미들 뿐만 아니라 인간 주변에 서식하는 수 많은 지적 생명체들과 소통하며 완벽한 지구 공동체를 이끌어 나갈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러나 책에 묘사된 것처럼 인간들은 자신과 동일한 다른 지적 생명체를 경계하며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경향이 존재하기 때문에 나만의 작은 공상은 실재로 이루어지기 힘들 것 같다. 책 뒤에 있는 설명들 중 약간 수정되었으면 좋겠다는 정보들이 조금 보이므로 자세히 정확하게 낱말들의 정의를 알고 싶다면 구글링이나 초록창에 검색을 하는 것이 좋다고 본다.
더보기
이화정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개인적으로 건조한 느낌. 개미 자연과 공생하는 사람이 많기를
더보기
제비park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거대한 사회가 내뿜는 변화의 흐름 안에서 각자 살아남아 진화하는 개미개미개미개. 우리는 무엇을 본 것인가.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