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여성들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는 책

조선최초 여성 CEO 김만덕
홍종화 지음
주류성
 펴냄
10,0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용기가 필요할 때
심심할 때
읽으면 좋아요.
#노블리스
#도전
#서번트리더십
#오블리제
#혁신
320쪽 | 2009-09-08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그 누구도 넘으려 하지 않던 칠산 앞 바다의 삼각파도를 뚫고 제주도 특산물을 육지에 팔았던 의지의 기업인, 김만덕. 사업에서는 아무도 손대지 못했던 아이템을 찾아내 블루오션을 선점했고, 삶에서는 굶주린 이웃을 위해 상상조차 할 수 없는 거금을 선뜻 내놓은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 CEO. ‘노블레스 오블리제’를 실천한 ‘진정한 부자’ 김만덕의 일생을 따라가보자.
더보기
저자 정보
홍종화
1964년, 전북 부안 출생. 2002년, <문학과 의식>에 <아버지의 눈물>이라는 단편소설로 소설 부문 신인상을 수상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하였다. 그동안 <매창 1,2>, <조선최초의 CEO 김만덕>, <흑치상지>, 등 역 사적 인물을 다룬 소설을 출간하였으며, <소금논 이야기>, <은행나 무와 공룡> 같은 동화도 출간하였다. 최근에는 전자책 영역으로도 활동 범위를 넓혀 <대통령 예수>, <60 년만의 만남>, <남자 위의 여자> 등의 전자책도 출간하였다. 2013년에는 중국의 산서출판사에서 작가가 쓴 <여성대통령, 박근혜>를 번역 출간하였다.
더보기
남긴 글 1
runnerlife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초등학생인 아들이 추천해준책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 CEO 김만덕 백성이 굶주리고 있을때 전재산을 내 놓아 화제가 되었고 제주상단를 꾸렸으며 노후에는 정약용을 도와 화성건설을 도왔다. 현시대를 살아가면서 리더의 참모습이 아닌가 생각해본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