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자주 속임을 당하는 순진한 사람에게
상대의 거짓말을 간파하는 방법

거짓말을 간파하는 기술 (FBI CIA ATF 요원들의 혁신적 교육 프로그램)
재닌 드라이버 외 1명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17,000 원
17,0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불안할 때
읽으면 좋아요.
#간파
#거짓말
#탐지
#팔랑귀
#필독서
432쪽 | 2013-05-07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20여 년 동안 거짓말 탐지 분야에서 일했고, 보디랭귀지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자로 알려진 저자가 현장에서 섭렵한 각종 기법과 노하우를 쉽고 재미있게 전수해주는 책이다. 저자는 마치 범죄현장을 수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흥미진진하게, 그리고 체계적으로 우리를 거짓말 탐지의 세계로 초대한다. ‘정보수집, 도청, 잠복근무, 전신검사, 심문’이라는 5단계가 바로 그것이다.<BR> <BR> 1단계 정보수집은 그 사람의 평상시 말과 행동을 관찰하는 데서부터 시작된다. 아무런 부담 없는 대화로 그 사람의 ‘기준선’을 알아내는 것이 핵심이다. 2단계 도청은 상대방의 언어적 스타일을 알아내는 데 주력한다. 3단계 잠복근무는 상대방의 얼굴에 집중한다. 그 사람의 표정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 건지, 말과 달리 표정에 미세한 감정 변화가 생기지 않는지를 살피는 단계다. 4단계 전신검사는 상대방의 평소 행동 범위를 벗어난 비언어적 일탈에 집중한다. 바로 보디랭귀지를 분석하는 단계다. 5단계 심문은 마침내 거짓말쟁이의 덜미를 잡아채는 과정이다. <BR> <BR> 이 5단계 프로그램을 거치면 누구나 자기 안에 있는 거짓말 스캐너의 성능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다. 스캔들로 세상을 떠들썩하게 한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 믿었던 남편에게 배신을 당한 영화배우 산드라 블록, 어마어마한 금융사기를 친 버니 매도프, 깜찍하게 자신들의 관계를 부정한 브레드 피트와 안젤리나 졸리 등등 우리에게 잘 알려진 유명인도 만나볼 수 있다. 그들이 어떠한 단계에서 어떤 식으로 거짓을 누출했는지 발견하는 동안 거짓말을 간파하는 우리의 기술도 자연스럽게 향상된다. 이 외에도 책을 덮는 순간 지금껏 배웠던 기술을 잊어버리지 않도록 단계별 연습과제가 주어진다.
더보기
목차

추천의 글
프롤로그 무엇이 진실이고 무엇이 거짓인가

PART 1 당신 안의 거짓말 스캐너를 켜라
01 거짓말에 대한 진실
02 거짓말 스캐너 프로그램의 원리
03 언제 거짓말 스캐너를 사용할 것인가

PART 2 거짓말 스캐너 마스터하기
04 제1단계 : 정보수집
05 제2단계 : 도청
06 제3단계 : 잠복근무
07 제4단계 : 전신검사
08 제5단계 : 심문

PART 3 거짓말 스캐너의 큰 그림
09 종합
10 자가진단

에필로그 더 나은 내일을 위해
감사의 글
참고자료

더보기
저자 정보
재닌 드라이버 외 1명
세계적인 보디랭귀지 전문가. 미 법무부에서 16년간 근무했고 현재 자신이 설립한 보디랭귀지연구소의 소장으로 일하고 있다. 각종 미디어나 FBI, CIA, ATF, 국제경찰서장협회 등에서 거짓말 탐지나 보디랭귀지 분야 전문가가 필요할 때 1순위로 꼽힌다. 여러 단체의 기조연설에 단골로 초청되는 인기 강연자이기도 하다. 그동안 ‘앤더슨’, ‘투데이쇼’, ‘닥터 오즈 쇼’, ‘레이첼 레이 쇼’를 비롯한 수많은 TV 프로그램에 출연했고, 현재 버지니아 주 알렉산드리아에 살고 있다. 전작 <당신은 생각보다 많은 것을 말하고 있다You Say More Than You Think>는 <뉴욕타임스> 선정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14개 언어로 번역되었다.
더보기
남긴 글 1
♡은애♡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거짓이 판치는 세상... 정말 필요한 기술...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