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미니북 44권. 셜록 홈즈 시리즈의 대표 장편 소설로, 현장감 있는 영어회화로 다년간 학생들을 가르쳐 왔던 영어회화 전문 강사 송성미가 번역했다. 추리소설 고전 중에 고전으로 손꼽힐 수 있는 셜록 홈즈 시리즈가 어째서 수많은 추리소설의 지침서가 될 수 있었는지 추리소설 작가 백휴의 작품해설도 함께 만날 수 있다. <BR>
<BR>
또한 원문보다 더 다채롭고 풍성한 일러스트가 실렸다. 약 140년간 여러 나라에서 번역 출간된 셜록 홈즈 시리즈에서 찾아낸 지금까지 그 어떤 원문에도 실리지 않은 일러스트를 실었다. 셜록 홈즈 이야기에 다채로운 일러스트를 가미한 덕분에 독자에게 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더보기
목차
제1부 육군 군의관 출신 존 H. 왓슨의 회상록
제2부 성인들의 땅
작품 해설
작가 연보
더보기
저자 정보
아서 코난 도일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명탐정 셜록 홈스의 창조자인 아서 코넌 도일은 1859년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서 태어났다. 어릴 적부터 낭만적인 모험담과 수많은 이야기에 빠져 살았는데 이 경험이 후에 ‘셜록 홈스’ 시리즈를 집필하는 토대가 되었다.
1887년, 도일은 셜록 홈스가 등장하는 첫 작품 『주홍색 연구』를 발표했다. 홈스가 가진 기막힐 정도의 관찰력과 추리력은 도일의 경험에서 비롯되었다. 의사였던 도일은 병을 진단하기 위해 관찰과 추론을 반복하며 이 과정을 범죄 해결에도 적용한다면 좀더 과학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 것이다. 1890년 미국 잡지사의 요청으로 발표한 두 번째 장편 『네 사람의 서명』에 이어, 1892년 단편집 『셜록 홈스의 모험』으로 도일은 인기 작가의 반열에 올랐다. 이후 ‘셜록 홈스’ 시리즈만으로 두 편의 장편과 네 권의 단편집을 더 발표하며, 도일은 최고의 탐정소설 작가이자 셜록 홈스의 창조자로서 명성을 날린다.
아서 코넌 도일은 명탐정의 모델을 확립했으며, ‘기이한 사건 - 탐정에 의한 논리적 추리 - 뜻밖의 결말’이라는 고전 미스터리의 완성형을 제시하여 미스터리 소설의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도일이 닦아놓은 토대는 이후 애거사 크리스티, 도러시 세이어스, 앤서니 버클리, S.S. 밴 다인 등의 거장이 등장하는 미스터리 황금기의 초석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