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인물 108인전

최용현 지음 | 일송북 펴냄

삼국지 인물 108인전 (수많은 삼국지 인물을 한눈에 정리한 새롭고 탁월한 지혜의 보고)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9,800원 10% 17,82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두꺼운 책

출간일

2013.1.5

페이지

451쪽

상세 정보

수많은 삼국지 인물들을 한눈에 읽기 쉽게 정리한 책이다. 저자는 삼국지의 방대한 인물들을 삼국이 형성되기 전 유형과 각 나라별, 인물 유형별, 그리고 실패와 성공의 유형, 라이벌 유형 등 한쾌에 북어를 엮어 놓듯 친절한 안내를 하고 있다. 아울러 속도감을 더하기 위해 한 인물당 4쪽의 분량을 넘기지 않았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빈칸님의 프로필 이미지

빈칸

@binkan

  • 빈칸님의 정치적 부족주의 게시물 이미지

정치적 부족주의

에이미 추아 (지은이), 김승진 (옮긴이) 지음
부키 펴냄

읽었어요
1시간 전
0
책 읽는 루나린님의 프로필 이미지

책 읽는 루나린

@sweet__lluvia

  • 책 읽는 루나린님의 최소한의 삼국지 게시물 이미지

최소한의 삼국지

최태성 지음
프런트페이지 펴냄

읽었어요
2시간 전
0
베르베르님의 프로필 이미지

베르베르

@seubapttungyi

생각은 나의 성격이 되고, 나의 행동의 원인이 된다. 생각이 부정하든 정의롭든 지속적으로 자주 마음속에 담아둔 생각은 내 삶의 모습으로 나타나 영향을 주기 마련이다. 외부 환경이 내게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나의 생각이 외부 환경을 해석하여 내게 영향을 주는 것이다. 종교를 설명한는 것 같기도 한 책의 내용이다. 하지만 이것이 삶의 진리가 아닐까. 세상이 악하다고 생각해서 순진한 사람은 이용만 당한다는 통념이 우리 주변에 넘쳐난다. 하지만 실제는 그렇지 않다. 비열하고 악한 마음을 가진 사람은 본인이 가장 불행한 사람이다. 공감가고 용기를 주는 내용이다.

생각의 연금술

제임스 알렌 지음
포레스트북스 펴냄

2시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수많은 삼국지 인물들을 한눈에 읽기 쉽게 정리한 책이다. 저자는 삼국지의 방대한 인물들을 삼국이 형성되기 전 유형과 각 나라별, 인물 유형별, 그리고 실패와 성공의 유형, 라이벌 유형 등 한쾌에 북어를 엮어 놓듯 친절한 안내를 하고 있다. 아울러 속도감을 더하기 위해 한 인물당 4쪽의 분량을 넘기지 않았다.

출판사 책 소개

동양 최초로 100명이 넘어가는 삼국지 인물 평전이다.

삼국지를 읽는 독자마다 문득 드는 생각의 공통점은, 수백 명에 달하는 주요 인물들의 활약상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으면 참 좋겠다란 점이었다. 저자 최용현은 이런 독자들의 생각을 오래전부터 간파해, 아무도 엄두를 못내는 작업을 20여 년 동안 꾸준히 해왔다. 그동안 삼국지 인물 수백 명 중 무게의 경중을 고려하고 인물성격을 다양하게 분류하여 108명에 이르는 방대한 인물 평전을 동양 최초로(세계 최초가 더 타당) 출간 하기에 이르렀다. 언듯 목차만 훑어 보아도 간단하거나 만만하지 않는 저자의 저력을 무게감으로 느낄 수 있다.

삼국지>가 고전의 보고(寶庫)라면 <삼국지 인물 108인전>은 비책(秘策)이다.

삼국지는 오랜 세월 동안 동서양을 막론하고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고전의 보고(寶庫)임에는 틀림없다. 그러나 이러한 독자들의 사랑에도 불구하고 그 속에 들은 비책(秘策)들을 일목요연하고 알기 쉽게 정리한 책은 없었다는 점이다. 저자는 20여 년을 이 삼국지에 매달려 연구해온 결과, 삼국지의 인물들이 성공과 실패를 거듭하면서 쌓아간 인생의 비책들을 모두 이 한권의 책에 담을 수 있는 성과물로 가져 올 수 있었다. 그러면서도 전문성에 있어서 결코 간단하지 않는 이 책은 인생을 사는 모든 독자들에게 훌륭한 삶을 사는 비책을 친구가 되어 안내해 줄 것이다.

수많은 삼국지 인물들을 한눈에 읽기 쉽게 정리한 책이다.

저자는 삼국지의 방대한 인물들을 삼국이 형성되기 전 유형과 각 나라별, 인물 유형별, 그리고 실패와 성공의 유형, 라이벌 유형등 한쾌에 북어를 엮어 놓듯 너무나 친절한 안내를 하고 있다. 아울러 속도감을 더하기 위해 한 인물당 4쪽을 넘기지 않는 저자의 절제력은 스스로의 오랜 싸움에서 올라온 내공임을 이 책을 읽는 독자이면 대번에 알 수 있다. 그러면서도 생동감 있는 문장력은 스크린을 보는 듯한 즐거움과 읽는 속도감을 더해준다.

이 책이 필요한 독자들

<삼국지 인물 108인전>은 삼국지를 처음 읽거나 오래 읽은 독자들에게 모두 필요하다. 처음 읽는 독자는 친절한 안내서로 그 시야를 열어 갈 것이고, 오래 읽은 독자는 무궁무진한 삼국지의 진수를 다양한 관점에서 즐길 수 있는 사유의 창을 열어 줄 것이다. 삼국지의 인물 중 그 내용을 인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이 책만 펼쳐들면 아주 쉽사리 나라별, 각종 인물 유형별로 정리된 보석들을 주워담을 수 있다. 수험생이나 자라나는 청소년, 그리고 다시 삼국지의 매력에 빠져 들고 싶은 독자나 글을 쓰는 필자나 다양한 직업군에 속한 모든 전문인들이 인물 사전적 개념으로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책이다.
아울러 저자가 심혈을 기울여 쓴 책 뒷편의 ‘간추린 삼국지’ 22쪽은 삼국지를 한눈에 이해하는 첩경으로도 훌륭하다고 평할 수 있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