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생각한다는 것 (고병권 선생님의 철학 이야기)
고병권 지음
너머학교
 펴냄
10,0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136쪽 | 2010-03-31
분량 얇은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너머학교 열린교실’시리즈의 첫 번째 책. 십대 청소년들과 삶을 구성하는 ‘말’의 진정한 의미를 나누고, 아이들이 앞으로 살아갈 세계를 스스로 구성하는 데 바탕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기획된 시리즈다. <생각한다는 것>은 연구공동체 ‘수유+너머’에서 철학을 공부하며 활동해 온 고병권 저자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철학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쓴 새로운 철학책이다.<BR> <BR> 삶의 본질과 행복, 사유, 자유, 우정 등 철학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논리나 추상적 개념어로 이어지는 설명이나 이론 소개가 아니라, 직접 겪었던 일들과 우리 사회와 세계의 여러 가지 사건들, 역사 속 유명한 철학자들의 일화와 이론까지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들려준다.
더보기
목차

기획자의 말

철학, 좋아하세요?
잘 살고 싶다면 철학을 하세요
생각하는 기술, 철학
생각 없이도 살 수는 있어요
생각이 일어나면 다른 내가 되어요
생각이 공부이고 공부가 자유입니다
철학은 친구가 되는 겁니다
철학은 행복이고 우정이고 자유이고 공부입니다
철학자 작은 사전

더보기
저자 정보
고병권
서울대 사회학과 대학원에서 사회학 박사를 받았고, 오랫동안 연구공동체 수유너머에서 생활했다. 지금은 고려대 민족문화연구원 연구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노들장애학궁리소 회원이기도 하다. 최근 저서로는 『다이너마이트 니체』, 『“살아가겠다”』, 『언더그라운드 니체』, 『철학자와 하녀』 등이 있다.
더보기
남긴 글 1
zeppelin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달 전
오늘도 딸냄 책장에서 기웃기웃 ㅋㅋ제가 책을 좋아하는 것만 편독하는 편이라 ㅜㅜ 철학쪽 책은 한 번도 안 읽어본터라... 학생들 용으로 나온 쉬운 책으로 먼저 접해볼까 싶어 꺼내왔어요 ^^ ‘철학’ 이라 하면 뭔가 거창하고 어려울 것만 같은데, 쉽게 잘 풀어서 설명하고 있는 책입니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