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 채플린

미셸 퓌에슈 외 1명 지음 | 다섯수레 펴냄

찰리 채플린 :웃음과 눈물로 인생을 연기한 위대한 영화인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9,000원 10% 8,1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얇은 책

출간일

2008.3.25

페이지

136쪽

상세 정보

현재 가장 주목받는 예술 장르인 영화의 시작부터, 채플린의 등장으로 전성기를 누린 무성영화와 유성영화 시대를 아우르며 초창기 영화의 역사를 담고 있다. 독자들은 평생을 영화와 함께 살다간 채플린의 일생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영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인으로 평가받는 찰리 채플린. 그가 인간과 세상을 향해 보여준 따뜻한 휴머니즘과 날카로운 비판 의식은, 진정한 예술가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게 한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sehyun님의 프로필 이미지

sehyun

@sehyunpark

  • sehyun님의 8월에 만나요 게시물 이미지

8월에 만나요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 지음
민음사 펴냄

읽었어요
12분 전
0
송하영님의 프로필 이미지

송하영

@sola

  • 송하영님의 당신을 만나지 않았더라면 게시물 이미지

당신을 만나지 않았더라면

권지명 지음
설렘(SEOLREM) 펴냄

읽었어요
23분 전
0
윰님의 프로필 이미지

@yumls9o

  • 윰님의 완전한 행복 게시물 이미지

완전한 행복

정유정 지음
은행나무 펴냄

읽었어요
56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현재 가장 주목받는 예술 장르인 영화의 시작부터, 채플린의 등장으로 전성기를 누린 무성영화와 유성영화 시대를 아우르며 초창기 영화의 역사를 담고 있다. 독자들은 평생을 영화와 함께 살다간 채플린의 일생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영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인으로 평가받는 찰리 채플린. 그가 인간과 세상을 향해 보여준 따뜻한 휴머니즘과 날카로운 비판 의식은, 진정한 예술가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게 한다.

출판사 책 소개

채플린은 방랑자이면서 외로운 귀족이었고 예언가였고
사제였고 시인이었다.
-영화감독 페데리코 펠리니

이 시대 최고의 문화 상품으로 평가받으며 전 세계적으로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영화는, 찰리 채플린에 의해 전성기를 맞았다고 해도 틀린 말이 아니다. 채플린의 등장은 영화 역사를 다시 쓰는, 그야말로 영화 역사에 큰 소용돌이를 일으킨 대형 사건이었다. 배우뿐만 아니라 감독으로 활약하며 영화 안에 자신의 가치관과 사상을 담은 첫 번째 영화인 찰리 채플린. 이 책은 찰리 채플린의 영화 인생을 조명하며 그가 어떤 예술가였는지 그 의미를 살펴보고 있다.
동시대인으로부터 인정받지 못한 수많은 예술가들과 달리, 채플린은 살아 있는 동안 엄청난 부와 명예를 누렸다. 하지만 채플린은 자신이 누리는 풍요로움과 행복 안에 머무르지 않았다. 그는 자본주의 사회가 지닌 불평등과 비인간적인 측면을 끝없이 비판했고,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에 대한 애정과 연민을 놓지 않았다. 채플린의 예리한 현실 비판과 따뜻한 휴머니즘은, 영화가 인간과 세계에 대해 무궁무진한 이야기를 담을 수 있는 매체임을 일깨워 주었다. ‘역사를 만든 사람들’의 열세 번째 주인공 <찰리 채플린>은 지금 가장 주목받는 예술 장르인 영화의 시작부터, 채플린의 등장으로 전성기를 누린 무성영화와 유성영화 시대를 아우르며 초창기 영화의 역사를 담고 있다. 독자들은 평생을 영화와 함께 살다간 채플린의 일생을 돌아보며, 어려움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는 삶이 얼마나 값진 것인지, 시대를 아파하고
고민하며 보듬어 안는 삶이 얼마나 아름다운 것인지 깨닫게 될 것이다.

교과 연계
3학년 국어 1학기 둘째 마당-마음으로 보아요 2. 따뜻하고 너그럽게
3학년 국어 1학기 넷째 마당-우리들의 꿈 1. 이야기와의 만남
4학년 국어 1학기 다섯째 마당-감동의 메아리

위인의 그림자는 더 위대합니다.
위인들이 겪은 고난과 실패의 과정을 통해 그들의 삶을 조명하는
신개념 위인전 시리즈 ‘역사를 만든 사람들’



1 특별한 삶 뒤에 가려진 위인의 인간적인 면모를 조명하는 위인전
‘역사를 만든 사람들’ 시리즈는 위대한 영웅, 비범한 천재들의 이야기가 아니다. 우리처럼 자신의 한계를 절감하고 동시대인과 불화를 겪으며, 외로움과 좌절을 경험한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이다. 위인들의 삶이라고 해서 처음부터 화려하고 특별하지만은 않았다. 그들도 시행착오와 실수를 거듭했고, 때로는 사람들로부터 손가락질을 받으며, 힘들고 지난한 과정을 지나왔다.
누구나 간디가 인도의 독립을 이끈 민족의 지도자이며 비폭력,무저항 운동의 선구자라는 사실은 알고 있다. 하지만 그가 지도자로서 자질이 있느냐를 두고 많은 사람들이 의문을 품었다는 사실은 잘 모르고 있다. 고흐가 역사에 길이 남을 위대한 화가라는 사실은 알고 있지만 자신의

재능을 담금질하기 위해 얼마나 고통스러운 습작의 시기를 거쳤는지,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학문을 연구하고 탐구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는지도 아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다.

2 역사를 이해하고 다양한 시각을 배우는 새로운 개념의 위인전
‘역사를 만든 사람들’은 위인들이 걸어온 길을 되짚어가면서 그들의 삶이 과연 우리에게 무엇을 남겼는지 생각해보게 한다. 위인들이 남긴 역사적 유산은 결코 그들이 가진 천부적 재능, 시대를 앞서가는 감각, 두려움을 모르는 용기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굳은 의지와 신념 그리고 끊임없는 자신과의 싸움에서 얻어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위인의 생애를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봄으로써 그들의 삶을 좀 더 입체적으로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그들 생애에 드리워진 실수나 실패, 좌절을 통해 그들이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이루려 했던 것이 무엇인가 생각해볼 수 있다.
위인은 역사적인 업적을 남겼기 때문이 아니라 현재를 사는 우리에게 미래를 꿈꾸게 하기 때문에 위대한 것이다. 도서출판 다섯수레의 ‘역사를 만든 사람들’ 시리즈는 다양한 분야에서 업적을 이룬 인물들을 통해 시대와 역사에 대한 폭넓은 상식을 키워주고, 위인의 면면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친근한 인물 교양서가 될 것이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FLYBOOK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