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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에 빨간약 바르기 (나를 위로하는 1분 심리 치유)
하토 가오리 지음
이미지박스
 펴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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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4쪽 | 2008-12-01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일본의 심리 카운슬러가 알려주는 66가지 마음 처방전. 약간의 발상 전환과 사소한 아이디어로 1분 만에 기분을 바꾸어줄 66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20대의 젊은 여성을 주인공으로 각 상황에 맞게 설정한 일러스트를 함께 수록하였다.<BR> <BR> 인간의 심리 상태를 '화가 나서 부글부글 끓을 때', '기분이 꿀꿀하고 초조할 때', '몸과 마음이 털썩 주저앉을 때', '힘을 얻고 싶을 때', '기분이 훨훨 날아갈 때'의 다섯 항목으로 구분하였다. 그리고 각 항목에 해당되는 66가지 구체적 상황별 해결법을 제시한다. <BR> <BR> 헤어진 연인이 그리울 때, 미운 사람에게 되레 원한을 샀을 때, 말이 안 통하는 사람을 만났을 때, 떠올리기 싫은 일이 자꾸만 생각날 때, 바보 취급당하고 있다고 느껴질 때 등 누구나 쉽게, 가벼운 마음으로 실천에 옮길 수 있는 1분 처방전이 담겨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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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1 화가 나서 부글부글 끓을 때
복수하고 싶을 때 ―― 감춰진 슬픔을 찾아보자
실컷 패주고 싶을 때 ―― 시합 전 선수처럼 기합을 넣자
모두 꼴도 보기 싫을 때 ―― 달콤한 것을 먹자
반항하고 싶을 때 ―― ‘하지만’ 멈추자
전부 때려 부수고 싶을 때 ―― 달리자
타인의 단점만 눈에 띨 때 ―― 자신의 장점을 녹음해서 아침저녁으로 듣자
사람이 싫을 때 ―― ¡결점 리스트를 작성하자
내 편이 하나도 없을 때 ―― ¡ 한 조각의 친절을 선물하자
화가 나서 욕이 튀어나올 때 ―― 맛집 기행을 계획하자
살인 충동이 느껴질 때 ―― 불쌍히 여기자
‘삐뚤어질 테다’ 하는 기분이 들 때 ―― 아무도 예상하지 못할 장소에서 잠시 쉬자
일도 사랑도 뒤죽박죽일 때 ―― 비둘기에게 모이를 주자
바보 취급당한다고 느껴질 때 ―― ‘나는 바보다’라고 외치자
주위 사람들이 한심해 보일 때 ―― 지금 당신의 열정은 하늘을 찌르고 있음을 깨닫자

PART 2 기분이 꿀꿀하고 초조할 때
자신이 싫어질 때 ―― 5년 전의 나를 만나러 가자
불안하고 초조할 때 ―― 심호흡을 하자
불면증에 시달릴 때 ―― 이불을 뒤집어쓰고 웃어보자
그냥 내던져버리고 싶을 때 ―― 사랑스러운 듯 머리를 쓰다듬어주자
포기하고 싶어질 때 ―― 놀러 갈 계획을 짜자
존경하는 마음이 사라질 때 ―― 배우고자 하는 마음을 익히자
시작이 두려울 때 ―― 최악의 시나리오를 써보자
불행하게 느껴질 때 ―― 행복한 사람을 따라 하자
미운 사람에게 되레 원한을 샀을 때 ―― 감사히 여기며 거리를 두자
존재감이 희미해졌다는 생각이 들 때 ―― 누군가에게 기쁨을 주자
시간이 부족할 때 ―― 일의 우선순위를 매기자
실패했을 때 ―― 너털웃음을 터뜨려보자
놀고 싶은데 놀 수 없을 때 ―― ¡반년 뒤 신나게 놀기 위한 계획을 세워보자
말이 안 통하는 사람을 만났을 때 ―― 그 사람의 어린 시절을 상상해보자
무섭고 두려울 때 ―― 수많은 계단을 올라가는 모습을 상상하자
헤어진 연인이 그리울 때 ―― 새 옷을 사러 가자
떠올리기 싫은 일이 자꾸만 생각날 때 ―― 철저히 파헤친 다음 털어버리자

PART 3 몸과 마음이 털썩 주저앉을 때
우울할 때 ―― 좋아하는 향기로 마음을 채우자
아무도 인정해주지 않을 때 ―― ‘해냈다’ 하는 순간을 떠올리자
나만 초라하게 보일 때 ―― 예전에는 불가능했지만 지금은 가능한 일을 찾아보자
마음을 다스리기 힘들 때 ―― 눈 감고 귀 막고 나를 칭찬하자
죽고 싶을 때 ―― 지금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고 싶은 열 사람을 꼽아보자
머피의 법칙이 작용할 때 ―― 큰 행운의 전주곡이라고 믿자
아무도 내 마음을 몰라줄 때 ―― 높은 곳에서 아래를 내려다보자
강해지고 싶을 때 ――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자
절망의 주인공이 되었을 때 ―― 교회나 성당, 절에 가자
뒤통수 맞았을 때 ―― 빨간색 부적을 곁에 두자
응원이 필요할 때 ―― 장밋빛 미래를 그리고 색칠하자
타인의 시선이 신경 쓰일 때 ―― 손난로를 꼭 쥐고 잠들자
무기력감에 시달릴 때 ―― 목욕탕 청소를 하자
왠지 졸릴 때 ―― 하던 일을 멈추고 다른 일로 바꾸자
지쳤을 때 ―― 따뜻한 밥과 된장국을 꼭꼭 씹어 먹자
‘난 안 돼’ 하고 자신감을 잃었을 때 ―― ¡ 나만의 보물을 찾아보자
미치도록 후회될 때 ―― ‘후회는 이제 그만’
멍하니 있고 싶을 때 ―― 고양이가 되어보자
모두가 날 욕하는 것 같을 때 ―― 문화센터의 팸플릿을 모아보자
허전하고 허탈할 때 ―― 마무리 지은 행동을 한 가지씩 읊어보자
울고 싶을 때 ―― 엉엉 울자

PART 4 힘을 얻고 싶을 때
새로운 도전이 두려울 때 ―― 유언을 써보자
열심히 하고 싶은데 잘 되지 않을 때 ―― ‘오늘 하루도 정말 열심히 살았다!’고 외쳐보자
마음이 가난할 때 ―― 발바닥에 따뜻한 바람을 쐬자
게으름뱅이가 될 때 ―― 이불을 박차고 벌떡 일어나자
멋진 내일을 보내고 싶을 때 ―― 오늘을 즐겁게 해줄 일을 찾아보자
집중하고 싶을 때 ―― 눈을 감고 심호흡, 그리고 한곳을 응시하자
사랑받고 싶을 때 ―― ¡먼저 사랑의 인사를 보내자
그날이 그날 같을 때 ―― 사물의 위치를 바꿔보자
삶의 의미를 상실했을 때 ―― ¡일단 생각을 멈추자
쓸쓸할 때 ―― 찰흙놀이를 하자
누군가와 함께 있어도 외로울 때 ―― 일기를 쓰자
착해지고 싶을 때 ―― 따뜻한 우유와 기분전환 파일을 준비하자

PART 5 기분이 훨훨 날아갈 때!
행복할 때 ―― 행복을 나눠주자
너무 들떠 있을 때 ―― 윗몸일으키기를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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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정보
하토 가오리
1963년 일본 도쿄에서 태어났다. 주부라는 직함을 가장 소중히 여기는 심리 카운슬러로, 유한회사 ‘charge up’의 대표이사이며 일본 카운슬링학회 회원, 도쿄 charge 카운슬링협회 대표 등을 맡고 있다. 재 ‘하토 카운슬링학원’을 개원해 카운슬러 양성 및 자격 인정에 힘쓰고 있으며, ‘자아 긍정·원만한 인간관계’를 목표로 워크숍 및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또 다양한 공공기관 및 기업체 등에서 활발한 강연 활동과 함께, IT기업에서의 SE 정신 건강과 소비 활동 상담사의 실무 연수도 담당하고 있다. 저서로는 『마음 닦기』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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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긴 글 1
시윤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제가책중에서심리학을제일좋아하는데 가끔씩테스트(?)같은것도나와서 글만읽는것보단지루하지가않아서읽기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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