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강아지똥
정승각 지음
길벗어린이
 펴냄
12,0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강아지똥
#미물
#민들레
#아무짝
#의인
#화가
30쪽 | 1996-04-01
분량 얇은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것처럼 여겨지는 강아지똥이 아름다운 민들레 꽃을 피워내기 위해 온몸을 다 바쳐서 거름이 된다는 이야기다. 1996년 출간된 이후에 지금까지 오랜 세월 아이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큰 사랑을 받으며 명실상부한 우리 그림책의 고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는 그 속에 담긴 사랑과 나눔, 그리고 모든 생명을 귀히 여기는 마음은 우리 모두가 지켜야 할 변함없이 소중한 가치이기 때문이다.<BR> <BR> 권정생 작가는 아쉽게도 이제 우리 곁을 떠나고 없다. 하지만 아이들을 사랑했던 작가의 마음을 새기며, 앞으로도 세대를 넘어, 오래도록 변하지 않는 가치를 전하는 <강아지똥> 그림책이 될 것이다.
더보기
저자 정보
정승각
1990년부터 그림책 일을 시작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오감 살린 그림 놀이’, ‘마음이 자라는 그림 놀이’를 하면서, 우리 옛 그림의 아름다움을 그림책 속에 담으려고 힘쓰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까막나라에서 온 삽사리》, 《강아지똥》, 《오소리네 집 꽃밭》, 《황소 아저씨》, 《춘희는 아기란다》가 있습니다.
더보기
남긴 글 1
주미애비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쭈미애비🧔🏽 . 권정생 선생님의 아동문학 데뷔작! . 딸 쭈미가 그림책 수업을 다니기 시작하면서 그림책, 동요에 대해 많이 공부하고 있는 중이다. . 우리 나라 아동 관련 문학, 동요계에는 현재까지 내가 알고 있는 분은 권정생, 백창우 선생님이 전부이다. ‘책과 아이들’에서 그림책 수업을 시작하면서 많은 걸 배워가고 있는데, 우리 나라의 그림책 역사는 20 ~ 30년인데 반해, 가까운 일본도 이미 1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하니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해 보인다. . 책 내용 중 쭈미와 와이프가 가장 좋아하는 내용은 흙덩이가 강아지똥에게 말한 ‘넌 똥 중에서도 가장 더러운 개똥이야!’이다. 이 부분 읽고 나면 일단 웃고 시작한다. ㅋㅋㅋㅋㅋ 웃음이 필요하면 한 번 더 읽기도 하고, 재 요청도 접수된다. . 세상에 쓸모없는 건 없다는 걸 일상에서 발견해서 이렇게 좋은 책을 남겨주신 권정생 선생님 감사합니다. . 어느 동화작가의 말이 참 인상 깊었다. . ‘자녀에게 그림 책을 읽어주는 것은 사랑한다고 말해주는 것과 같다.’ . 난 오늘 8번이나 사랑한다고 말했다. 이러다 보면 언젠가는 더 친해지겠지. 천천히 다가갈께 쭈미야 ㅋㅋㅋㅋ . #강아지똥 #권정생 #길벗어린이 #책 #북 #독서 #책읽기 #독서후기 #책기록 #끄적임 #독서소통 #책소통 #독서일기 #생각나눔 #독서나눔 #아동문학 #아동책 #그림책 #책과아이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