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플라톤의 대화편
플라톤 지음
 펴냄
13,000 원
11,7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논리
#대화
#사상
#소크라테스
320쪽 | 2008-06-25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어려운책
상세 정보
소크라테스는 플라톤의 일생의 전기(轉機)가 되었다. 플라톤의 혼은 소크라테스의 사상과 삶의 자세에 매혹되었다. 〈그저 사는 것이 아니라, 잘 사는 것〉이 중요함을 소크라테스를 통하여 그는 배웠다. 여기 수록한 플라톤의 초기 작품에서, 철학은 잘 사는 것, 옳게 사는 것의 탐구이다.
더보기
목차

에우튀프론
소크라테스의 변론
크리톤
파이돈
향연

더보기
저자 정보
플라톤
플라톤은 그 유명한 펠로폰네소스 전쟁이 시작된 지 4년째 되는 해, 그리스 아테나이에서 태어났다. 전쟁은 기원전 404년에 아테나이의패배로 끝났으므로 전쟁 속에서 태어나 전쟁의 소용돌이 속에서성장했다. 플라톤 집안은 비교적 상류계급이었고 그러한 배경의귀족 출신 젊은이답게 정계 진출을 꿈꾸었지만, 믿고 따르던 스승 소크라테스의 죽음에 정치적인 배경이 있음을 알고 철학을 통해 사회의 병폐를 극복하기로 결심한다. 자주 외국 여행길에 올라 이집트·남이탈리아·시칠리아 등지로 여행을 떠났던 플라톤은 기원전 4세기 초 아테나이로 돌아와 서양 대학교의 원조라 할 아카데메이아 학원을 열고 철학의 공동 연구, 교육, 강의를 시작했다. 그곳을 통해 뛰어난 수학자와 높은 교양을 갖춘 정치적 인재들, 아리스토텔레스 같은 철학자들을 배출하며 집필활동에 전념한다. 주로 스승 소크라테스가 등장해 대화를 주도하는 철학적 대화편을 집필하는데, 그러한 대화편이 무려 25편에 달한다. 『소크라테스의 변론』 『크리톤』 『이온』 『프로타고라스』 『메논』 『파이돈』 『파이드로스』 『국가』 『향연』 『필레보스』 『소피스트』 『정치가』 『티마이오스』 『법률』 등을 남겼다.
더보기
남긴 글 2
DrugKidz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플라톤이 적어낸 소크라테스의 이야기들 . 약간의 서양적 관점이 필요로 하며 소크라테스의 진리에 가까운 말들은 듣는이가 듣기엔 거북할순 있더라도 결국엔 진리를 찾아가는 대화이기에 후에 깨닫게되는 경험을 할수 있을것이라 생각한다 . 배울수 있는 점에 대하여 고마움을 느끼게 된다.
더보기
Mancheol Yang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서양철학을 느껴보자...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