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을 읽은 사람
1명
나의 별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얇은 책
출간일
2008.8.4
페이지
144쪽
상세 정보
자연요리 전문가 이양지가 집에서 만드는 베지 푸드, 채식 레스토랑 3곳의 인기 메뉴 레시피를 특별 공개한다. 요리 레시피 외에 건강하게 채식하는 법, 친환경 식생활 제안, 채식 요리의 맛과 멋을 더하는 재료 & 소스, 채식 재료를 구입할 수 있는 곳, 소문난 채식 레스토랑 등의 알찬 정보도 가득하다.
이 책을 언급한 게시물1
♡은애♡
@fh2zbhkkvwvc
자연이 가득한 채식요리 58
가장 먼저 좋아요를 눌러보세요
상세정보
자연요리 전문가 이양지가 집에서 만드는 베지 푸드, 채식 레스토랑 3곳의 인기 메뉴 레시피를 특별 공개한다. 요리 레시피 외에 건강하게 채식하는 법, 친환경 식생활 제안, 채식 요리의 맛과 멋을 더하는 재료 & 소스, 채식 재료를 구입할 수 있는 곳, 소문난 채식 레스토랑 등의 알찬 정보도 가득하다.
출판사 책 소개
건강을 지키는 웰빙 푸드로! 깔끔하면서도 가벼운 한 끼로!
채식으로 건강한 식탁을 차려 보세요
맛과 영양은 기본! 때로는 간편하게, 때로는 분위기 있게 채식 요리를 만들어 보자! 자연요리 전문가 이양지의 집에서 만드는 베지 푸드, 채식 레스토랑 3곳의 인기 메뉴 레시피를 특별 공개한다. 요리 레시피 외에 건강하게 채식하는 법, 친환경 식생활 제안, 채식 요리의 맛과 멋을 더하는 재료 & 소스, 채식 재료를 구입할 수 있는 곳, 소문난 채식 레스토랑 등의 알찬 정보도 가득하다.
채식 인구가 늘고 있다
건강 때문에, 먹을거리에 대한 불안 때문에, 환경과 동물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저마다 이유는 달라도 요즘 채식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다. 보다 깔끔하면서도 가벼운 한 끼를 원하는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도 채식이 인기다. 할리우드의 유명스타인 안젤리나 졸리나 카메론 디아즈, 줄리아 로버츠도 채식주의자로 유명하다.
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보다 채식 전문 식당이 쉽게 눈에 띄고 채식 빵, 채식 아이스크림 전문점까지 등장할 정도다. 또 콩고기, 밀고기 같은 채식 재료를 파는 쇼핑몰과 채식 동호회도 많아졌다.
맛과 영양을 업그레이드시켜라
물론 아직도 ‘채식을 한다’고 하면 조금은 별나게 보는 시선이 있다. 또 ‘풀만 먹고 기운 없어서 어떻게 사느냐?’며 우려 섞인 이야기를 하기도 한다.
하지만 같은 식품이라도 더 맛있게 조리하고, 부족한 영양을 보완하는 방법에 신경을 쓰면 맛과 영양을 함께 만족시키는 식탁을 차릴 수 있다. 예를 들어 샐러드를 먹더라도 늘 같은 맛의 드레싱만 뿌리기보다는 다양한 맛의 드레싱을 준비하면 좋다. 또 태어나는 순간부터 분유를 마시고 육식을 해온 입맛을 하루아침에 바꾸기 어렵다면 콩고기, 밀고기 같은 대용 고기를 이용한다. 외식 메뉴로 인기가 많은 탕수육이나 스테이크, 양념치킨, 커틀릿 등의 요리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꾸준히 채식을 실천하고 싶다면 쉽게 손이 닿는 곳에 채식 요리책을 두고 보거나,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채식 식당의 메뉴나 레시피를 참고해 보자. 채식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식 동호회에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집에서 만드는 베지 푸드 & 채식 레스토랑 3곳의 인기 메뉴 따라하기
<자연이 가득한 채식요리 58가지>는 ‘채식’ 하면 맛없고 밋밋한 음식이라는 편견을 깨뜨리기 위해 맛과 영양은 기본이고 때로는 간편하게, 때로는 분위기 있게 만들어볼 수 있는 가정식 채식을 자세하게 소개했다. 이와 함께 채식 식당 3곳의 인기 메뉴 레시피도 특별 공개했다.
따라 하기 쉬운 채식 요리 레시피 외에 건강하게 채식하는 법, 친환경 식생활 제안, 채식 요리의 맛과 멋을 더하는 재료 & 소스, 채식 재료를 구입할 수 있는 곳, 소문난 채식 레스토랑 등의 정보도 풍부하다.
<자연이 가득한 채식요리 58가지>와 함께 가족의 입맛에 맞는 요리부터 하나씩 도전해 보자. 특히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괴로운 아토피성 피부염이나 비만, 당뇨병 등 식생활과 관련이 많은 질병으로 고생하는 경우에는 건강식으로 그만이다. 자연이 가득한 웰빙 푸드, 채식으로 건강한 식탁을 차려 보자.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