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사막을 건너는 여섯 가지 방법
스티브 도나휴 지음
김영사
 펴냄
9,9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17쪽 | 2005-01-15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현재는 컨설턴트라는 버젓한 직업을 가지고 있지만, 이전까지 결혼과 이혼을 겪고 수많은 직업을 전전하는 등 숱한 방황을 했던 저자는 죽음의 땅이라 불리는 사하라를 횡단한다. 책은 그런 저자의 사막여행담과, 순간순간 깨달은 인생에 대한 지혜를 교차해가며 보여준다.<BR> <BR> "모양이 변하는 모래사막에서는 지도가 아닌 나침반을 따라가라", "오아시스를 만날 때마다 쉬어가라. 많이 쉴수록 더 멀리 갈 수 있다" 등, 사막에서 얻은 것이지만 인생에도 그대로 적용될 수 있는 지침이 대부분이다.
더보기
목차

서문
감사의 글
프롤로그 사막을 건너는 중인가? 아니면 산을 타고 있는가?

1. 지도를 따라가지 말고 나침반을 따라가라
2. 오아시스를 만날 때마다 쉬어가라
3. 모래에 갇히면 타이어에서 바람을 빼라
4. 혼자서, 함게 여행하기
5. 캠프파이어에서 한 걸음 멀어지기
6. 허상의 국경에서 멈추지 말라

에필로그 나는 모래를 사랑한다, 세상 어느 곳에 있는 모래든
옮긴이의 말

더보기
저자 정보
스티브 도나휴
33년 전, 낮에는 작열하는 뜨거운 태양 속에서, 밤에는 이가 맞부딪히는 추위 속에서 인생의 양극단을 맛보며 사하라 사막을 열정적으로 여행했던 20대 젊은이가 있었다. 이제 50대가 된 그의 정열과 관심은 해변과 바다거북, 그들의 탄생과 일생에 집중되어 있다. 바다에서 유영하며 일생을 보낸 후 태어난 해변으로 다시 돌아와 알을 낳는 그들의 습성에 매혹된 저자는 거기에서 인생을 통찰한다. 생사의 기로를 넘나들며 종단한 사하라 사막에서, 삶의 터전인 바다를 향했다가 고향인 해변으로 돌아오는 거북의 모습에서, 저자는 자신의 인생을 덧대어 투영하고 불확실한 인생을 건너는 귀중한 지혜를 얻었다. 사업과 모험, 결혼과 이혼, 자녀와의 갈등과 화합의 과정을 거쳐 더욱 변화되고 성숙한 삶의 멘토로 자리한 그는 세계적 컨설턴트로서 독창적인 변화 관리 모델과 인생에 관한 열정을 이야기하며 수많은 사람을 위한 동기부여에 앞장서고 있다. 그의 고객으로는 AT&T, IBM, P&G, 아메리카은행, 유니레버, 베스트푸드, 몰슨 캐나다, 폭스바겐 캐나다 사 등이 있다. 인커리지 사와 함께 전환기에 들어선 기업들을 위한 경험적 변화 관리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Shifting Sands'를 개발했다. 작가이자 컨설턴트, 이제는 영화감독까지 준비 중인 그의 첫 번째 저서 《사막을 건너는 여섯 가지 방법》은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그가 설립한 컨설팅 회사 트랜스필메이션TransFILMation은 과도기에 있는 회사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단편 다큐멘터리 영화를 촬영함으로써 기업이 변화를 신속히 맞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여전히 사하라 사막에 각별한 애정을 갖고 있는 그는 매년 북아프리카로 소수의 그룹을 이끌고 여행하고 있다. 여러 언어를 말하고 가르치는 데 남다른 관심이 있으며, 2012년 자신의 고향 캐나다 브리티시콜롬비아에 영어 학교를 세울 계획이다.
더보기
남긴 글 2
가가책방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4년 전
인생은 정상을 향해 산을 오르는 것이 아니라 사막을 건너는 것과 닮아 있다 #고민될때 #꿈 #목표 #성공 #진로 #힘들때
더보기
Catherine Park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가르침과 깨달음을 주는 책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