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사소한 아이의 소소한 행복 (최강희)
최강희 지음
북노마드
 펴냄
13,0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12쪽 | 2009-10-05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배우 최강희의 포토 에세이. 그동안 트렌디하면서도 개성 있는 모습으로 마니아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최강희의 또 다른 모습을 책으로 만날 수 있다. 아이슬란드와 서울을 배경으로 한 아름답고 몽환적인 사진과 '사차원 소녀'라는 애칭에 걸맞는 독특한 상상력이 흠뻑 배어 있는 '최강희스러운' 글이 담겨 있다. <BR> <BR> 사랑, 그리움, 이별, 눈물, 여행…. 최강희가 직접 써내려 간 에세이에는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최강희의 모든 것이 담겨 있다. 자신의 방을 전격 공개한 일상의 사진은 물론 최강희가 그토록 꿈꾸던 아이슬란드 여행에서 건져 올린 매혹적인 사진은 최강희가 아니면 보여줄 수 없는 비주얼로 가득 차 있다.
더보기
목차

1. All alright*, I, Me, Mine

* ‘All alright’는 아이슬란드가 사랑하는 시규어 로스Sigur Ros의 5번째 스튜디오 앨범 에 실린 곡의 제목에서 가져왔습니다.

2. Heima* 아이슬란드

* ‘Heima(헤이마)’는 시규어 로스가 고향 아이슬란드에서 가졌던 라이브 투어 필름이자 다큐멘터리 영화에서 가져왔습니다. ‘Heima'는 ‘집으로’ 또는 ‘고향’이라는 의미입니다.

3. Von* 희망

* ‘희망’이라는 의미의 ‘Von(폰)’은 시규어 로스의 첫 번째 앨범에 실린 노래입니다. 사랑, 희망, 그리움 등 최강희가 이 세상 사람들에게 선물로 주고 싶은 따뜻한 마음을 대신할 수 있는 단어이기도 합니다.

4. Agætis byrjun* 좋은 시작

* ‘좋은 시작’이라는 의미의 ‘?gætis byrjun’은 시규어 로스의 메이저 첫 앨범 제목입니다. 이별, 아픔, 상처를 겪어야만 하는, 하지만 그것을 보듬고 다시 출발해야 하는 당신에게 드리는 최강희의 마음이기도 합니다.

5. Takk* 다시, 아이슬란드

* ‘고마워’라는 의미의 ‘Takk'는 시규어 로스의 2005년 앨범 제목입니다. 너무나 아름다워 영원히 간직하고 싶은 아이슬란드에서의 시간을 돌아보는 최강희의 마음입니다.

더보기
저자 정보
최강희
영화 <여고괴담>을 통해 스크린에 데뷔, 큰 인상을 남겼던 최강희는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연기력을 인정 받고있다. 독특한 말투와 엉뚱하고 귀여운 이미지로 사랑을 받고 있는 그녀는 <달콤, 살벌한 연인>의 시나리오를 읽는 순간 잠을 이룰 수 없을 정도로 이미나에게 빠져들었고 결국 사랑스럽지만 살벌한 눈빛을 지닌 이미나를 완벽하게 연기해 냈다. 30대 직장 여성들의 일과 사랑을 그린 드라마 [달콤한 나의 도시]에서는 트렌디하면서도 개성 있는 모습으로 이른바 ‘최강희 스타일’을 선보이며 20~30대 여성들의 스타일 워너비로 떠올랐다. ‘엄마와 딸이 반드시 보아야 하는 감동 영화’로 떠오른 [애자](2009)에서는 고등학생부터 건어물녀 캐릭터를 아우르며 연기 변신을 선보였다. 올리브 TV ‘강희의 6가지 중독’(2008)과 ‘최강희의 홍콩 컬러 판타지(2009)’에서 보여준 개성 넘치는 메이크업과 패션은 그녀를 우리 시대의 스타일 아이콘으로 자리잡게 했다. '최강희의 볼륨을 높여요'(2004~2006)를 통해 라디오 DJ로 활동하며 ‘강짱’이라는 애칭을 얻을 정도로 큰 인기를 모았다. KBS 연기대상 여자신인상(1999), 제13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라디오 진행상(2006), 제4회 브랜드 아카데미 여자 광고 모델상(2008), SBS 연기대상 드라마 스페셜 부문 여자연기상(2008) 등을 수상했다. 봉사 활동에도 남다른 열의를 보여 제9회 서울 사회복지대회 사회복지상(2008)을 수상했다.
더보기
남긴 글 1
Miran Lee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미소 짓게만드는 책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