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한 아이 2/완결 (7년 후 다시 만난 쉴라와 헤이든, 그리고...)
토리 헤이든 지음
아름드리미디어
 펴냄
8,5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36쪽 | 2008-01-10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아동교육심리학의 고전으로 평가받는 특수교육 교사의 체험기. 네 살짜리 남자아이를 유괴하여 나무에 묶어놓고 불을 지르다가 체포된 여섯 살짜리 여자아이 쉴라가 한 특수교육교사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절망을 딛고 일어서는 과정을 담았다.
더보기
저자 정보
토리 헤이든
1951년 미국의 몬태나 주 리빙스턴에서 태어났다. 대학에서 생물학과 화학을 전공했고, 대학원에서 특수교육과 교육심리학을 전공했으며, 1975년부터 특수교육 교사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헤이든은 특수교육 교사로 또 교육심리학자로 일하면서 주로 자폐증, 투렛증후군, 태아알코올증후군, 성 학대, 그리고 선택적 무언증을 앓고 있는 아이들을 집중적으로 상담, 치료해왔다. 그리고 자신이 가르치거나 치료한 장애 아동이나 학대 아동들의 이야기를 계속해서 책으로 출간해왔다. 1979년에 쓴 첫 책 『한 아이 1』이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며 아동교육 심리학의 고전으로 자리 잡은 이래로, 그녀의 책들은 깊은 감동과 생생한 현장감으로 독자들의 가슴을 울리며 교육학과 심리학 분야의 필독서가 되었다.저서로는 8권의 논픽션과 3권의 소설이 있으며, 현재 영국에 거주하며 활동하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1
효정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대학 입학해서 유아교육과 학생으로서, 그리고 유치원 선생님으로서 다시 '한 아이'를 읽었다. 정담임이 아니라 부담임 선생님이긴 하지만 그래도 한껏 정이든 우리 반 아이들이 생각나기도 했고, 특수 장애아를 지도하신 토리 선생님이 정말 존경스럽고 실제로 뵙고싶다는 마음도 들었다. 토리 헤이든 선생님처럼 나도 어떤 아이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책임지고 사랑해줘야겠다는 다짐을 했다. 멋진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항상 노력해야된다는 걸 느끼는 하루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