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터빌의 유령

오스카 와일드 지음 | 책그릇 펴냄

캔터빌의 유령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8,800원 10% 7,92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얇은 책

출간일

2008.12.25

페이지

81쪽

상세 정보

오스카 와일드만의 풍자와 해학이 돋보이는 작품. 인간보다 더 인간적이고 상식을 깨는 엉뚱한 유령이 등장하여 온갖 소동을 일으키며 독자들을 웃게 하면서도, 그 웃음 뒤에 숨은 삶과 죽음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을 보여 준다.

비뚤어진 권위나 위선, 틀에 박힌 형식 등을 날카롭게 꼬집으며 다양한 관점과 입장을 포용하여 더욱 다채로운 재미를 안겨 준다. 또한 진정한 행복은 사랑과 진실, 용기를 통해 얻어진다는 보편적인 진리를 감동적이면서도 재치 있게 그려낸 작품이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유안님의 프로필 이미지

유안

@xwrgfxn1agot

만약 나한테 미래가 있다면 그저 따뜻하기를. 우리는 보통 미래를 그릴 때 불완전한 미래, 불안한 미래를 그리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은 거 같다.

양면의 조개껍데기

김초엽 지음
래빗홀 펴냄

1시간 전
0
책스타님의 프로필 이미지

책스타

@chaekstar

  • 책스타님의 해오와 사라 1 게시물 이미지
제주 우도의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해녀 소녀 '해오'와 인어 '사라'가 만난다. 생김새 다른 두 존재가 서로의 상처를 통해 조금씩 마음을 열고 연대해가는 과정은 강한 울림을 준다.

여성 서사를 중심에 둔 이 이야기는 '인어공주'라는 익숙한 신화를 새롭게 재해석하며, 소외된 존재들의 목소리를 섬세하게 담아낸다. 무엇보다도 해오의 내면에서 솟구치는 감정의 파도들이 너무나도 현실적이라, 읽는 내내 가슴이 먹먹해졌다.

바다의 깊이만큼이나 깊은 감정선, 슬픔과 위로가 공존하는 이야기다. 이 책은 판타지를 넘어 살아 있는 누군가의 이야기이자 우리 모두의 이야기일지도 모른다. 다음 이야기가 기대된다.

해오와 사라 1

송송이 지음
클 펴냄

읽었어요
1시간 전
0
주진숙님의 프로필 이미지

주진숙

@j274870

  • 주진숙님의 여행을 떠난 집오리 더키 게시물 이미지
📌<도서협찬 >
📚더키와 함께 떠난 작은 용기의 여행!
📚작은 날개가 만든 큰 여정!
📚앨릭스 채 저자 <여행을 떠난 집오리 더키>!

🦆어른과 어린이 모두를 위한 힐링 동화! <여행을 떠난 집오리 더키>는 세상을 여행하며 치유와 성장, 그리고 우정을 통해 진정한 꿈과 행복을 찾아가는 집오리 더키의 아름다운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이 작품은 예측할 수 없는 반전으로 마음 속 깊은 곳이 한없이 따뜻해지는 이야기와 상처와 결핍속에서도 용기와 치유로 진짜 꿈을 향해가는 여정을 마법처럼 전하는 따뜻한 이야기이다. 행복을 찾아 나선 집오리의 유쾌하고 가슴 찡한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두려움과 한계를 넘어서, 스스로의 하늘을 찾아가는 모든 이들을 위한 이야기이다. 이 작품은 총 2부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파일럿이 된 집오리의 모험을, 2부에서는 첫번째 여행에서 돌아온 더키가 다시 여행을 떠나는 계기와 첫번째 여행의 후일담을 담아냈다. 날 수 없는 집오리 더키가 파일럿이 되어 세상을 비행한다는 내용을 담은 이 작품은 꿈과 자아실현, 그리고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를 이야기하는 작품으로, 집오리가 더키가 집을 떠나 세상을 여행하는 동화로 두 번의 여행기를 담았다. 첫번째 여행에서는 작은 농장에서 태어난 집오리 더키가 하늘을 날고 싶다라는 꿈을 품고 호박벌과 함께 최고의 장면을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이고, 두번째 여행에서는 첫번째 여행에서 돌아온 더키가 독수리의 행복을 되찾기 위해 불가사리와 함께 다시 한번 떠나는 이야기이다.

🦆자신을 믿고 한 발짝 나아가는 모든 이들을 위한 따뜻한 응원을 전하는 이 작품은 어른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건네는 성장 이야기이다. 더키는 작은 농장에서 태어난 평범한 집오리이지만, 자신만의 길을 찾으려는 더키의 모습을 통해 우리는 어린 시절을 떠오르게 한다. 더키가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는 과정을 그린 이 작품은 여행지마다 독수리 뉴카다에게 편지를 보내면서 자신의 경험을 기록하는데, 이는 우리가 새로운 곳에서 배우는 감정하고 닮아보인다. 230페이지 정도의 짧은 분량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깊은 메시지를 담고 있는 이 작품은 어른이나 어린이들도 부담 없이 읽을 있고, 더키의 순수한 모습의 저절로 마음이 부드러워진다. 그리고 어른은 잊고 있었던 용기, 호기심, 새로운 시작을 다시 떠오르게 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날 수 없는 집오리 더키의 비행은 신나는 모험이지만, 더키는 두려움과 한계를 넘어선다. 어른들도 현실의 벽에 가로막혀 흔들리지만, 더키의 모습을 보면서 우리 모두 자신만의 길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는 이 작품은 '작고 평범한 존재도 좋은 바람을 만나면 멀리 날아갈 수 있다' 라는 것을 알게 해주는 작품으로, 동화이지만, 그 안에 담긴 내용은 마음 속 깊게 와 닿는 이야기이다.

🦆어른들을 위한 따뜻한 힐링 동화! 더키의 순수한 모험이 지친 우리들에게 부드러운 마음을 느끼게 해주고, 스스로의 하늘을 찾아가는 모든 청춘들을 위한 작품이다. 더키의 여행은 단순한 여행이 아니라, 자기만의 삶의 무대를 찾아가는 과정이다. 짧은 이야기이지만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작품으로, 지친 일상 속에 하루하루 살아가고 있는 분이라면, 충분히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작품이다. 세상에 내던져진 듯 외로움을 느끼는 우리들, 더키의 용기와 유쾌한 모험이 우리의 마음 속 불씨를 다시 피워내는 것처럼, 각자의 내면에도 여전히 비상할 힘이 남아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따뜻한 위로, 삶의 방향성, 성장의 메시지, 그리고 어른을 위한 힐링을 모두 담고 있는 작품! 자신을 믿고 한 발짝 나아가는 모든 이들을 위한 따뜻한 응원의 작품이니, 꼭 한번 읽어보길! 자연스럽게 자신의 삶을 돌아보게 될 것이다.




👉본 도서는 북오션 출판사에서 진행한 이벤트에 당첨되어 받은 도서로 리뷰는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여행을떠난집오리더키 #앨릭스채 #동화 #힐링동화 #집오리 #이벤트당첨도서 #신간 #신작도서 #어른들을위한동화 #신작동화 #동화책 #책리뷰 #책추천 #도서협찬 #도서리뷰 #도서추천 #북오션

여행을 떠난 집오리 더키

앨릭스 채 지음
북오션 펴냄

4시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오스카 와일드만의 풍자와 해학이 돋보이는 작품. 인간보다 더 인간적이고 상식을 깨는 엉뚱한 유령이 등장하여 온갖 소동을 일으키며 독자들을 웃게 하면서도, 그 웃음 뒤에 숨은 삶과 죽음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을 보여 준다.

비뚤어진 권위나 위선, 틀에 박힌 형식 등을 날카롭게 꼬집으며 다양한 관점과 입장을 포용하여 더욱 다채로운 재미를 안겨 준다. 또한 진정한 행복은 사랑과 진실, 용기를 통해 얻어진다는 보편적인 진리를 감동적이면서도 재치 있게 그려낸 작품이다.

출판사 책 소개

시대를 뛰어넘는 가치를 지닌 명작을 재발굴하여
현대의 독자들에게 변치 않는 삶의 지혜와 진실을 일깨워 주는
책그릇 ‘명작의 재발견’ 시리즈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츠베르거와 세계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들이 만났다!
오스카 와일드의 숨겨진 명작 <캔터빌의 유령>


‘명작의 재발견’ 시리즈는 국내에 아직 소개되지 못한 명작을 발굴하거나, 국내에 소개된 바 있어도 더욱 철저한 고증을 통한 시대에 걸맞는 번역으로 새롭게 담아낸 명작 시리즈다. 문학사적 의의도 높고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고전들이나, 그간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책을 읽는 풍토가 부족하여 이제야 소개되는 작품들로서, 어린이에게는 가치 있는 미래를 열어주고 어른에게는 순수했던 과거의 모습을 찾아 주는 고품격 명작 시리즈이다. 고전문학의 시대적, 문화적 차이로 이해가 어려웠던 부분들에 세세히 주석을 달아, 어린이에서부터 어른까지 보다 쉽고 깊이 있게 감상하기에 손색이 없다. 시리즈의 첫 출발은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츠베르거의 감각적인 그림이 돋보이는 환상 동화 3편으로 구성되어, 현대의 독자들에게 변치 않는 삶의 지혜와 진실을 선사한다.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리스베트 츠베르거가 보여 주는 환상적인 세계!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세 작품은 모두 리스베트 츠베르거의 그림과 함께 최상의 하모니를 이룬다.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츠베르거는 명작의 재발견 시리즈 첫 권인 <수수께끼 아이>로 화려하게 데뷔하여, 우아하고 환상적인 분위기의 작화로 다수의 고전과 판타지 작품을 그림으로 옮겼다. 또한 브라티슬라바 국제 비엔날레 금상 및 황금 사과상 수상과, 볼로냐 어린이 서적 박람회의 국제 그래픽상 수상, 뉴욕타임즈 선정 세계 10대 삽화 도서상 수상 등의 화려한 경력과 타고난 감각을 가진 실력가로, ‘20세기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라는 찬사를 받으며 어린이 문학 분야에 가장 큰 공헌을 한 작가와 화가에게 수여되는 ‘한스 크리스찬 안데르센 상’을 받았다. 이처럼 널리 인정받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츠베르거가 명작의 환상적인 분위기를 어떻게 그림으로 옮겼는지 만나 보자.

타고난 재담꾼 오스카 와일드와 톡톡 튀는 감각적인 번역
국내 최초 단행본으로 출간되는 <캔터빌의 유령>은 날카로운 풍자와 번득이는 재치로 무장한 재담꾼 오스카 와일드의 걸작 중 하나로, ‘유령’을 소재로 하여 기존의 상식을 뒤엎는 재기발랄한 입담 뿐 아니라, 삶의 보편적인 진리도 함께 감동적으로 전달한다. <캔터빌의 유령>을 옮긴 서남희는 어린이 도서 잡지에 꾸준히 아동 문학에 관한 칼럼을 쓰고 아동 문학도 번역해 왔으며,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와 같이 감각적인 문학도 맛깔나게 옮긴 번역가로, 낡은 사고의 틀을 벗어난 엉뚱한 유령 소동 속에 숨은 해학도 잘 살려냈다.

시대를 뛰어넘는 명작들을 선별하여 소개하는 책그릇 ‘명작의 재발견’ 시리즈를 만나 보자.

재치와 감동이 있는 오스카 와일드의 숨겨진 명작 <캔터빌의 유령>
삶과 죽음을 넘나드는 재기발랄한 이야기!

<캔터빌의 유령>은 오스카 와일드만의 풍자와 해학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인간보다 더 인간적이고 상식을 깨는 엉뚱한 유령이 등장하여 온갖 소동을 일으키며 독자들을 웃게 하면서도, 그 웃음 뒤에 숨은 삶과 죽음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을 보여 준다. 국내 최초 단행본으로 출간되는 이 작품은 뛰어난 상상력과 톡톡 튀는 재치를 통해 낡은 사고의 틀에서 벗어난 새롭고 자유로운 생각을 하게 해 주고, 비뚤어진 권위나 위선, 틀에 박힌 형식 등을 날카롭게 꼬집으며 다양한 관점과 입장을 포용하여 더욱 다채로운 재미를 안겨 준다. 또한 진정한 행복은 사랑과 진실, 용기를 통해 얻어진다는 보편적인 진리를 감동적이면서도 재치 있게 그려낸 작품이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