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젠테이션 발표의 기술

티모시 J. 케이글 지음 | 멘토르 펴냄

프레젠테이션 발표의 기술 (엑설런트 프리젠터를 위한,그 누구도 따라잡을 수 없는 프레젠테이션 달인이 되는 법)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3,000원 10% 11,7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11.11.25

페이지

220쪽

상세 정보

누구라도 ‘엑설런트 프리젠터’가 될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 발표 스킬의 모든 것. 누구 앞에서든, 어떤 자리에서든 상관없이 자신의 주장이나 제안을 자신 있게 전달하고, 청중의 관심을 끄는 발표 노하우와 전략을 알려준다. 이 책에서 말하는 ‘OPEN UP!’이 몸에 밴 프리젠터는 발표장을 장악하고(Own the Room), 청중을 사로잡는 ‘엑설런트 프리젠터’의 대열에 오르게 된다. 이 책은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개인 코치뿐만 아니라 필승전략이 담긴 개인 다이어리 역할을 톡톡히 한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정예빈님의 프로필 이미지

정예빈

@aubrey

  • 정예빈님의 외계인 자서전 게시물 이미지

외계인 자서전

마리-헐린 버티노 지음
은행나무 펴냄

읽고있어요
1초 전
0
엑소핑님의 프로필 이미지

엑소핑

@exoping

  • 엑소핑님의 당신이 모르는 진짜 농업 경제 이야기 게시물 이미지

당신이 모르는 진짜 농업 경제 이야기

이주량 지음
세이지(世利知) 펴냄

읽었어요
9분 전
0
주진숙님의 프로필 이미지

주진숙

@j274870

  • 주진숙님의 스파이 코스트 게시물 이미지
📚그림자 속 진실을 추적하다!
📚배신과 진실의 게임!
📚테스 게리첸 저자 <스파이 코스트>!

첩보 스릴러의 진면목! <스파이 코스트>는 지극히 평범한 은퇴자로 조용한 삶을 살아가는 전직 요원에게 어느 날 묻어두었던 과거가 되살아나고, 다시는 쓸 일이 없을 줄 알았던 예전 재능을 다시 불러내야만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된 은퇴한 스파이의 이야기이다. 이 작품은 페이지를 계속 넘기고 싶을 정도로 흥미로운 서스펜스로 가득한 작품으로, 마지막 페이지를 넘기는 순간까지 절대로 손에 놓을 수 없는 그런 작품이다. 은퇴한 CIA 요원들이 평화로운 삶을 살던 중 과거의 그림자와 맞닥뜨리면서 다시 첩보 세계로 끌려 들어가는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스릴러 특유의 긴장감 뿐만 아니라 인간적인 갈등도 다루고 있어, 마치 한편의 스릴러 영화를 보는 듯하다. 이 작품의 주인공인 매기 버드가 은퇴한 CIA 요원으로 메인주의 작은 마을에서 조용히 살고 있던 중, 과거 임무와 관련된 인물이 나타나면서 위험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국제적 음모, 배신, 진실 추적을 중심으로 그려낸 이 작품은 각 인물들의 도덕적 갈등 뿐만 아니라 인간적인 선택을 강조하는 작품으로, 예상하지 못한 전개와 빠른 속도로 충분히 몰입할 수 있게 하는 작품이다. 단순히 스파이 활동 이야기가 아니라, 은퇴 후의 삶과 인간적 갈등을 아주 섬세하게 그려낸 이 작품은 저자가 실제로 은퇴한 CIA 요원이 사는 마을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나이가 들었지만 여전히 날카로운 감각을 가진 인물들의 활약하는 모습이 시니어 스파이의 매력을 충분히 발산시킨 작품으로, 첩보물과 범죄 스릴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충분히 만족할 만한 작품이 아닐까 싶다.

단순한 액션보다, 인간성과 도덕성, 과거와 현재를 교차시킨 이 작품은 첨보 스릴러의 긴장감 뿐만 아니라 인간적인 드라마를 동시에 그려낸 작품이다. 은퇴한 요원들의 활약이라는 점에서 이야기 자체가 신선하게 다가왔고, 읽는내내 몰입감 뿐만 아니라 저자의 필력이 돋보이는 작품이었다. 국제적 음모, 첩보 활동, 배신과 진실, 인간의 선택과 도덕성을 중심으로 그려낸 이 작품은 은퇴한 CIA 요원들이 다시 위험에 휘말리면서, 국제적 음모와 스파이 활동의 복잡한 이야기를 그려냈는데, 이는 각국의 정치적 이해 관계뿐만 아니라 권력 다툼 속에서 요원들이 어떤 선택을 하게 되는지, 그 선택이 과연 사건을 좌우하게 되는지를 깊이 있게 다루고 있다. 인물들이 도덕적 갈등 속에서 어떤 선택하는지가 중요한 축인 이 작품은 은퇴 후에도 과거의 그림자가 따라붙으면서, 개인의 삶과 도덕적 책임 사이에서 갈등하는 모습을 잘 그려냈다.

은퇴한 요원들의 모임인 '마티니 클럽' 을 우정과 신뢰, 때로는 의심과 배신을 교차하는 모습으로 그려냈다. 이는 사랑, 우정, 배신이 얽히면서 인물들의 감정선을 깊이 있게 그려냈다는 점이다. 진실과 거짓, 인간성과 도덕성의 경계를 그려낸 이 작품은 스릴과 동시에 깊은 성찰을 제공하기도 하는 작품이다. 은퇴한 CIA 요원들의 이야기를 국제적 음모, 배신과 진실, 인간적 갈등으로 긴장감 있게 그려낸 이 작품은 은퇴한 CIA 요원들이 평화로운 삶을 살다가 다시 위험에 휘말리게 된다라는 신선한 설정, 빠른 전개와 예상하지 못한 반전으로 첫 장부터 펼치는 순간부터 마지막 장까지 읽는내내 한순간에 몰입을 하게 하는 작품이다. 국제적 음모와 첩보 활동! 사건의 배후를 추적하는 과정을 손에 땀을 쥐게 할 정도로 긴장감을 유지하게 하고, 인물들의 감정선을 아주 세밀하게 묘사하여, 첩보물이지만 그 안에서 인간적인 면모를 느끼게 하는 작품이다. 긴장감과 반전, 인간적인 이야기까지! 갈등과 관계의 깊이가 매력적인 작품이니, 꼭 한번 읽어보길! 마지막 페이지를 넘기는 순간 이 시리즈의 다음 책도 기대하게 될 것이다.




#스파이코스트 #테스게리첸 #스릴러 #첩보스릴러 #영미소설 #스릴러소설 #첩보물 #시니어탐정물 #책장파먹기 #책추천 #책리뷰 #도서리뷰 #도서추천 #미래지향출판사

스파이 코스트

테스 게리첸 지음
미래지향 펴냄

49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누구라도 ‘엑설런트 프리젠터’가 될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 발표 스킬의 모든 것. 누구 앞에서든, 어떤 자리에서든 상관없이 자신의 주장이나 제안을 자신 있게 전달하고, 청중의 관심을 끄는 발표 노하우와 전략을 알려준다. 이 책에서 말하는 ‘OPEN UP!’이 몸에 밴 프리젠터는 발표장을 장악하고(Own the Room), 청중을 사로잡는 ‘엑설런트 프리젠터’의 대열에 오르게 된다. 이 책은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개인 코치뿐만 아니라 필승전략이 담긴 개인 다이어리 역할을 톡톡히 한다.

출판사 책 소개

당신도 엑설런트 프리젠터가 될 수 있다!

꼭 비즈니스가 아니더라도 프레젠테이션 스킬이 필요한 상황은 많다. 발표나 면접, 협상, 토론, 회의, 미디어 인터뷰, 전화통화 등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고 상대를 설득하는 자리라면 그게 어디든 뛰어난 프레젠테이션 스킬을 필요로 한다.
이 책은 프레젠테이션 스킬 중에서도 발표 스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내용 구성이며 슬라이드 디자인까지 준비는 완벽하게 했는데 발표력이 떨어져 청중을 설득하는 데 실패한다면 얼마나 큰 손해인가?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부족해서 중요한 고객을 눈앞에서 놓친다면 얼마나 억울한가?

UCLA 대학의 앨버트 멜러비언 교수의 연구에 따르면, 커뮤니케이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비율로 나타내면 55%가 비언어적 요소(보디랭귀지.움직임.아이컨택.외모.자세.표정.제스처 등), 38%가 목소리(억양?톤 등), 그리고 7%가 사용하는 단어라고 한다. 이 연구는 커뮤니케이션 영향력의 93%가 ‘말을 전달하는 방식’에서 온다는 사실을 증명하고 있다.
보디랭귀지나 자세, 제스처, 목소리 등은 엑설런트 프리젠터의 무대를 빛나게 해줄 무기다. 이 같은 발표 스킬을 완벽하게 자기 것으로 습관화하면 상당히 부담스럽고 아주 불리한 상황에서도 엑설런트 프리젠터다운 면모를 여실히 보여줄 수 있고, 이것은 크나큰 이익으로 자신에게 돌아올 것이다. 무대공포증과도 완전히 이별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프리젠터로서 자신의 현재 위치를 알고, 자신의 문제점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이 있을까? 이때 전문가의 피드백에 귀 기울이거나 자신이 프레젠테이션하는 모습을 비디오카메라로 찍어서 직접 보면 상당히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에 소개된 프리젠터 평가표, 주간 훈련 계획표, 프레젠테이션 준비 시트 및 개요 시트, TV 출연자 관찰 시트 등을 직접 작성해 보는 것도 좋다.
자, 무대 위에서 멋지게 발표하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라. 청중과 눈을 맞추고, 그들의 이름을 불러주고, 적절한 제스처를 사용해 프레젠테이션에 활기를 불어넣는 프리젠터가 보이지 않는가? 이제 성공이 코앞에 있다. 몇날 며칠 밤잠을 줄여가면서 준비한 프레젠테이션 승패가 마침내 결정되는 순간이다. 성공과 실패는 프리젠터의 발표 스킬에 달렸다. 그리고 엑설런트 프리젠터가 되느냐, 못 되느냐는 여러분의 실천력에 달렸다.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싶다면 하나만 기억하라!
“연습하는 자만이 발전하고, 그렇지 않으면 발전하지 못할 것이다.”

청중을 장악하는 엑설런트 프리젠터가 되고 싶다면 ‘OPEN UP'하라!
“메시지를 구조화하고(Organized), 정열을 발산하고(Passionate), 청중의 마음을 끌고(Engaging), 자연스럽게 말하고(Natural), 청중을 파악하고(Understand Your Audience), 연습하라(Practice).”

** 프레젠테이션 훈련 시트(프리젠터 평가시트, 14일 훈련 계획표)



발표, 제안, 면접, 협상, 세일즈, 상담, 토론 등
어떤 상황에서도 절대 승리하는 프레젠테이션 스킬

OPEN UP!

Organized(메시지를 구조화하라)

엑설런트 프리젠터의 메시지는 잘 구조화되어 있고 명확하다. 프레젠테이션 목적을 분명하게 밝히는 시작 단계부터 핵심 메시지를 다시 한 번 주지시키는 마무리 단계까지, 엑설런트 프리젠터의 프레젠테이션 구성은 완벽하다.

Passionate(정열을 쏟아라)
엑설런트 프리젠터는 열정적인 발표로 청중을 설득한다. 무대 위 프리젠터의 열정은 보디랭귀지, 표정, 움직임, 제스처, 목소리 등을 통해 청중에게 전달된다.

Engaging(청중을 끌어들여라)
엑설런트 프리젠터는 청중과의 교감을 중요시한다. 청중의 관심사를 다루고, 그들의 이름을 불러주고, 수시로 눈을 맞추고, 재밌는 사례와 유머로 시선을 집중시키면서 청중을 발표 속으로 끌어들인다.

Natural(자연스럽게 발표하라)
엑설런트 프리젠터는 대화하듯이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말한다. 그들의 발표는 생생하게 살아 있고, 물 흐르듯 유연하며, 딱딱하거나 형식적이지 않다.

Understand Your Audience(청중을 이해하라)
엑설런트 프리젠터는 프레젠테이션 전에 청중에 대해 속속들이 파악한다. 청중과의 직접적인 대화나 기사 검색, 자료 조사 등을 통해 청중의 현재 관심사나 고민거리 등을 알아낸다.

Practice(연습하라)
엑설런트 프리젠터는 바람직한 발표 스킬이 몸에 밸 때까지 매일 반복적으로 연습한다. 연습과 훈련 없이는 발전도, 성공도 없다. 연습은 승패와 상관없는 자리나 평범한 일상에서 하는 것이 좋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