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의 발견 1

데버러 하크니스 지음 | 엘릭시르 펴냄

마녀의 발견 1 (데버러 하크니스 소설)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5,800원 10% 14,22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두꺼운 책

출간일

2014.10.15

페이지

644쪽

#예쁜표지

상세 정보

데버러 하크니스의 로맨스 판타지 소설. 역사학자인 데버러 하크니스는 "뱀파이어가 실제로 있다면 어떤 모습일까?"하는 궁금함을 품고 뱀파이어와 마녀가 사랑에 빠지는 내용을 담은 '올 소울스' 삼부작의 첫 권인 <마녀의 발견> 집필을 시작했다.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로 화려하게 데뷔한 이 작품은 2014년 현재 38개국에 번역 출간되어 있다.

예일 대학교의 역사학자이자 유서 깊은 마녀 가문의 마지막 후손인 다이애나와 비밀이 많은 뱀파이어 매슈는 영국 옥스퍼드에서 연금술과 DNA를 연구하며 자신들의 기원을 찾는다. 어느 날 다이애나는 도서관에서 평범해 보이는 가죽 표지의 책을 펼치고, 세계를 뒤흔들 커다란 비밀에 발을 들이는데… 달콤한 어른의 로맨스, 마녀의 뱀파이어가 인간과 공존하는 판타지, 역사와 과학을 아우르는 지적 스릴러를 모두 품은 놀라운 소설이다.

상세 정보 더보기

이 책을 언급한 게시물1

졍ㅎ님의 프로필 이미지

졍ㅎ

@woynkytfzbxn

심심할 때 읽으면 시간 가는줄 모르는 책

마녀의 발견 1

데버러 하크니스 지음
엘릭시르 펴냄

읽었어요
2015년 2월 26일
0
대여하기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데버러 하크니스의 로맨스 판타지 소설. 역사학자인 데버러 하크니스는 "뱀파이어가 실제로 있다면 어떤 모습일까?"하는 궁금함을 품고 뱀파이어와 마녀가 사랑에 빠지는 내용을 담은 '올 소울스' 삼부작의 첫 권인 <마녀의 발견> 집필을 시작했다.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로 화려하게 데뷔한 이 작품은 2014년 현재 38개국에 번역 출간되어 있다.

예일 대학교의 역사학자이자 유서 깊은 마녀 가문의 마지막 후손인 다이애나와 비밀이 많은 뱀파이어 매슈는 영국 옥스퍼드에서 연금술과 DNA를 연구하며 자신들의 기원을 찾는다. 어느 날 다이애나는 도서관에서 평범해 보이는 가죽 표지의 책을 펼치고, 세계를 뒤흔들 커다란 비밀에 발을 들이는데… 달콤한 어른의 로맨스, 마녀의 뱀파이어가 인간과 공존하는 판타지, 역사와 과학을 아우르는 지적 스릴러를 모두 품은 놀라운 소설이다.

출판사 책 소개

『트와일라잇』보다 깊이 있는 이야기,
‘해리 포터’보다 성숙한 캐릭터를 필요로 하는
성인 독자를 위한 지적 로맨스 판타지


예일 대학교의 역사학자이자 유서 깊은 마녀 가문의 마지막 후손인 다이애나와 비밀이 많은 생물학자 뱀파이어 매슈는 영국 옥스퍼드에서 연금술과 DNA를 연구하며 자신들의 기원을 찾는다. 어느 날 도서관에서 평범해 보이는 가죽 표지의 책을 펼친 다이애나는 자신도 모르게 커다란 비밀에 발을 들이는데……. 달콤한 어른의 로맨스, 마녀의 뱀파이어가 인간과 공존하는 판타지, 역사와 과학을 아우르는 지적 스릴러를 모두 품은 놀라운 소설.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교의 역사 교수로서 1500년대에서 1700년대의 유럽의 마법과 과학의 역사를 연구해 온 데버러 하크니스는 두 권의 역사 관련 서적을 출간하며 학자로서의 명성을 떨쳤다. 2008년 그녀는 “마녀와 뱀파이어가 세상에 실제로 있다면, 그들은 무엇을 하면서 먹고 살까?” 하는 궁금증을 가졌고, 궁금증에 대한 스스로의 답변으로 ‘올 소울스’ 삼부작의 첫 권인 『마녀의 발견』을 쓰기 시작했다. 이 작품은 2011년에 《뉴욕 타임스》의 베스트셀러로 화려하게 데뷔하여 영국, 프랑스, 독일 등 38개국에 번역되면서 각국의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다이애나와 매슈의 이야기는 ‘올 소울스’ 삼부작의 두 번째 작품과 세 번째 작품인 『밤의 그림자(가제)』와 『생명의 서(가제)』에서 계속 이어진다. 『밤의 그림자(가제)』는 2012년 출간 즉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 자리에 올랐으며 반스앤노블, 아마존닷컴 등에서 2012년 최고의 책으로 꼽히기도 했다. ‘올 소울스’ 삼부작의 대미를 장식하며 2014년 6월 출간된 『생명의 서』는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인기를 얻고 있다. ‘올 소울스’ 삼부작의 영화 판권은 워너 브러더스에 판매되어 현재 시나리오 작업중이다. 엘릭시르에서는 순차적으로 삼부작을 모두 출간할 예정.

● “평범해 보이는 낡은 가죽 장정의 연금술 필사본을 펼친 순간,
나의 세계는 그 전과는 완전히 달라졌다.”

“실제 인물이었던 애슈몰 일라이어스는 17세기의 영국 골동품 수집가이자 학자였죠. 그가 수집한 연금술 관련 문서들은 실제로 옥스퍼드의 보들리언 도서관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애슈몰의 문서들 중에는 수많은 희귀 연금술 문서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애슈몰 782도 그 중 하나인데, 책에서와 같이 실제로 분실중입니다. 연금술을 연구하는 학자인 저도 애슈몰의 수집품을 수도 없이 연구했으며 ‘애슈몰 782’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져 있는지 아직도 궁금해하고 있답니다.” (데버러 하크니스의 인터뷰 중)
다이애나 비숍은 대단한 힘을 타고난 마녀이지만 마법을 애써 무시하고 평범한 인간으로 살기를 원한다. 하지만 역사학자인 그녀가 우연히 옥스퍼드의 보들리언 도서관에서 마법에 걸린 연금술 필사본을 펼친 순간 평범했던 삶에 마법이 찾아온다. 다이애나는 마법에 걸린 연금술 필사본을 다시 반납해 버리지만 이미 자신에게 커다란 변화가 생겼으며 마법의 세계를 더 이상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녀가 도서관에서 펼쳐 본 필사본은 실제 연금술서 수집가였던 일라이어스 애슈몰이 수집한 도서 중 한 권으로, 책의 진짜 이름보다는 ‘애슈몰 782’라고 더 자주 불린다. 애슈몰 782는 책 내용 밑에 또 다른 내용이 숨겨져 있는 팰림프세스트. 이 책에는 마법사가 뱀파이어를 창조한 방법과 파괴할 수 있는 방법이, 다이몬이 인간 사이에서 무작위하게 탄생되는 이유가 마법으로 숨겨져 있다고 오래전부터 마법사, 뱀파이어, 다이몬 들 사이에 전설로 내려오고 있다.
다이애나가 연금술 필사본을 펼친 뒤로 그녀 주변에는 인간이 아닌 수상한 존재들이 득시글거리기 시작한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인물은 매슈 클레어몬트라는 뱀파이어로, 다윈과 같은 열정을 가진 생물학자. 매슈는 연금술 필사본에 대한 호기심을 안고 다이애나에게 접근했지만 그녀를 알면 알수록 이상한 감정에 사로잡힌다. 아주 오랫동안 살아 온 뱀파이어와 마법을 쓰지 못하도록 묶인 마녀의 관계는 마녀, 뱀파이어, 다이몬, 인간이 공존해 왔던 세계의 아슬아슬한 평화를 위협한다. 마법을 무시하며 살아 왔던 다이애나의 삶에도 큰 변화가 찾아오는데…….

● 인간들 사이에 인간이 아닌 존재가 살고 있다
“만약 뱀파이어와 마녀가 이 세상에 인간과 함께 살고 있다면 그들은 먹고 살기 위해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또한 인간은 뱀파이어와 마녀의 존재를 어떤 식으로 해명하고 있을지도 궁금했습니다. 『마녀의 발견』은 이 궁금증에 대한 답변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우리의 현대 사회를 중세인과 르네상스인의 시선에서 재해석했습니다.” (데버러 하크니스의 인터뷰 중)
『마녀의 발견』은 촘촘하게 짜인 가상의 세계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한편에서는 마녀가 원하는 것을 마법으로 얻어 내고, 다른 편에서는 여전히 과학이 힘을 발휘하는, 마법과 과학이 공존하고 있는 특별한 세상이다. 초자연적인 영역을 해석하려는 인간은 마법 대신 연금술을 발전시켰고, 연금술은 실험 과학의 시초가 되어 과학의 발전을 촉구했다. 그러나 과학은 마법을 완전히 몰아내지 못했다. 마법은 인간의 눈을 피해 여전히 이 세상에 있으며, 마법사들의 가문을 통해 근근이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불사의 몸을 가지고 있고 온혈 동물의 피를 마시는 뱀파이어가 등장하지만, 인간의 전설과는 다르게 뱀파이어는 한낮의 거리를 활보할 수 있고 마늘을 먹는다. 『마녀의 발견』에서 마법사들은 마법 학교에서 마법을 배우지 않는다. 마법사 가문끼리만 혼인하고 마법사를 낳는 그들은 가정교육을 통해 능력을 발전시킨다. 생소한 종족인 다이몬은 천재적인 재능을 가지고 태어나지만 너무나 비상한 재능 때문에 광기 속의 삶을 사는 예측하기 어려운 이들이다. 그들은 주로 예술가의 재능을 타고나서 음악이나 미술에 능력을 발휘한다. 그러나 인간 부모에게서 출생하기 때문에 동족을 만날 기회가 적다. 자신이 다이몬이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고뇌 속에서 자살로 생을 마감하거나 정신병을 얻어 괴로운 삶을 지속하기도 한다.

● 예일의 역사학자 마녀와 옥스퍼드의 뱀파이어 생화학자가 사랑에 빠졌다!
과거에 이미 벌어진 일들에 대해 연구하는 역사학자인 다이애나는 작품 전반에 걸쳐 유럽의 역사와 연금술의 역사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드러낸다. 뱀파이어인 매슈는 피의 순환, 생물의 진화, DNA, 인간의 뇌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진데다 노벨상 후보로도 이름이 거론될 정도로 명망 있는 과학자. 『마녀의 발견』이 다른 판타지 로맨스와 차별이 되는 부분이 바로 이 지점이다. 작가의 풍부한 인문학적 지식은 작품 전체를 관통하면서 독자의 지적 호기심을 부추긴다.
『마녀의 발견』은 로맨스 판타지라는 장르에서 흔하게 떠올릴 수 있는 짐작과는 달리 댄 브라운의 『다빈치 코드』나 엘리자베스 코스토바의 『히스토리언』처럼 현실 세계와 역사적 사실에 기반하고 있다. 여기에 데버러 하크니스는 어른들의 로맨스를 결합하여 독창적인 장르를 만들었다. 최근에 인기를 얻은 '트와일라잇' 시리즈나 ‘해리 포터’ 시리즈 등이 청소년을 주요 독자로 삼은 것에 비해 『마녀의 발견』은 성인을 독자로 삼고 있다.
『마녀의 발견』에는 어린 시절 부모님을 잃는 불행한 사고를 겪었으나 이를 극복하고 훌륭한 역사학자로 성장한 삼십 대의 다이애나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데, 다이애나가 겪는 성장담은 이삼십 대 여성들의 공감대를 불러일으키며 로맨스 판타지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 준다.

● 대학교에서 교편을 잡고 있는 역사학자의 데뷔 소설
『마녀의 발견』이 특별한 이유는 이 책을 저술한 작가에게도 있다. 이 책의 작가인 데버러 하크니스는 현재 역사 교수로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교에서 유럽 역사와 과학사를 가르치고 있다. 과학, 약의 역사에 조예가 깊으며 연금술과 마법, 오컬트에 대해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다. 1999년에 『천사와 존 디의 대화 : 카발라, 연금술, 자연의 마지막』라는 자연주의 철학자였던 존 디의 사상을 소개하는 역사서를 출간하였고, 2007년에는 『주얼 하우스 : 엘리자베스 시대의 런던과 과학 혁명』이라는 역사서를 출간했다. 학자로서 논문, 역사서 등을 써 왔던 그녀는 2008년부터 “마녀와 뱀파이어가 살아 있다면?” 이라는 의구심을 품고 소설 작품을 집필해 왔고 2011년 『마녀의 발견』을 출간하여 일약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데버러 하크니스는 여전히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교의 역사 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이 책에 바쳐진 찬사

한 번도 가 보지 못한 장소로 우리를 데려가는 작품! (《USA 투데이》)

성인 독자를 위한 ‘해리 포터’와 ‘트와일라잇’의 마법과 판타지 세계. 마법, 과학, 금지된 사랑의 매력적인 이야기를 한 번 접한 독자는 마법에 걸린 듯 다음 권을 애타게 기다리게 될 것이다.
(《피플 매거진》)

로맨틱하고 지적이며 긴장이 넘치는 『마녀의 발견』. 데버러 하크니스는 모든 학자로서의 역량을 재기발랄하고 관능적인 소설 작품으로 승화했다. (《오, 오프라 윈프리 매거진》)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FLYBOOK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