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바로 재무제표에 눈을 떠라

최병철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펴냄

지금 바로 재무제표에 눈을 떠라 (투자자와 직장인을 위한 세상에서 가장 쉬운 회계 특강)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6,000원 10% 14,4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17.1.25

페이지

272쪽

상세 정보

재무제표는 기업 임직원들의 피와 땀으로 이루어진 경영활동을 알기 쉽게 요약한 것으로서 기업이라는 주인공이 성장해 나가거나 몰락해 가는 하나의 이야기이다. 때문에 재무제표를 안다는 것은 한 기업의 과거와 현재를 읽고 이를 통해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는 것이 된다.

《지금 바로 재무제표에 눈을 떠라》는 약 1천 회의 재무제표 실무 강연을 통해 1만 명 이상이 열광한 스타강사의 재무제표 특강을 생생하게 담아낸 책이다. 이론적 개념의 나열과 가상의 사례 대신 100% 실제 존재하는 국내기업의 사례로만 구성했다.

상세 정보 더보기

이 책을 언급한 게시물1

샘님의 프로필 이미지

@saemxbnx

  • 샘님의 지금 바로 재무제표에 눈을 떠라 게시물 이미지

지금 바로 재무제표에 눈을 떠라

최병철 지음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펴냄

읽었어요
3주 전
0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재무제표는 기업 임직원들의 피와 땀으로 이루어진 경영활동을 알기 쉽게 요약한 것으로서 기업이라는 주인공이 성장해 나가거나 몰락해 가는 하나의 이야기이다. 때문에 재무제표를 안다는 것은 한 기업의 과거와 현재를 읽고 이를 통해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는 것이 된다.

《지금 바로 재무제표에 눈을 떠라》는 약 1천 회의 재무제표 실무 강연을 통해 1만 명 이상이 열광한 스타강사의 재무제표 특강을 생생하게 담아낸 책이다. 이론적 개념의 나열과 가상의 사례 대신 100% 실제 존재하는 국내기업의 사례로만 구성했다.

출판사 책 소개

재무제표를 하나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가장 친절한 재무제표 입문 가이드북!
실무 강연 1천 회, 1만 명 이상이 열광한 명품 스타강사의 재무제표 특강을 만난다!


신간 《지금 바로 재무제표에 눈을 떠라》는 약 1천 회의 재무제표 실무 강연을 통해 1만 명 이상이 열광한 스타강사의 재무제표 특강을 생생하게 담아낸 책이다. 재무제표는 기업 임직원들의 피와 땀으로 이루어진 경영활동을 알기 쉽게 요약한 것으로서 기업이라는 주인공이 성장해 나가거나 몰락해 가는 하나의 이야기이다. 때문에 재무제표를 안다는 것은 한 기업의 과거와 현재를 읽고 이를 통해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는 것이 된다. 일반 투자자나 기업의 임직원, CEO뿐 아니라 취업과 이직,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도 반드시 알아야 할 이유가 여기에 있다.
그러나 재무제표와 회계 공부는 항상 어렵고 흥미가 생기지 않는다. 스토리가 없기 때문이다. 이 책은 독자가 최대한 쉽게 이야기를 읽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쓰였다. 이론적 개념의 나열과 가상의 사례 대신 100% 실제 존재하는 국내기업의 사례로만 구성했다. 독자는 마치 재무제표 강의실의 한가운데 있는 것처럼 생동감과 흥미를 느낄수 있을 것이다.

재무제표는 재테크, 투자, 취업, 이직, 창업 등에 꼭 필요한 경제상식!
한 권의 책으로 실제 강의를 듣는 것처럼 재무제표를 직접 분석할 수 있다!


일반인들뿐 아니라 기업에 투자하는 투자자, 기업의 경영진이나 실무진들도 회계 또는 재무제표라고 하면 처음부터 어려워하거나 부담스러워 한다. 재무제표의 첫인상에 대해 물으면, 수천억에서부터 원 단위까지 어지럽고 지저분해 보이는 숫자들, 쉽게 이해가 가지 않는 수많은 계정과목, 차변/대변이라는 복잡한 회계처리로 만들어진 이해할 수 없는 외계언어라는 대답들이 많다. 그러나 재무제표는 기업 임직원들의 피와 땀으로 이루어진 경영활동을 알기 쉽게 요약한 것으로, 기업이라는 주인공이 성장해 나가거나 몰락해 가는 하나의 이야기이다. 재무제표에는 마치 한 편의 드라마처럼 ‘기업’이라는 등장인물들의 성장 또는 쇠퇴하는 이야기가 온전히 담겨 있다. 따라서 흥망하고 성쇠하는 기업의 스토리를 읽으려면 ‘재무제표를 보는 능력’이 반드시 필요하다. 또한 재무제표는 기업의 과거와 현재를 읽고 이를 토대로 미래를 짐작하는 특성상 취업이나 전직, 창업을 계획하는 이들에게도 반드시 필요한 지식이다. 최근 재무제표 강의가 대학가와 창업 강의에서도 필수과목이 되고 있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재무제표는 반드시 알아야 할 상식과 교양의 비즈니스 언어!
재무제표를 아는 사람과 재무제표를 모르는 사람은 시작은 같아도 결과는 천지차이!
재무제표란 무엇인가에서부터 현금흐름표와 손익계산서,
기업의 미래가치까지 한 권의 책으로 정복한다!


《지금 바로 재무제표에 눈을 떠라》는 약 1천 회의 재무제표 실무 강연을 통해 1만 명 이상이 열광한 스타강사의 재무제표 특강을 생생하게 담아낸 책이다. 필자의 강연에 심취했던 사람들은 투자를 잘하고 싶어하는 일반 개인투자자, 증권사, 은행 등 금융기업의 직원들이었다. 투자자들은 좋은 기업을 골라 높은 투자수익률을 달성하고 위험한 기업을 발라내어 투자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업의 현황을 낱낱이 알 수 있는 재무제표를 누구보다 열심히 공부한다.
기업의 경영자나 임직원들도 업무와 의사결정이 회사의 실적과 경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지 판단하기 위해, 현재 우리 회사가 어떠한 상황인지, 경쟁 회사는 어떻게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지 파악하여 회사의 경영전략에 보탬이 되어야 한다. 좀 더 세부적으로는 거래처로부터 제대로 매출대금을 받을 수 있을지, 반대로 우리 회사에 납품하는 협력업체는 얼마나 많은 이익을 내고 있는지 등등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그래야 기업의 전략, 생존과 성장, 존속에 도움이 된다. 이러 까닭에 기업의 구성원이나 조직의 구성원으로서 혹은 일반 투자자로서도 가장 필요한 첫 번째 지식은 재무제표에 관한 것이다.
그런데 재무제표와 회계 공부는 항상 어렵고 흥미가 생기지 않는다. 스토리가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 책은 독자가 최대한 쉽게 이야기를 읽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론적 개념의 나열과 가상의 사례 역시 현실성이 없어 흥미가 떨어지기 때문에 이 책은 100% 실제 존재하는 국내기업의 사례로만 구성했다. 또한 강의 형식으로 집필되어 마치 재무제표 강의를 듣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I 추천사 I
마치 영화 《빅 쇼트》의 마이클 베리 박사에게 재무제표의 핵심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들은 기분이다. 파워풀한 기업 스토리텔링(Corporate Storytelling)의 첫걸음은 재무제표의 이해에서 시작된다. 기업 가치의 핵심 요소를 잘 살린 브리핑 자료를 만들고 싶은 IR과 PR 담당자에게 필독서다. _ 박영숙 대표, 플레시먼힐러드코리아

재무제표에 관한 대부분의 책은 전문적 용어들만을 나열하며 어렵게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이 책은 최근 이슈가 되었던 기업의 상황을 이야기로 풀어나가 회계와 재무제표를 정말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기업경영의 핵심지표를 무엇으로 삼아야 할지 바로미터를 제시해 주었다. _ 김광주 대표, ㈜은광(나이키 공식파트너)

이 책은 우리가 현실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사건으로 예문을 들어 쉽고 자연스럽게 회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저자의 인간애가 가득 담긴 이 책을 재무제표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모든 분들에게 권하고 싶다. _ 최상민 이사, 밸류시스템자산운용

재무제표와 회계 입문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해 줄 수 있는 입문서라는 점에서 큰 가치를 지니고 있다. 투자자들은 이 책을 통해 기업의 언어인 회계를 이해하여 ‘잃지 않는 투자’의 첫걸음을 걸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_ 박찬형 차장, 메리츠종금증권

최병철 회계사를 금융권 스타강사로 키운 스토리텔링식 재무제표 강의가 책으로 탄생했다. 주식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기업을 보는 눈을 가질 수 있게 해주는 기본서로, 일반인들에겐 기업경영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최고의 경제경영 상식서가 될 것이다. _ 김현도 선임매니저, 미래에셋대우증권

그간 굳은 심지로 회계와 관련된 책을 펼쳐봤지만 완독해본 적이 없었다. 온갖 익숙지 않은 전문 용어들이 즐비한데다 초심자를 과대평가(?)한 해설이 가득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은 순식간에 책장을 넘기게 한다. 우리 생활 주변의 사례를 통해 기업 간의 경쟁, 과거와 현재를 쉽고 재밌게 엿볼 수 있게 하려는 세심한 배려가 느껴진다. 1천 회에 달하는 저자의 강의 경험 역시 생생하게 묻어난다. 이 책은 회계 초심자의 ‘재무제표 문맹’ 탈출을 위해 태어났다. _ 최 선 기자, 채널A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