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배려 (마음을 움직이는 힘)
한상복 지음
위즈덤하우스
 펴냄
10,000 원
9,0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60쪽 | 2006-01-10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성공이란, 상대가 원하는 것을 충실하게 주다 보면 자연스럽게 돌아오는 대가이다. 경쟁자를 쓰러뜨리거나 누군가를 밟고 일어선다고 해서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성공 자체만을 목표로 하고 달려가는 사람은 결코 성공할 수 없다. <BR> <BR> 주인공 '위'는 수석으로 입사하여 회사 내에서 고속 승진을 계속하던 인물이다. 그런데 갑자기 정리대상으로 지목받는 프로젝트 1팀으로 발령을 받으면서 혼란에 빠진다. 거기다 그를 못 견뎌하며 집을 나간 아내는 이혼서류를 보내온다. "왜 나에게만 이런 일이 생긴 거지?"<BR> <BR> 앞만 보고 무작정 달려온 현대인의 상징 '위'의 이야기를 통해 나누며 베푸는 생활이야말로 일과 가정에서 가장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는 길임을 보여주면서, 성공의 새로운 가치를 제시한다. '배려'와 '나눔'은 타인이 아닌 결국 나 자신을 위한 배려이다.
더보기
목차

프롤로그 - 11층

1부 행복의 조건
사람에 대한 작은 예의
모두를 만족시키는 가치
좋아함을 넘어 즐겨라
창조자와 비평가
행복의 조건

2부 즐거움의 조건
상대의 관점으로 바라보기
마음을 움직이는 힘
사람을 위한 경영
반면교사
책임에 대한 대가
서류 그 이상의 진실
공생의 길
이기적인 너무도 이기적인
경쟁의 원칙
목표를 이루는 세 가지 길
나를 알아주는 사람
즐겁게 살기 위한 조건

3부 성공의 조건
원인은 나에게 있다
또 하나의 학교
인생을 바꾸는 것들
세상이 아름다운 이유

에필로그 - 배려를 위한 경쟁

더보기
저자 정보
한상복
회사를 10년쯤 다니던 어느 날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 모르겠다’는 막막함과 불안함이 밀려왔다. 살아갈 날들에 대해 다시 고민하며 삶의 방향을 바꿨다. 어쩌다 보니 작가의 길로 들어서 《배려》 《지금 외롭다면 잘되고 있는 것이다》 《필요한 사람인가》 《재미》 《한국의 부자들》 등의 베스트셀러를 냈다. 크고 작은 인생의 성공과 실패를 경험한 후 사람은 자신의 불안과 고민, 두려움을 뿌리로 삼아 어른으로 성숙해간다는 사실을 깊이 깨달았다. 특히 ‘나만의 세계’를 이뤄가면서 불안을 받아들이고, 불안과 잘 어울릴 줄 아는 능력에 따라 삶의 차원과 깊이가 달라진다고 믿는다.
더보기
남긴 글 10
이민현☄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1달 전
"그 가치는 받은 사람이 혼자 누리는게 아니야 고스란히 쌓이지 그런 다음 다시 돌아오게 되있어. 돌아올때는 다른 것으로 바뀌지 만족이나 보람일수도 있고 찬사나 존경일수도 있어 돈으로 바꿀수 없는 가치 일때가 많아.하지만 배려는 처음부터 그럴걸 노리고 하는게 아니야. 원하는 것을 충실하게 주다 보면 그 대가가 돌아오거든. 성공은 그렇게 이뤄지는 것이라고"
더보기
이민현☄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지난 달에는 무슨 걱정을 했지? 작년에는? 그것봐라 기억조차 못하고 있잖니 그러니까 오늘 네가 걱정하거 있는 것도 별로 걱정할 일이 아닌거야 잊어버려라 내일을 향해 사는거야
더보기
남쪽나라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주인공 위를 통해 직장에서 일어나는 살벌한 셀러리맨의 비애를 소설형식을 빌어 자칫 딱딱하게만 느껴질뻔한 주제를  재미있게 마치 나의 직장생활을 그린 듯한 박진감 있고 교훈적인 내용이 담긴 아주 유익하게 읽었던 책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