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별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두꺼운 책
출간일
2014.8.25
페이지
1,076쪽
상세 정보
이 책의 목표는 필수 기본 개념부터 아키텍처에 이르기까지 독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정보에 관한 완벽한 참조 문서를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저자들은 이 책이 리눅스에서 오라클 11g 릴리스 2를 사용한 그리드 및 클라우드 컴퓨팅 진화의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안내자가 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연구하고 테스트하였으며 모든 과정을 자세히 설명했다.
이 책을 언급한 게시물1
Hyunsung Chang
@hqhxtpdybncg
프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g RAC 리눅스
가장 먼저 좋아요를 눌러보세요
상세정보
이 책의 목표는 필수 기본 개념부터 아키텍처에 이르기까지 독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정보에 관한 완벽한 참조 문서를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저자들은 이 책이 리눅스에서 오라클 11g 릴리스 2를 사용한 그리드 및 클라우드 컴퓨팅 진화의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안내자가 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연구하고 테스트하였으며 모든 과정을 자세히 설명했다.
출판사 책 소개
오라클 클러스터링을 사용한 강력하고 확장 가능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구축 비법!
많은 기업의 정보시스템 부서에서는 고가용성을 제공하는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기 위해 오라클 RAC를 도입한다. 오라클 RAC는 이미 DB 분야에서 생소한 단어가 아니며, 오라클 관련 강좌나 서적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용어다. 특히, 비용적인 측면을 제외한다면 DBMS 아키텍처를 설계할 때 검토 대상 상위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솔루션인 만큼 그 활용에 대해 충분히 고려할 필요가 있다.
이 책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g RAC를 리눅스에 설치하고, 구성하고, 튜닝하기 위해 필요한 우리의 경험과 지식을 집대성한 결과물이다. RAC 기술은 확장 가능하면서도 결함에 강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함으로써 단연 오라클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RAC는 단순히 서버를 추가하거나 제거함으로써 규모를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도록 여러 대의 서버를 사용한 중복 구성을 제공한다.
저자들은 이 책을 쓰면서 독자가 오라클 11g 릴리스 2나 리눅스를 이미 알고 있다고 가정하지 않았다. 이 책의 목표는 필수 기본 개념부터 아키텍처에 이르기까지 독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정보에 관한 완벽한 참조 문서를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저자들은 이 책이 리눅스에서 오라클 11g 릴리스 2를 사용한 그리드 및 클라우드 컴퓨팅 진화의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안내자가 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연구하고 테스트하였으며 모든 과정을 자세히 설명했다.
이 책의 핵심 주제
● 11g 릴리스 2 클러스터 환경을 위한 인프라 구축의 모든 단계
● 오라클의 자체 가상화 솔루션인 오라클 VM을 설치하고 구성하는 방법
● 단일 서버에서 완전히 가상화된 RAC 구현하기
● 업그레이드 시 오라클 그리드 인프라스트럭처와 RAC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를 성공적으로
구현하는 방법
● 워크로드 관리, 성능 모니터링, 병렬 실행 등을 통해 신규 클러스터를 관리, 모니터링하는 방법
[역자 소개]
(주)위즈베이스
위즈베이스는 2003년 설립된 데이터베이스 전문 컨설팅 회사로 성능 튜닝, 대용량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모델링, 성능 테스트, 기술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주현
현 ㈜위즈베이스 수석 컨설턴트이며, DAP, SQLP, OCM 10g/11g, 오라클 리눅스/솔라리스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컨설팅한 업체로는 대법원, KTF, LG U+, 한국투자증권, 코스콤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전문가를 위한 오라클 엑사데이터》(2013, 제이펍)가 있다.
심정훈
현 ㈜위즈베이스 수석 컨설턴트이며, OCP, SCJP, HPCP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참여한 프로젝트로는 도로공사 HICON 시스템 진단 및 튜닝(2013), LG전자 GTMS 성능 튜닝(2012), 삼성SDS 첼로 SCM 솔루션 개발(2011), 한국정보통신 정보계 DB 진단 및 튜닝(2010), KT 주소록 표준화(2009) 등이 있다.
유원석
현 (주)위즈베이스 기술 이사이며, IBM, 웨어밸리에서 데이터모델링과 성능 최적화에 힘썼다. 틈틈히 성능 이력 관리를 위한 툴을 개발 중이다.
유주환
현 (주)위즈베이스 선임 컨설턴트이며, 정보처리기사, OCP(11g)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참여한 프로젝트로는 KICC 차세대 프로젝트(2013), 산업은행 차세대 프로젝트(2011), 스카이라이프 차세대 프로젝트(2010) 등이 있다.
이건택
현 (주)위즈베이스 기술 이사이며, 현대전자(정보시스템 사업부), 현대정보기술, 쉬프트정보통신, 웨어밸리에서 KT, SKT, LG전자의 데이터베이스 성능 진단 및 개선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주로 수행했다. DB-GURU라는 성능 관리 도구를 만들었으며, 이와 관련된 Daum 까페(cafe.daum.net/DBGURU)도 운영하고 있다.
정병관
현 (주)위즈베이스 책임 컨설턴트이며, 굿센테크날러지, 한국기업데이터, 한국IT진흥 등의 회사에서 건설, 금융, 전자, 통신 분야 DBA로 일했으며 다수의 DB 성능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현재는 통신, 방송 분야의 컨설턴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