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마이클 조던 =Michael Jordan

김승민 (글), 김광일 (그림), 김민선 (감수) 지음 | 다산어린이 펴냄

Who? 마이클 조던 =Michael Jordan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2,800원 10% 11,52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얇은 책

출간일

2013.11.30

페이지

196쪽

상세 정보

Who 세계 위인전 시리즈 73권 '마이클 조던' 편. 분야, 국가, 여성과 남성, 인종을 초월한 균형 잡힌 시각을 길러주는 위인전 시리즈이다. 인물의 어린 시절과 실패, 좌절과 극복의 순간을 여과 없이 담아서 어린이들이 나와 다르지 않은 위인들의 이야기를 보며 용기를 얻고 더 큰 꿈을 꿀 수 있게 한다.

Who? 시리즈 영어판 'Great Hero Series'는 미국 뉴저지 주 포트리 초등학교에서 역사와 영어 수업에서 사용할 교재로 채택되기도 했다. 73권에서는 농구 하나로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준 마이클 조던에 대해 다루고 있다.

책 속 부록인 ‘인물 백과’ 코너에서는 마이클 조던의 성공 열쇠, 농구의 모든 것, NBA 이야기, 우리나라 농구의 역사 등 다양한 지식을 사진 자료와 그림을 활용해 알려 준다. ‘생각 마당’ 코너에서는 퀴즈, 역할 바꾸어 생각하기, 진로 활동 등의 다양한 독후 활동을 통해 깊이 있는 독서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SweeTic님의 프로필 이미지

SweeTic

@sweetic

  • SweeTic님의 귀신전 게시물 이미지

귀신전

이종호 지음
랜덤하우스코리아 펴냄

읽었어요
41분 전
0
그램님의 프로필 이미지

그램

@geuraem

  • 그램님의 비정상체중 게시물 이미지

비정상체중

케이트 맨 지음
현암사 펴냄

읽었어요
1시간 전
0
yjcw_wwwww님의 프로필 이미지

yjcw_wwwww

@yjcw_wwwww

  • yjcw_wwwww님의 채식주의자 게시물 이미지

채식주의자

한강 (지은이) 지음
창비 펴냄

읽었어요
1시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Who 세계 위인전 시리즈 73권 '마이클 조던' 편. 분야, 국가, 여성과 남성, 인종을 초월한 균형 잡힌 시각을 길러주는 위인전 시리즈이다. 인물의 어린 시절과 실패, 좌절과 극복의 순간을 여과 없이 담아서 어린이들이 나와 다르지 않은 위인들의 이야기를 보며 용기를 얻고 더 큰 꿈을 꿀 수 있게 한다.

Who? 시리즈 영어판 'Great Hero Series'는 미국 뉴저지 주 포트리 초등학교에서 역사와 영어 수업에서 사용할 교재로 채택되기도 했다. 73권에서는 농구 하나로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준 마이클 조던에 대해 다루고 있다.

책 속 부록인 ‘인물 백과’ 코너에서는 마이클 조던의 성공 열쇠, 농구의 모든 것, NBA 이야기, 우리나라 농구의 역사 등 다양한 지식을 사진 자료와 그림을 활용해 알려 준다. ‘생각 마당’ 코너에서는 퀴즈, 역할 바꾸어 생각하기, 진로 활동 등의 다양한 독후 활동을 통해 깊이 있는 독서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출판사 책 소개

세계 위인전 who? 73권 마이클 조던

천방지축 사고뭉치 소년 마이클 조던, 농구의 황제가 되어 전 세계에 꿈과 희망을 주다
평범한 소년 마이클 조던이 농구를 만난 뒤, 그의 앞에 새로운 인생이 펼쳐졌습니다. 그는 시카고 불스를 6번이나 승리로 이끌며 농구의 황제가 되었습니다. 마이클 조던이 가진 것은 끈기와 목표, 농구에 대한 사랑이 전부였습니다. 그는 열심히 노력하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심어 주었습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소년
마이클 조던(1963년~ )은 어린 시절 개구쟁이 소년이었습니다. 운동 신경이 좋기는 했지만, 끈기가 부족해 자꾸 중간에 그만두고는 했습니다. 마이클 조던은 열두 살 때 베이브 루스 리그의 리틀 월드 시리즈에서 활약하며, 학교에서 인기 스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금세 야구에 흥미를 잃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조던은 농구의 세계에 푹 빠지게 됩니다. 형 래리 조던이 멋지게 농구 선수로 활약하는 모습을 보고 나서였습니다. 심장이 뛰는 일, 조던은 바로 그 일을 찾았습니다. 바로 ‘농구’였습니다.

NBA의 대단한 신인
마이클 조던은 고등학교에 입학하자마자 농구부에 들어갔는데, 첫 해에 학교 대표 팀 선발에서 탈락하고 맙니다. 키가 작고 실력도 없다는 이유에서였습니다. 조던은 그때부터 하루도 거르지 않고 열심히 농구 연습을 했습니다. 1년 뒤에 조던은 당당히 대표 팀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마이클 조던이 시카고 불스에 입단하고 나서 또 한 번 위기가 닥쳤습니다. 조던이 자신의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해, 사람들에게 비난을 받았던 것입니다. 조던은 아침 일찍 농구장에 나와 밤늦게까지 연습했고, 조금씩 좋은 성적을 내기 시작했습니다. 조던은 끝없는 연습만이 자신을 성장시킨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던 것입니다.
실력이 나날이 발전한 마이클 조던은 대학 농구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고, 마침내 NBA로부터 입단 제의를 받게 되었습니다. ‘시카고 불스’에 입단한 조던은 그때부터 농구 코트를 누비며 활약합니다. NBA에 대단한 신인이 탄생한 것입니다.

나에게 포기란 없다
당시 시카고 불스는 우승과 거리가 먼 팀이었습니다. 하지만 마이클 조던의 활약으로 시카고 불스는 1991년 NBA 정규 리그에서 처음으로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1992년, 1993년에도 조던은 시카고 불스를 정상에 올려놓았습니다. 조던은 13년간 시카고 불스에 있으면서 시카고 불스를 최고의 강팀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는 시카고 불스에 6개의 NBA 챔피언 타이틀을 안겨 주었습니다. 그 사이에 한 번도 오르기 힘들다는 득점 왕의 자리에 열 번이나 올랐고, ‘NBA 정규 리그 최우수 선수’에 다섯 번이나 뽑히기도 했습니다. 올스타전 최우수 선수 선정(1988년, 1996년, 1998년), 최다 자유투 성공(1989년), 챔피언 결정전 최다 득점(1993년 피닉스전) 등 마이클 조던이 세운 기록은 하나하나 나열하기도 힘들 정도입니다. 마이클 조던은 인간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 준 스포츠 선수가 되었습니다. 그는 농구 하나로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었습니다.
책 속 부록인 ‘인물 백과’ 코너에서는 마이클 조던의 성공 열쇠, 농구의 모든 것, NBA 이야기, 우리나라 농구의 역사 등 다양한 지식을 사진 자료와 그림을 활용해 알려 줍니다. ‘생각 마당’ 코너에서는 퀴즈, 역할 바꾸어 생각하기, 진로 활동 등의 다양한 독후 활동을 통해 깊이 있는 독서가 가능하도록 돕습니다.

[시리즈 소개]

전 세계 어린이와 학부모를 감동시킨 위인전 《who?》시리즈
초등학생들이 꼭 읽어야 할 책은 무엇일까? 전문가들은 첫 손에 위인전을 꼽는다. 한 사람의 생애를 다루는 위인전은 재미있는 이야기일 뿐만 아니라 희노애락 등 인간이 겪는 감정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책이기 때문이다. 또 위인전은 어떤 사람이 되고 싶다는 마음을 먹을 수 있도록 역할 모델을 제시한다. 다산어린이에서 출간된 《who?》시리즈는 이런 위인전의 의미를 가장 잘 살린 책이다.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자녀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 평생을 간직할 큰 꿈의 밑그림을 그리는 시기가 바로 이 시기이다. 무엇보다 앞으로의 인생을 살아갈 동안 흔들리지 않는 큰 꿈을 심어 주어야 한다. 물고기를 잡아 주는 것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는 말처럼 스스로 인생의 밑그림을 그리고, 포기하지 않고 꿈을 향해 달려갈 수 있도록 뒷받침해 주어야 한다. 이때 본보기가 되는 사람이 곁에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who?》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담고 싶고 되고 싶은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은 나침반과 같은 책이다.
《who?》 시리즈에서 다루는 위인은 분야, 국가, 여성과 남성, 인종을 초월한 균형 잡힌 시각을 길러준다. 학부모와 선생님들을 포함한 광범위한 설문 조사와 교과서 분석 등을 통해 선정된 인물들을 만나면 세상을 보는 올바른 시각과 균형 잡힌 가치관을 기를 수 있다.

나와 닮은 위인들의 어린 시절을 담은 책
《who?》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은 위인들의 어린 시절을 충실히 담았다는 점이다. 《who?》시리즈는 인물의 어린 시절과 실패, 좌절과 극복의 순간을 여과 없이 담아서 어린이들이 나와 다르지 않은 위인들의 이야기를 보며 용기를 얻고 더 큰 꿈을 꿀 수 있게 한다.
힐러리 클린턴은 어린 시절 지독한 외모 콤플렉스에 시달렸다. 이 시대 최고의 영화감독 스티븐 스필버그는 이상한 행동 때문에 구제불능이라고 손가락질을 받는 아이였다. 21세기의 가장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기업가로 추앙받는 스티브 잡스가 입양아로서의 아픔을 딛고 일어난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가? 이처럼 아이들은 《who?》시리즈를 통해 어려움을 딛고 일어선 세계적인 리더들을 보면서 힘을 얻게 된다.

쉽게 공감할 수 있는 현대 인물들의 이야기
《who?》시리즈는 아이들이 쉽게 교감할 수 있는 현대적 인물들로 골고루 구성되어 있다. 버락 오바마, 스티브 잡스, 제인 구달, 오프라 윈프리, 워렌 버핏, 조앤 롤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류에 공헌한 21세기 실존 인물과 역사 인물로 구성된 라인업은 아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인물들과 동시대를 함께 살아가고 있다는 생생함을 전해 주고 그들의 리더십과 성공 철학을 배울 수 있다. 이는 《who?》시리즈가 아이들뿐 아니라 일상에 바쁜 아빠와 엄마들까지 즐겨 읽게 만드는 힘이다. 어린 시절 동물을 좋아해 친구들과 자연 관찰 모임을 만들고 돈을 모아 늙은 말들의 목숨을 구했던 제인 구달, 여섯 살 때 처음 동화를 쓰고 정부 보조금을 받아 생활하면서도 상상력을 발휘해 첫 소설을 썼던 조앤 롤링, 말더듬이에 구제불능 장난꾸러기 낙제생에서 끊임없는 노력으로 전쟁을 승리로 이끈 지도자가 된 처칠 등 《who?》시리즈에서는 나와 전혀 다르지 않은 인물들의 어린 시절을 만날 수 있다. 위인들이 어린 시절 겪은 좌절과 아픔, 그것을 딛고 일어나 꿈을 이뤄 가는 과정을 읽으면서 그 인물과 자신을 동일시하게 된다. 위인들의 어린 시절에 공감하면서 인생의 꿈과 목표를 스스로 세우는 아이로 변하게 된다.

교과 연계 학습이 가능한 입체적 위인전
《who?》시리즈의 또 다른 특징은 일반 위인전과는 달리 교과 연계 학습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본문에 들어 있는 인물백과 코너를 통해 인물에 대한 배경 지식과 시사 상식, 교과서 지식까지 다방면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권말에는 독후 활동 코너를 더해 사회, 과학, 논술에 이르는 통합 교과 학습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전 학년, 전 과목에 걸친 다양한 교과 연계로 학습 효과를 주어 학교 수업의 몰입도와 학업 성취도를 높여 준다. 아이들 스스로 책을 읽고 나서 독후활동을 하는 모습이 자연스러운 《who?》시리즈는 학부모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세계 시장에서 먼저 인정받은 《who?》 시리즈, 이제 한국을 평정하다
《who?》시리즈는 이미 미국의 뉴저지 주 포트리 초등학교에서 수업 부교재로 채택되며 화제가 되었다. 국내에서 발간된 교양만화로는 최초로 책의 교육적인 면과 인성적인 면을 철저하게 검토하는 미국에서 초등학교 교재로 채택되어 역사 수업과 영어 수업에 함께 사용되고 있다.《who?》시리즈의 차별화된 내용과 수준은 미국, 중국을 비롯한 세계 학부모들에게 감동을 주었고 시리즈가 완간되기 전에 이미 6개국에 수출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영문판으로도 나온《who?》시리즈는 생생한 생활 영어를 담은 내용과 원어민 성우들이 녹음한 오디오 CD가 함께 있어 학부모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 현지에서 인정받은 콘텐츠를 영어로도 만날 수 있어 일석이조라는 평을 듣고 있다. 또한 어플로도 출시되어 줄곧 판매 1위에 올라 어린이는 물론 성인들에게서도 인기다. 세계 시장은 물론 국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는《who?》시리즈는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의 이야기를 준비하고 있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