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피그말리온
조지 버나드 쇼 지음
열린책들
 펴냄
9,800 원
8,82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48쪽 | 2011-06-30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조지 버나드 쇼의 작품 중 대중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작품. 1913년 오스트리아 빈에서 초연된 후 영국 연극 최고의 히트작으로 자리 잡았다. 이후 1938년 영화감독 게이브리얼 파스칼에 의해 영화화되어 아카데미 각본상을 수상했다. 쇼의 사후인 1956년 [마이 페어 레이디]라는 제목으로 뮤지컬이 만들어졌는데 이것은 비평가들에게서 '완벽한 뮤지컬'이란 평을 들었다.<BR> <BR> 꽃집에서 일을 하고 싶다는 소박한 꿈을 가진 거리의 꽃 파는 소녀 일라이자. 어느 비 오는 날 그녀는 런던 거리에서 사람들의 말을 받아 적는 히긴스 교수를 만나게 된다. 그는 한마디만 듣고도 말한 사람이 어디 출신인지 알아맞히는 뛰어난 능력을 가진 음성학자이다. 일라이자는 다음 날 히긴스 교수의 연구실을 찾아가 꽂집에서 일할 수 있도록 상류층의 영어를 가르쳐 달라고 부탁한다. <BR> <BR> 그에 히긴스 교수는 마침 그와 함께 있던 피커링 대령과 내기를 벌이게 된다. 바로 6개월 안에 그녀를 누구보다 완벽한 영어를 구사하는, 공작 부인과 같은 기품을 갖춘 여인으로 만드는 것. 히긴스 교수의 가르침으로 그녀는 점점 상류 사회에 걸맞은 모습을 갖추어 가고, 그녀를 둘러싼 세상은 완전히 변모하기 시작한다.<BR> <BR> 빈민가의 소녀가 교육을 받아 상류층으로 진입하고, 삶이 통째로 뒤바뀌어 버리는 것을 통해 신분 제도의 허위와 영국 사회의 모순을 신랄하게 비판한 작품이다. 더불어 조지 버나드 쇼는 이 이야기를 통해 영국의 언어, 교육, 빈부 격차, 성별 등 다양한 사회 문제를 본격적으로 극화했다. '열린책들 세계문학' 176권.
더보기
목차

서문-음성학 교수
제1막
제2막
제3막
제4막
제5막
후일담
역자 해설-「피그말리온」과 조지 버나드 쇼
조지 버나드 쇼 연보

더보기
저자 정보
조지 버나드 쇼
아일랜드 태생 극작가이자 비평가, 사상가. 셰익스피어 이래 최고의 극작가로 일컬어진다. 시드니 웹, 베아트리스 웹 부부와 함께 런던정치경제대학교(LSE)를 설립했고, H.G. 웰스, 버트런드 러셀 등과 함께 온건한 사회주의자들의 모임인 페이비언협회에서 활동했다. (페이비언협회는 영국 노동당에 사상적 토대를 제공했고, 인도 초대 총리인 자와할랄 네루와 싱가포르 총리 리콴유 등 제3세계 지도자들에게도 많은 영향을 미쳤다.) 버나드 쇼는 <피그말리온>, <성녀 잔다르크> 등 60여 편의 희곡을 발표했다. 1925년에는 노벨문학상을 받았으며 1938년에는 영화 <피그말리온>의 원작자로서 오스카상까지 수상했다. 노벨문학상과 오스카상을 둘 다 거머쥔 사람은 아직까지도 버나드 쇼뿐이다. 음악과 미술에 대한 조예도 깊어서 수준급의 피아노 실력을 자랑했고 당대 최고의 미술 비평가로 활약했다. 런던정경대의 '쇼 도서관'에 가면 그가 디자인한 스테인드글래스(페이비언의 창)를 볼 수 있다. 젊은 시절에는 아마추어 권투선수권대회에 출전하고 70대 중반이 되어서도 바닷가에서 서핑을 즐길 정도로 건강한 삶을 살았다. 그는 살아 생전에는 물론이고 지금까지도 수많은 '섀비언'(버나드 쇼를 추종하는 사람들)을 거느리며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의 작품은 런던의 웨스트엔드와 뉴욕 브로드웨이, 시카고, 케이프타운 등 세계 곳곳에서 매년 무대에 올려지며, 캐나다에서는 매년 쇼 페스티발이 열린다.
더보기
남긴 글 2
박진영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6년 전
2015.5.15. 8/40 그리스신화와는 다른 피그말리온과 갈라테이아의 이야기.
더보기
서민정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6년 전
삶이 행복보다 더 위대하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