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48분 기적의 독서법 (2013,인생역전 책읽기 프로젝트)
김병완 지음
미다스북스
 펴냄
14,800 원
13,32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답답할 때
읽으면 좋아요.
#가르침
#기적
#깨달음
#독서
#변화
#습관
#희망
312쪽 | 2013-05-10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남의 책을 많이 읽어라. 남이 고생하여 얻은 지식을 아주 쉽게 내 것으로 만들 수 있고, 그것으로 자기 발전을 이룰 수 있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소크라테스의 말처럼 책을 읽는다는 것은 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대단히 유용한 것임에 분명하다. 어떤 이가 평생 동안 연구한 것을 책 한 권을 통해 얻을 수 있으니 말이다. 그렇다면 같은 책을 읽고도 결과가 다르게 나타나는 것은 무엇 때문일까? 그것은 바로 독서의 법칙을 모르기 때문이다. <BR> <BR> 저자는 그에 대한 해답을 ‘48분 기적의 독서법 프로젝트’로 제시한다. 먼저 1년만 시행해보라. 그리고 가능하다면 3년을 완수해보라. 당신은 진정코 당신이 원하는 인생을 얻을 것이다. 그것이 허무맹랑한 것이 아니라 진정 당신이 꿈꾸는 삶이라면. 48분이란 시간은 독서습관을 기르는 최적의 시간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BR> <BR> <48분 기적의 독서법> 개정증보판이다. 기존 연령대별 도서목록뿐만 아니라, Great Books 재단 도서목록을 국내에서 찾기 쉬운 도서로 엄선해 144권에서 70권으로 재선별했다. 이밖에도 서울대학교 권장도서 100선, 뉴욕타임즈 선정 100대 필독도서 등의 목록 역시 추가했다. 독자들이 지식의 근본이 되는 인문학 책 목록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더보기
목차

프롤로그
어느 날 문득 보니 나는 길가에 뒹구는 나뭇잎 같은 존재였다

CHAPTER 1
48분의 기적

01 시간의 차원이 달라진 시대
02 왜 하필 48분인가?

CHAPTER 2
48분 독서로 잔잔한 삶에 혁명을 일으켜라

01 독서는 가장 아름다운 습관이다
02 책에 미치면 오히려 행복하다
03 많이 읽으면 달라진다
04 책에 미쳐야 미래형 인재가 된다
시간을 활용한 독서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한 사람들 1
3년 독서 법칙을 실천한 CEO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
05 책 속에는 당신이 닮고자 하는 그 모두가 있다
06 당신의 독서는 당신의 잠든 위대함을 깨운다
07 독서를 하지 않는 48분은 그야말로 인생낭비다
08 큰 사람은 모두 책이 만들었다
09 책을 읽는 것은 사람만이 가진 삶의 특권이다
시간을 활용한 독서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한 사람들 2
감옥을 도서관으로 삼다 故 김대중 전 대통령

CHAPTER 3
인생역전은 48분이면 충분하다

01 버려지는 1분을 찾아라
02 5분도 금 같은 오전에 48분 만드는 방법
시간을 활용한 독서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한 사람들 3
병상에서 2년 6개월 동안 3천 권을 읽다 이랜드그룹 박성수 회장
03 지친 오후를 달래는 48분간의 독서타임
04 주말은 충전의 시간, 책꽂이를 충전하라
시간을 활용한 독서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한 사람들 4
1,000일 독서로 거인이 되어 우뚝 서다 교보문고 신용호 회장

CHAPTER 4
48분간 어떻게 기적을 일으킬 것인가

01 어떤 책을 읽을 것인가
02 명저 한 권의 함정에 빠지지 말라
시간을 활용한 독서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한 사람들 5
학교 중퇴 후 도서관을 통째로 읽어치운 위대한 발명가 에디슨
03 우공이산愚公移山! 우직하게 읽으면 천재도 이긴다!
시간을 활용한 독서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한 사람들 6
대학시절 4천 권의 책과 4천 편의 영화를 섭렵한 작가 나카타니 아키히로
04 끊임없이 틈을 내서 읽어라
05 1,000권에서 시작되는 혁신적인 삶
시간을 활용한 독서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한 사람들 7
아름다운 독서광 시골의사 박경철

CHAPTER 5
시간이 단축되는 획기적인 독서법

01 단 1분이라도 완전히 빠져드는; 몰입 독서법
02 평균 완독시간을 줄여주는; 이미지 독서법
시간을 활용한 독서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한 사람들 8
삶의 바닥에서 희망의 스토리를 만들다 민들레영토 지승룡 사장
03 책으로 책을 읽게 해주는; 1+1 독서법
04 책 없이도 빠른 독서 습관을 길러주는; 상상 독서법
시간을 활용한 독서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한 사람들 9
수만 권의 독서의 달인 김용옥 교수
05 생각의 폭과 의식의 깊이가 달라지는; 호기심연상 독서법
06 책에서 달콤한 체리만 골라 먹는; 포인트 독서법
시간을 활용한 독서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한 사람들 10
독서로 왕따에서 시대의 영웅이 된 나폴레옹
07 훌륭한 독자가 되기 위한 원칙
시간을 활용한 독서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한 사람들 11
학교를 그만두고 도서관에 파묻힌 중국의 국부 마우쩌둥

CHAPTER 6
천 권 독서 필승 노하우

01 48분씩 3년이면 1,000권이다
02 48분 기적의 독서법의 비밀
시간을 활용한 독서로 인생의 전성기를 맞이한 사람들 12
세계 최고의 독서가 알베르토 망구엘

에필로그
책을 읽는다는 것은 삶의 특권이다

[책 안의 선물]
1. 천 권 독서를 돕는 Must Have T-독서프로젝트
2. Must Read S-독서리스트

더보기
저자 정보
김병완
삼성전자에서 10년 이상 연구원으로 직장 생활을 하던 어느 날, 직장인의 삶이 지는 낙엽 같다는 깨달음에 안정된 직장을 포기하고 3년 동안 도서관에 거의 칩거하다시피 하며 책만 읽었다. 당시 그가 읽은 책은 무려 1만 권에 달했고, 어느 날 깨달은 글쓰기의 즐거움 덕분에 그는 ‘3년 1만 권 독서, 3년 60권 출간’을 하면서 ‘신들린 작가’라는 호칭까지 얻게 되었다. 대표 저서로 《48분 기적의 독서법》 《나는 도서관에서 기적을 만났다》 《김병완의 초의식 독서법》 《김병완의 책 쓰기 혁명》 《김병완의 인생혁명》 등이 있다. 그 중에는 국내 베스트셀러는 물론,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 ‘한 해 동안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읽은 책’, ‘경영자 조찬 모임에서 가장 많이 선정된 책’ 등이 나왔다. MBC라디오 <DJ쇼>, SBS라디오 <세상을 바꾸는 생각>, EBS라디오 <라디오 고전 읽기: 김병완의 고전불패>, 한국경제TV <와우 스타북스>, TV조선 <투데이 인터뷰> <시사토크 ‘판’> 등에 출연했고,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미래도서관포럼’에 참석하여 도서관의 미래 정책에 방향을 제시하기도 했다. 현재 그는 작가가 되고 싶은 사람들의 꿈을 이루어주는 ‘저자되기 프로젝트’와 평범한 독서가들을 독서 천재로 도약시키는 독서스킬 향상 프로그램 ‘독서혁명 프로젝트’를 운영하며 책 읽는 대한민국을 이끄는 데 일조하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15
남쪽나라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48분 기적의 독서법/김병완 나는 독서법에는 기적이란 존재하지 않는다고 믿는다. 서점에 가면 수많은 속독법, 책 빨리 읽는 방법 등 마치 책 빨리 읽는 것이 유행인 양 다양한 책들이 독서가들을 유혹하고 있다. 책을 짧은 시간 안에 많이 읽고 다양한 양서를 탐독한다면 분명 좋은 일일  것이다. 그러나 책을 많이 읽기 위해 태어난 사람처럼 이 책의 저자처럼 48분 독서법이니 퀸텀 독서법이니 제한된 시간 안에 몇 권의 책을 읽어야 하느니 하는 단지 책을 읽기 위한 독서가 되어서는 안 될 것이다. 나는 책을 통해 지식을 습득하고 타인의 삶을 대신하여 간접 체험하는 것도 좋아한다. 그러나 내가 가장 좋아하는 독서는 멋진 카페나 분위기 있는 곳에서 책을 읽는 그 시간 자체를 좋아한다. 즉, 분위기와 책을 읽는 그 순간의 즐거움을 중요시한다는 것이다. 저자의 주장대로 다독으로 성공으로 가는 길을 원하고 직장 내에서 빠른 승진을 위한 자기계발도 아니다. 나는 단지 책을 통해 여유로운 삶 그 자체를 즐기는 것이다. 그러므로 독서의 시간에 방해 없이 책이 주는 감동과 스토리에 몰입되어 한껏 행복감을 느끼는 것이다. 대부분의 속독 관련 책들은 한결같이 성공한 다독가를 예로 든다. 마이크로소프트 회장인 빌 게이츠, 스티브 잡스, 워런 버핏, 김대중 전 대통령등 책을 미친듯이 읽어 비로소 성공의 반열에 올랐다며 다독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 책도 마찬가지로 모든 성공의 열쇠는 많은 책 읽기에 있다고 주장한다. 내가 통계학자는 아니지만 책 한 권 안 읽고 성공한 부자가 더 많다고 본다. 다독이 성공만의 지름길이라면 수능도 책 읽는 권수로, 직장 내의 승진도 다독의 수에 따라 결정되어야 하지 않을까. 책이 우리 삶을 더욱더 윤택하게 하고 마음의 양식을 쌓아 인간을 더욱 이롭게 한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그렇다고 인위적인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책 읽기가 무슨 마법처럼 가르친다는 것은 장삿속이라고 밖에 생각되지 않는다. 일만 권의 책을 읽었으면 성인군자는 아니어도 사기꾼은 되지 말아야 할 것을 그 많은 지식으로 책팔이 강연팔이 장사꾼은 아니지 않을까 시인이 온몸을 쓴 감성의 '시'를 단순히 몇 분 안에 읽는다고 시인이 남긴 그 표현과 의미를 쉽게 이해하고 한 권의 책을 다 읽었다고 할 것인가. '시'란, '소설'이란, '수필'이란 '철학'이란 단순히 읽고 이해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마음으로 느끼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것이다. 이 책의 내용 중 거북하고 수용할 수 없는 대목이다. 《우리나라에 노벨상 수상자가 거의 없는 것이나 세계적인 위인이 많이 나오지 않는 것은 세계 최하위 수준의 독서량 때문이다》 이에 대한 통계나 근거자료가 어디에 있는지. 무조건 자신의 주관적 판단으로 증거 자료 제시 없이 확신에 찬 예를 든 것은 명백한 저자의 실수라 생각한다. '48분 기적의 독서법'이 책도 약장수의 닭 잡아먹는 뱀처럼 결국엔 약 다 팔아먹고 닭 잡아 먹는 뱀은 보여주지 않듯이 하루 48분 한 권 책 읽는 비법은 소개하지 않는다. 제목만 거창하고 거를 듯하게 포장한 책 장사나 다름없다. 311페이지 내용 전체를 독서가나 유명 CEO의 독서 사례나 명언을 나열한 것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그런지 다른 작가의 독서 관련 책에 똑같은 사례와 내용이 반복적으로 사용되고 있어 제목만 다를 뿐 책값 아깝다는 생각을 해 본 최초의 책이라 할 수 있겠다.
더보기
문어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뒤죽박죽뒤죽박죽
더보기
주향희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15:4법칙, 3년 1,000권 많은양을 짧은 시간에 읽으면 의식과 사고가 도약한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