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차가운 학교의 시간은 멈춘다 상
츠지무라 미즈키 지음
손안의책
 펴냄
13,000 원
11,7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432쪽 | 2014-04-21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제147회 나오키상을 수상하며, 일본 문학의 중심에 우뚝 선 츠지무라 미즈키. 그녀를 있게 한 제31회 메피스토상 수상작이며 충격적인 데뷔작. 눈이 내리는 어느 겨울날. 수험 준비가 한창인 3학년 2반 학생들은 평소처럼 등교한다. 하지만 그날 학교에 온 사람은 평소에 사이가 좋았던 여덟 사람뿐. 수업 시작종도 울리지 않고 여덟 명 외에는 인기척도 없다. <br><br>눈이 많이 와서 휴교가 된 것일까. 돌아가려던 학생들은 학교 문이 열리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창문도 열리지 않고, 심지어는 깨지지도 않는다. 휴대전화는 불통, 그리고 어느 순간 학교 안의 모든 시계가 5시 53분을 가리키며 멈춘다. 혼란에 빠지는 학생들. 갇힌 거나 다름없는 텅 빈 학교 안에서 그들 중 한 사람이 두 달 전에 자살한 급우 이야기를 꺼낸다.<br><br>그리고 그들은 이내 깨닫는다. 자신들 중 어느 누구도 자살한 친구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한다는 것과 지금 이곳에 있는 자신들이 원래 7명이어야 한다는 사실을…
더보기
저자 정보
츠지무라 미즈키
일본 여성 독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일본의 대표 작가로, 그녀가 세상에 갖는 관심의 스펙트럼이 대단하다. 우리 세상의 불안하고 불편한 문제와 관계, 심리를 객관적인 시각으로 담아내는 동시에 ‘그럼에도 불구하고’라는 희망의 시선이 감사하다. 사회적인 문제의 단면을 읽어내고 그 문제에 직면한 사람들의 심정을 알아주는 능력. 사회문제는 곧 한 사람의 인생임을 잊지 않는 따뜻한 심성에 오히려 그녀의 책을 덮을 때에는 개운함마저 느끼게 된다. 어느 순간 우리는 위로받는 것이다. 1980년 2월 29일생. 지바대학 교육학부를 졸업하였다. 2004년 『차가운 학교의 시간은 멈춘다』로 제 31회 메피스토상을 수상하며 데뷔하였고, 2011년 『츠나구』로 제32회 요시카와 에이지 문학신인상을 받았다. 2012년 소설집 『열쇠 없는 꿈을 꾸다』가 제147회 나오키상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2014년 데뷔 10년을 맞아 『맹목적인 사랑과 우정』 『패권 애니메이션!』 『가족 시어터』를 발표했다. 국내에는 『얼음고래』 『츠나구』 『테두리 없는 거울』 『애정과 우정의 블랙홀(원제: 맹목적인 사랑과 우정)』『어쩌다 너랑 가족(원제:가족 시어터)』 등이 출간되었다. 심리 묘사와 감동을 전달하는 데 탁월하며,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여성을 대변하는 이야기꾼이다.
더보기
남긴 글 1
양념나무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6년 전
데뷔작이라고는 믿겨지지 않는 대단한 작품. 따뜻함과 차가움이 공존하기에 그 감각들을 직접 느낄 수 있었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