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키친 (2005)
요시모토 바나나 지음
민음사
 펴냄
12,0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이별했을 때
사랑할 때
무기력할 때
심심할 때
힐링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아요.
#부엌
#삶
#죽음
198쪽 | 1999-02-06
분량 얇은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1987년 데뷔한 이래 가이엔 신인 문학상, 이즈미 교카상, 야마모토 슈고로상 등 여러 문학상을 수상하면서 일본 현대 문학의 대표적인 작가로 꼽히고 있는 요시모토 바나나의 대표작으로,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 그로 인한 상처와 상실감, 남겨진 사람들의 고통을 위로하는 따뜻한 구원의 손길을 보낸다. 전 세계 30여 개국에 번역 출간되었으며, 200만 부 이상 판매되었다.
더보기
저자 정보
요시모토 바나나
1987년 데뷔한 이래 ‘가이엔 신인 문학상’, ‘이즈미 교카상’, ‘야마모토 슈고로상’, ‘카프리상’ 등의 여러 문학상을 수상하면서 일본 현대 문학의 대표적인 작가로 꼽히고 있다. 특히 1988년에 출간된 『키친』은 지금까지 200만 부가 넘게 판매되었으며, 미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에스파냐 등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번역되어 바나나에게 세계적인 명성을 안겨 주었다. 열대 지방에서만 피는 붉은 바나나 꽃을 좋아하여 ‘바나나’라는 성별 불명, 국적 불명의 필명을 생각해 냈다고 하는 그는 일본뿐 아니라 전 세계에 수많은 열성적인 팬들을 두고 있다. ‘우리 삶에 조금이라도 구원이 되어 준다면, 그것이 바로 가장 좋은 문학’이라는 요시모토 바나나의 작품은, 이 시대를 함께 살아왔고 또 살아간다는 동질감만 있으면 누구라도 쉽게 빠져들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에는 『키친』, 『도마뱀』, 『하치의 마지막 연인』, 『허니문』, 『암리타』, 『하드보일드 하드 럭』, 『티티새』, 『슬픈 예감』, 『그녀에 대하여』, 『안녕 시모키타자와』, 『바나나 키친』, 『막다른 골목의 추억』, 『사우스포인트의 연인』, 『도토리 자매』, 『꿈꾸는 하와이』, 『스위트 히어애프터』, 『어른이 된다는 건』, 『바다의 뚜껑』 등이 출간, 소개되었다.
더보기
남긴 글 25
도라에몽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주 전
왜 나를 위해 헌신하는 사람이 없을까하고 생각하는 이는 독서를 하십시오. 작가는 독자를 위하여 온 힘을 다해 헌신하며 글을 씁니다. 다나베 유이치가 사쿠라이 미카케에게 "너는 내가 에리코 씨처럼 충동적으로 살고 있다고 생각하는 모양인데, 널 우리 집으로 부른 것은 신중하게 생각하고 내린 결론이었어. 할머니는 항상 네 걱정을 많이 했고, 그리고 네 기분 가장 잘 알 수 있는 사람도 아마 날 거야. 그렇지만 기운을 회복하여 정상으로 돌아가면 우리가 아무리 말려도 나갈 수 있는 사람이란 거 알고 있어. 하지만 너 지금은 힘들어. 힘들다는 것을 알려줄 사람이 주변에 없으니까, 내가 대신 지켜보고 있던 거야. 우리 엄마가 버는 쓸데없는 돈은 이런 때를 위해 있는 거야. 주서기를 사기 위해 있는 것만은 아니라구. 사두르지 마."
더보기
앙애재중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달 전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두 주인공이 사랑에 빠지게 되면서 이야기가 전개된다. 그들의 사랑이 풋풋하고 애절하게 느껴지며 따뜻한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책이다.
더보기
더블헤드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달 전
키친 #요시모토바나나 1999 ⠀ ⠀ 나중에 생각해보니, 그때 운명은 한 단도 헛디딜 수 없는 사다리였다. 단 한 장면을 빼놓아도 끝까지 올라갈 수 없다. 그리고 헛디디는 편이 쉬웠다. 그럼에도 나를 움직이고 있었던 것은 아마 죽어가는 마음속의 빛이었으리라. 그런 건 없는 편이 차라리 편히 잠들 수 있다고 여겼던 어둠 속의 빛이었다. p165 ⠀ ⠀ 얼마 전 알라딘에 갔을 때 책을 잔뜩 집어왔는데 그 때 요시모토 바나나의 책이 몇 권 되었다. 유명한 작가이고 재미있는 제목이 많이 보여 그랬던듯. 그녀의 작품 중 가장 유명하다는 키친은 키친, #만월 (키친2), #달빛그림자 이렇게 세편? 아니 두편의 단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할머니, 엄마 그리고 형과 애인이 갑작스런 죽음으로 떠난 뒤 남은 이들의 이야기가 1인칭 여주인공의 시점으로 차분히 전개된다. 기대가 너무 컸나? 아직은 잘 모르겠는데ㅋ 작가 스승님 재희가 제일 좋아하는 작가라고 하니 다음 책도 그녀의 작품으로 골라봐야겠다. ⠀ ᴍᴏᴅᴇʟ : 곧 👶🏻애기엄마가 되는 태명대리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