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나는 가능성이다 (기적의 트럼펫 소년 패트릭 헨리의 열정 행진곡)
패트릭 헨리 휴스 외 2명 지음
문학동네
 펴냄
12,000 원
10,8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힘들 때
용기가 필요할 때
읽으면 좋아요.
312쪽 | 2009-10-16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장애인이라는 세상의 편견을 뛰어넘어 세상을 향해 희망과 감동의 팡파르를 울린 트럼펫 주자이자 피아니스트, 패트릭 헨리 휴스의 책. 2007년 '오프라 윈프리 쇼'에 출연한 이래, 연주 모습이 담긴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2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이후 ABC 뉴스 등에 그의 기적 같은 삶이 방영되어 미국 전역에 'I Am Potential'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BR> <BR> 패트릭 헨리 휴스는 특별하다. 두 눈의 안구가 아예 없고, 팔다리가 심각하게 굽어 제대로 뻗을 수도 없는 희귀한 장애를 안고 태어나서가 아니다. 그의 특별함은 그가 삶을 대하는 태도에서 나온다. 사람들은 그의 삶을, 그의 연주를 '기적'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패트릭 헨리는 자신이 이룬 것은 태어날 때부터 지니고 있던 하나의 '가능성'일 뿐이었다고 말한다.<BR> <BR> 불굴의 의지와 아버지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도전하면 이룰 수 있다는 가능성과 열정의 상징이 된 그가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언제나 뒤에서 휠체어를 밀어주며 동행해온 아버지와 대화를 나누듯 함께 써내려간 책으로, 지금껏 자신이 이뤄낸 승리와 살면서 배운 희망, 두려움, 용기, 투지, 결심, 사랑 등 인생의 중요한 교훈들을 당당하고 소신 있게 전한다.
더보기
목차

책머리에 열정을 좇는 이들을 위한 인생 레슨

제1장 삶이 당신에게 레몬을 주더라도 받아들고 감사하라
제2장 당신이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꾸기 위해 최선을 다하라
제3장 목숨이 걸린 것처럼 열정을 좇으라
제4장 어머니가 자랑스러워할 당신이 되라
제5장 가장 위대한 영웅은 집 가까이 있다
제6장 길을 정하라, 그러고 나면 지도는 불태워라
제7장 아낌없이 사랑하라, 그 몇 배로 다시 돌아오리니
제8장 매일을 여름방학 마지막 날처럼 살라

옮긴이의 말 내 안의 숨은 역량을 찾아주는 신비로운 주문,I AM POTENTIAL!

더보기
저자 정보
패트릭 헨리 휴스 외 2명
팔을 제대로 뻗지도, 걷지도, 보지도 못하는 장애인이지만 루이빌 대학 마칭밴드의 트럼펫 연주자로 활약하고 있다. 1988년, 극히 희귀한 장애들을 한 몸에 안고 태어났다. 곧게 펼 수 없는 팔, 걸을 수 없는 다리, 두 눈의 안국가 없어 영원히 빛을 볼 수 없는 '무안구증'...그렇게 신이 버린 끔찍한 기형아로, 중복장애인으로 평생을 어둠 속에서 살아야 할 것 같았던 아기. 하지만 어느 날 '기적'이 일어났다. 생후 9개월 된 패트릭 헨리가 마치 오래전부터 그래왔던 양 너무도 자연스럽게 피아노 건반을 두드리기 시작한 것이다. 이후 심각한 신체 기형으로 척추수술을 비롯해 고통스런 치료와 수술을 연이어 받게 되지만, 불굴의 의지와 부모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세상에 감동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뮤지션으로 성장한다. 부모와 함께 점자를 익혀 당당하게 루이빌 대학에 합격하였다. 입학과 동시에 마칭밴드에 입단해 아버지와 200여 명의 동료 단원들과 함께 나란히 행진하며 트럼펫 연주자로 활약한다. 그리고 운동선수가 아닌 사람으로는 최초로 2006년 '디즈니 세계 스포츠 정신상'을 수항했다. 2007년 1월 <오프라 윈프리 쇼>에 출연해 오프라 윈프리에게서 '아름다운 인생의 본보기'로 극찬을 받은 이래, 그의 연주 모습이 담긴 동영상은 유튜브 utube.com에서 200만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이후 ABC 뉴스, ESPN, <투데이 쇼>등에 그의 기적 같은 삶이 방영되어 미국 전역에 자기 안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믿고 도전하라는 'I Am Potential'열풍을 불러일으켰다.
더보기
남긴 글 1
서민정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자신감이 필요할 때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