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두막

윌리엄 폴 영 지음 | 세계사 펴냄

오두막

상실감과 무기력으로 고통 받고 있는 이들에게
인생을 바꿔줄 사랑과 용서에 대한 이야기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이 책을 읽은 사람

89명

13,800원 10% 13,800원

리뷰 남기기

공유하기

분량

두꺼운 책

출간일

2009.3.16

페이지

432쪽

이럴 때 추천!

힐링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아요.

#고통 #마음 #용서 #죽음

상세 정보

윌리엄 폴 영의 장편소설. 작가가 자녀들에게 주기 위해 쓴 소설로, 주변사람들의 권유에 못 이겨 출판사를 찾았으나 계속 퇴짜를 맞다가, 평소 친분이 있던 목사 두 명과 함께 2007년 책을 직접 펴냈다. 그리고 입소문과 웹사이트 광고를 통해서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오늘날까지 600만 부 이상이 팔렸다.

이 소설은 맥 필립스에게 일어나는 이야기이다. 맥의 막내 딸 미시는 가족 여행 중 유괴된다. 딸의 시체는 발견되지 않았지만, 경찰은 버려진 한 오두막에서 아이들만 노리는 악명 높은 연쇄살인범에 의해 잔혹하게 살해된 증거를 찾아낸다.

4년 후, 거대한 슬픔의 그림자 속에서 살아오던 맥은 하나님(소설에서는 '파파'로 불린다)으로부터 메시지를 받는다. 파파는 맥을 오두막으로 이끈다.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알 수 없었으나, 맥은 다시 범죄의 현장을 방문하고 그곳에서 주말동안 파파와의 만남을 경험하는데…

작가는 거대한 슬픔에 잠긴 맥이 오두막에 있는 세 사람과의 길고도 심오한 대화와 때론 격렬한 토론을 통해 그동안 신학 내에서도 논쟁이 되어온 삼위일체에 대한 문제뿐만 아니라, 사회적이고 종교적인 여러 가지 이슈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풀어낸다. 또 인간이 가지는 믿음의 상실, 하나님의 사랑과 가르침을 보여준다.

상세 정보 더보기

남긴 글9

3개의 리뷰 더보기

다른 사람들이 함께 본 책

이런 모임은 어때요?

대여하기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앱에서 보면 독서지원금을 드려요!

괜찮아요, 웹으로 볼게요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