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 지음
리베르
 펴냄
6,500 원
5,85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12쪽 | 2009-09-21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카네기 연설법> <카네기 행복론> <카네기 리더십> 등 수많은 저서를 통해 인간관계에서 나타나는 심리와 스트레스를 분석하고 인간 관계론을 체계화 시킨 데일 카네기의 대표작. 완성도 높은 '원본 완역본'으로 출간되었다. 인간관계가 좌우하는 인생의 성공과 행복, 그리고 그 본질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이 담겨있다.
더보기
목차

한글판 추천사 자기계발서들의 원전 - 원희룡(한나라당 국회의원)
역자 서문 다시 태어난 카네기
추천사 주목 받는 사람이 되려면
저자 서문 이 책은 어떻게 씌어졌고 왜 씌어졌는가?
이 책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기 위한 9가지 제안

제1부 사람을 다루는 3가지 기본 원칙
제1장 꿀을 얻으려면 벌집을 건드리지 말라
제2장 인간관계의 핵심 비결
제3장 “이대로 하면 세상을 얻을 것이나, 하지 못하면 외로운 길을 가리라."

제2부 사람의 호감을 얻는 6가지 방법
제1장 어디서나 환영 받는 사람이 되는 비결
제2장 좋은 인상을 주는 방법
제3장 이것을 못하면 문제가 생긴다
제4장 대화를 잘 하는 사람이 되는 쉬운 방법
제5장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법
제6장 사람들을 단숨에 사로잡는 법

제3부 상대방을 설득하는 12가지 방법
제1장 논쟁으로는 결코 이길 수 없다
제2장 적을 만드는 확실한 방법과 대안
제3장 잘못했으면 솔직히 인정하라
제4장 상대를 이해시키는 첩경
제5장 소크라테스의 비밀
제6장 불만을 해소하는 안전밸브
제7장 협력을 이끌어내는 방법
제8장 기적의 공식
제9장 모든 사람이 원하는 것
제10장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호소법
제11장 영화도 하고 TV도 하는 그것
제12장 다른 방법이 통하지 않을 때, 이렇게 하라

제4부 반감이나 반발을 사지 않으며 상대를 변화시키는 9가지 방법
제1장 칭찬과 감사의 말로 시작하라
제2장 비판하고 원망 받지 않는 법
제3장 먼저 자신의 잘못에 대해 얘기하라
제4장 명령 받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다
제5장 체면을 세워줘라
제6장 사람들을 성공으로 이끄는 법
제7장 개에게도 착한 개라고 해 주어라
제8장 고치기 쉬운 잘못이라고 말하라
제9장 내가 원하는 바를 기꺼이 하도록 만드는 법

더보기
저자 정보
데일 카네기
미국 미주리주 매리빌의 농장에서 태어났다. 워런스버그 주립 사범대학에 진학했으나 가난한 탓에 기숙사비를 댈 돈이 없어 매일 6마일을 등하교했으며, 풋볼팀에 들어가고 싶었으나 체격이 작아 포기했다. 한때 스스로 목숨을 끊을 생각마저 했을 정도로 열등감과 패배의식으로 괴로워했다. 대학을 졸업한 후에는 교사, 세일즈맨, 연극배우 등을 전전했으나 어느 분야에서도 두각을 드러내지 못했다. 이처럼 방황하던 그의 인생은 뉴욕 YMCA에서 대중연설 강좌를 수강한 뒤로 완전히 바뀌게 된다. 1912년부터 뉴욕 YMCA에 채용되어 성인 대상 화술 강좌를 맡으며, 대중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다. 처음 그의 화술 강좌는 비즈니스 인터뷰, 대중 연설을 위한 것이었으나 점차 일상대화로까지 확대되었고, 자연히 카네기의 관심은 인간관계 자체에 관한 것으로 넓어졌다. 1936년에 출간된 《어떻게 친구를 얻고 사람을 움직일 것인가(How to Win Friends and Influence People)》는 인간관계에 관한 고전이 되었으며,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6천만 부 이상 판매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하나의 명저인 《어떻게 걱정을 멈추고 진정한 삶을 시작할 것인가(How to Stop Worrying and Start Living)》(1948년)는 그가 인간관계와 경영에 관한 강의를 진행하며 얻게 된 인생과 ‘걱정’에 관한 고찰을 담고 있다. 데일 카네기는 1955년 세상을 떴으나 자기계발과 세일즈, 연설, 화술, 인간관계 등을 가르치는 카네기 훈련 프로그램은 전 세계 80여 개국에서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2
Pro ssunny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오래전 사서 한번 읽고 오랫동안 책장에 잠자고있다가 다시 꺼내 읽었다 딱, 지금쯤 한번 읽어봐야 할 것 같아서 맨 첫 부분에 이런 말이 나온다 "하나님도 인간이 죽어서야 판단을 하는데, 고작 인간이 뭐라고 타인을 평가하느냐" 하... 읽을수록 내가 욕하던 단 한 사람, 아니 어쩌면 모든 회사원에게 그런 존재 "부장님"이 떠올랐다. 물론 이 책을 읽는 과정에서도 매일 매일 욕하지 말아야지 다짐했으면서도 뒤돌아서면 "오늘은 말이야 부장님이~"하고 말이 나왔지만 그래도 다짐했다. 감히 누군가를 평가하지 말자. 이 책은 대부분, 1. 상대의 장점을 칭찬하고 2. 나의 잘못을 먼저 인정하고 3. 그 사람의 욕구를 파악해 동기부여를 하며 4. 진심을 보여라 라고 하는 내용인데 글쎄; 1, 2, 3번은 내 노력으로 되겠는데 문제는 "진심"이 안되는걸 얼굴에 다 씌여있어서 남을 칭찬하면서도, 나의 잘못을 인정하면서도 눼~눼에~ 하며 비꼬는것 밖엔 안되는걸 역시 책 한권에 모든 깨달음을 얻으려하면 안되나보다 뭔가 진짜 얻고싶었다. 내 인간관계를 보다 더 유하게 하기 위한 팁을! 뒤로 갈수록 뻔한 얘기가 반복되어 조금은 지루했다. 그래도 이런 책은 꾸준히 읽어야겠다. 아주 잠시 잠깐이라도 "실천"이라는 걸 하게 했다. 그래서 별 네 개.
더보기
서민정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가르침과 깨달음을 주는 책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