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은 도끼다 여덟 단어 세트

박웅현 지음 | 북하우스 펴냄

책은 도끼다 여덟 단어 세트 (전2권)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31,000원 10% 27,9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11.9.11

페이지

240쪽

상세 정보

광고인 박웅현이 자신만의 독법으로 창의력과 감성을 깨운 책들을 소개하는 『책은 도끼다』와 삶을 위해 생각해봐야 할 여덟 가지 단어로 이야기한 『여덟 단어』를 세트로 묶었다. 거기에 [민트 라인노트]를 같이 구성했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큰목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큰목소리

@sg4kth

  • 큰목소리님의 멋진 실리콘 세계 게시물 이미지

멋진 실리콘 세계

장강명 외 7명 지음
문학동네 펴냄

읽고있어요
22분 전
0
큰목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큰목소리

@sg4kth

  • 큰목소리님의 우주를 만지다 게시물 이미지

우주를 만지다

권재술 지음
특별한서재 펴냄

읽고있어요
23분 전
0
방구석노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방구석노비

@landbear

[달리기를 말할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

P19. 계속하는 것- 리듬을 단절하지 않는 것. 장기적인 작엊을 하는 데에는 그것이 중요하다. 일당 리든이 설정되어지기만 하면, 그 뒤는 어떻게든 풀려 나간다.

P. 실패하면 다시 일어설 길이 없었기 때문에 죽기 살기로 노력했다,라고 말할 수 있을 뿐이다. 부지런하고 참을성이 강한 체력이 있다는 것만이 예나 지금이나 나의 유일한 장점이다.

P58. 전력을 다해서 매달리고, 그래도 잘 되지 않으면 단념할 수도 있다. 그러나 만약 어중간하게 하다가 실패한다면 두고두고 후회거 남을 것이다.

P88. 진다는 것은 어느 정도 피하기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은 누구든 영원히 이기기만 할 수 없다. 그러나 그와는 별개로 똑같은 실패를 몇 번이나 되풀이하고 싶지는 않다. 하나의 실패에서 뭔가를 배워서 다음 기회에 그 교훈을 살리고 싶다.

P145. 세상에는 내 능력으로 감당할 수 없는 일이 산만큼 있고, 아무리 해도 이길 수 없는 상대가 산더미처럼 있다.

달리기를 말할 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문학사상사 펴냄

33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광고인 박웅현이 자신만의 독법으로 창의력과 감성을 깨운 책들을 소개하는 『책은 도끼다』와 삶을 위해 생각해봐야 할 여덟 가지 단어로 이야기한 『여덟 단어』를 세트로 묶었다. 거기에 [민트 라인노트]를 같이 구성했다.

출판사 책 소개

광고인 박웅현, 자신만의 독법으로 창의력과 감성을 깨운 책들을 소개하다
깊이 있는 독서의 즐거움, 『책은 도끼다』


참신하고 인문학적 감성이 느껴지는 광고로 주목 받아온 광고인, 박웅현이 자신에게 울림을 주었던 '책'에 대해 이야기한다. 저자는 자신에게 감동을 준 문장에 줄을 치고 옮겨 적는 자신만의 독법을 바탕으로 아이디어의 밑바탕이 되어주고 삶의 변화를 준 책들을 또한 많이 읽는 것보다 깊이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우리의 사고와 태도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책 읽기를 권한다. 그러한 변화를 줄 수 있는 책이 좋은 책이며 우리의 내면에 얼어붙은 감수성을 부수는 도끼와 같은 책이라는 설명이다. 실제로 저자는 그러한 책 읽기를 통해 무엇보다 삶이 풍요로워졌음을 이야기하고 있다. 실제로 <책 들여다보기>라는 주제로 이루어진 저자의 강독회를 책으로 정리해 옮겼다. 학생들과 함께 텍스트의 감동을 하나하나 짚으며 풀어간 강독회의 현장감도 생생히 담겨 있다.

삶을 위한 8가지 질문, 『여덟 단어』
"인생은 몇 번의 강의, 몇 권의 책으로 바뀔 만큼 시시하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야기를 시작하는 이유는 인생을 두고 이 여덟 가지를 함께 생각해보고 싶기 때문이다."


『책은 도끼다』의 저자이자 광고인 박웅현이 삶을 위해 생각해봐야 할 여덟 가지 단어를 말한다. 저자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한번쯤 마주쳤을 여덟 가지 가치에 대해 자신의 경험과 만난 사람들, 그리고 책과 그림, 음악 등을 예로 들며 함께 생각해보기를 권한다. 왜 삶의 기준을 내 안에 두어야 하는지, 왜 고전 작품을 궁금해 해야 하는지, 동의되지 않는 권위에 굴복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현재의 행복을 유보시키지 않고 지금의 순간을 충실히 살아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등 삶의 본질을 추구하는 그의 이야기는 새로운 질문이 되어 우리가 자신의 인생에 대해 어떤 자세를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지 생각해보게 한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