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이성 문제로 속이 너무 답답할 때
남녀간 차이를 통해 진정한 사랑을 일깨워주는 책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존 그레이 지음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펴냄
13,000 원
11,7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이별했을 때
사랑할 때
외로울 때
읽으면 좋아요.
#갈등
#남녀문제
#연애
#차이
408쪽 | 2006-06-30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30여 년간 부부들을 위한 상담센터를 운영하면서, 부부간 갈등의 원인과 치유법 연구에 몰두해온 존 그레이 박사의 역작이다. 결혼의 위기에 처한 2만5천여 부부의 상담을 통해 남자와 여자의 갈등의 원인을 알아내고 그것을 치유하는데 꼭 필요한 남녀관계의 원칙을 담았다.<BR> <BR> 이 책은 남녀가 각기 다른 행성, 즉 남자는 화성, 여자는 금성에서 왔다는 가정 하에 시작한다. 각기 전혀 다른 말과 사고를 하는 행성에서 왔지만 '지구'라는 곳에서 오랫동안 살고 적응해 오면서 그들은 그들이 원래 다른 행성에서 왔다는 것을 잊어버린다. 그리고는 자기가 생각하는 것, 원하는 것을 상대도 원할 것이라고 믿는다. 여기에서 갈등이 시작된다. 남녀의 근본적인 차이를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이다.<BR> <BR> 남자가 왜 연인과 어느 정도의 거리감을 필요로 하는지, 여자는 왜 변덕이 심한 것처럼 보이는지 등, 남녀의 근본적인 차이를 다양한 실례를 통해 재미나게 풀어간다. 이 책을 통해 남녀의 차이를 이해한다면 더 이상 연인과 티격태격 싸울 필요가 없다. 상대방이 왜 이런 행동을 하는지, 왜 저런 태도를 취하는지 이해한다면 사랑하는 상대에게 더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도 있다.
더보기
목차

감사의 말
책을 여는 글

1장. 화성에서 온 남자와 금성에서 온 여자
2장. 미스터 수리공, 그리고 가정진보위원회
3장. 남자는 자기 동굴로 들어가고 여자는 이야기를 한다
4장. 이성 자극하기
5장. 서로 다른 언어
6장. 남자란 고무줄 같은 것
7장. 여자는 파도와 같다
8장. 서로 다른 정서적 욕구 발견하기
9장. 어떻게 논쟁을 피할 것인가
10장. 이성으로부터 점수 따기
11장. 복잡한 감정을 어떻게 전할 것인가
12장. 어떻게 도움을 청하고 받아들인 것인가
13장. 사랑의 마법 지키기

더보기
저자 정보
존 그레이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남녀관계 전문가이자 역대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 《USA 투데이》는 그의 대표작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Men are from Mars Women are from Venus>를 지난 25년 동안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한 10대 서적 중 하나로 평가했다. 이 책의 후속작들로 이루어진 ‘화성남자 금성여자 시리즈’는 50개의 다른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적으로 5,000만 명이 넘는 독자들을 사로잡았다. 현재 그는 40여 년간 수백만 명 이상의 사람들과 상담해온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미국 전역에서 ‘화성 금성 상담센터Mars Venus Coaching’를 운영 중이며 ‘화성금성’이라는 웹사이트http://www.marsvenus.com와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통해 남녀관계에 대한 실전적인 조언을 전하고 있다. 또한 <오프라 윈프리 쇼> <투데이쇼> <CBS 모닝쇼> <굿모닝 아메리카>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해왔으며, 오디오북, 강연 등을 통해 사랑의 처방전을 전파하고 비즈니스 세계에 존재하는 남녀 간의 간극을 메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정신건강이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깊은 관심을 가지고 20여 년간 세계의 다양한 요법을 섭렵하며 수천 건의 논문을 연구한 뒤 <혼란스러운 세상 속에서 집중력을 잃지 않는 법Staying Focused In A Hyper World>이라는 책을 펴내기도 했다. 저서로 국내에 15종 이상 번역·출간된 ‘화성남자 금성여자 시리즈’ 외에 <존 그레이 자녀교육법> <존 그레이 성공의 기술> 등이 있다.
더보기
남긴 글 10
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사랑하는 남자를 이해하기 위해 읽은 책. 상대방이 내용과 같은 노력을 끝내고자 했기에 적용사례는 없으나, 앞으로 도움이 될만한 책.
더보기
정은송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처음에는 손이 갔다가 점점 손이 안갔다... 아무래도 이 책은 연애를 하고 있거나 결혼을 한 상태일 때 읽으면 효과가 좋을 것 같다. 여기서 알게 된 내용을 바로바로 적용도 못하고 효과도 바로 볼 수 없어서 금방 까먹을 것 같다. 연애할 때 다시 읽어봐야지 ㅎㅎ 남녀의 차이점에 대해 잘 알 수 있었고 그래도 이 책 덕분에 연애할 때 논쟁을 벌일 일이 줄어들 것 같다. 모든 내용이 다 적용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화성에서 온 남자를 어느정도 이해는 할 수 있을 것 같다^^ 인상 깊은 구절 사랑이 쉽게 저절로 흘러갈 때가 있는가 하면,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할 때도 있다. 상대방이 늘 사랑이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기를 기대하지 마라. 상대방에게 자기 마음을 전하기 위해서 쓴 것이든, 아니면 그저 기분 전환을 위해 쓴 것이든 편지를 쓴다는 것은 중요한 수단이 된다. 대화는 인간 관계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이고, 논쟁은 가장 파괴적인 요소이다. 성공을 이룩하고 나서 뒤를 돌아본 그들은 그간의 실패가 최후의 성공에 밑거름이 되었음을 문득 깨달을 수 있었다. 그 실패들을 통해 매번 중요한 교훈을 얻었고, 결국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오직 그만이 당신을 만족시킬 수 있는 원천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상대가 우리에게 저항감을 나타낸다면 그것은 필시 우리의 타이밍이나 표현 방식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남자들은 누군가가 자기를 필요로 한다고 느낄 때 힘이 솟구치고 마음이 움직이는 데 비해, 여자들은 누군가가 자기를 사랑하고 있다고 느낄 때 힘이 생기고 마음이 움직인다.
더보기
최보성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이해 불가였당ㅠ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