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 맨 3 영화 원작 세트

크리스토스 게이지 외 3명 지음 | 시공사 펴냄

아이언 맨 3 영화 원작 세트 (전4권)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55,000원 10% 49,5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두꺼운 책

출간일

2013.4.15

페이지

688쪽

상세 정보

영화 [아이언 맨 3]의 주요 모티브인 익스트리미스 바이러스의 탄생과 관련된 4연작 시리즈를 한데 묶어 구성한 기획 상품이다. 현재 마블에서 진행하고 있는 아이언 맨 메인 스토리를 따라가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작품들이다. <아이언 맨 : 익스트리미스>, <아이언 맨 : 엑시큐트 프로그램>, <아이언 맨 : S.H.I.E.L.D. 국장>, <아이언 맨 : 헌티드> 총 4권으로 구성되었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에버네버님의 프로필 이미지

에버네버

@yhkles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 이후 오랫동안 그 뒤의 이야기를 읽어야지~ 읽어야지~하다가 이제서야 마무리한다. <햇빛 사냥>까지는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와 결이 같다고 느꼈다. 제제의 외로움과 아픔을 제제 마음 속의 누군가와 함께 나누는 이야기였으니까. 하지만 이번 3편 <광란자>는 조금 다르다.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가 제제의 5살, 뽀루뚜가 아저씨와의 만남과 이별 그리고 제제의 친구(라임오렌지나무 밍기뉴)와의 우정을 통해 철이 들어가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라면 <햇빛 사냥>은 그 이후 본가에서 다른 곳으로 입양을 간 제제의 청소년 시절을 그린 작품이다. 3편 격인 <광란자>는 <햇빛 사냥>에서 등장했던 마음 속 친구 두꺼비나 다른 영화배우 인물들을 떠나보내고 온전히 홀로 성인의 나이에 이르게 되는 이야기다. 제제와 함께 하던 누군가들이 사라져서 조금 아쉽기만 한데, 이제 거의 성인이 된 제제가 아직도 반항하는 모습이 아쉽기만 하다.



성인에 가까운 제제는 아직도 성급하고 제멋대로다. 다섯 살에 철이 들어 인생을 알아버린 것 같던 제제는 도대체 어디로 가고 여전히 방황하고 외로워할 뿐이다. 아마도 그건 어린 시절부터 받지 못한 사랑 때문이 아닐까.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를 들출 때마다 보이는 속표지 속 가족들의 이야기는, 언제나 그런 생각을 떠오르게 한다. 아이에게 얼마나 많은 애정을 쏟아야 그 아이가 제대로 자랄 수 있는지~!



뒤편 이야기가 있다면 무조건 읽고야 만다~라는 이상한 편집증 때문에 읽게 된 <햇빛 사냥>과 <광란자>였지만 왠만하면 추천하지는 않는다. 제제의 아름답고 안타까운 이야기는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에서 아름답게 끝내는 것으로!

광란자

J.M. 바스콘셀로스 지음
동녘 펴냄

38분 전
0
이서문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서문

@yiseomoon

나는 이 역시 단박에 이해하지 못했다. 그래서 어둠에 대해 자꾸 물었다. 나도 이모처럼 이해하고 싶었으니까. 끈기 있게 대답을 해주던 이모는 결국 화를 냈고 나는 울었다. 울면서도 모르는 게 죄냐고 물었다. 이모는 이렇게 대답했다. 무언가를 알기 위해서 대답이나 설명보다 시간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고. 더 살다보면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데 지금 이해할 수 없다고 묻고 또 물어봤자 이해하지 못할 거라고. 모르는 건 죄가 아닌데 기다리지 못하는 건 죄가 되기도 한다고. 이 역시 알아들을 수 없는 말이었다. 그래서 대들었다.
내가 지금 죽어버리면 그건 영영 모르는 게 되잖아!
이모는 눈을 동그랗게 뜨고 나를 봤다.

죽으면 알 수 있을까 싶었다.
살아서는 답을 내리지 못한 것들, 죽으면 자연스레 알게 되지 않을까.
그런데 모르겠다. 살아서 몰랐던 건 죽어서도 모른다. 차이가 있다면, 죽은 뒤에는 모른다고 괴로워하지 않는다는 것뿐. 모르는 것은 모르는 대로 두게 된다. 그것 자체로 완성. 하지만 만약 담이 지금 내게 묻는다면, 우리 탓일까? 하고 묻는다면, 나는 그렇지 않다고 말해 줄 거다. 그래서 담이 마음이 조금이라도 덜 괴로워진다면.

구의 증명

최진영 지음
은행나무 펴냄

40분 전
0
트위티님의 프로필 이미지

트위티

@itweet2

  • 트위티님의 하필 그날이 오늘 게시물 이미지

하필 그날이 오늘

서수영 지음
재능교육 펴냄

읽었어요
52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영화 [아이언 맨 3]의 주요 모티브인 익스트리미스 바이러스의 탄생과 관련된 4연작 시리즈를 한데 묶어 구성한 기획 상품이다. 현재 마블에서 진행하고 있는 아이언 맨 메인 스토리를 따라가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작품들이다. <아이언 맨 : 익스트리미스>, <아이언 맨 : 엑시큐트 프로그램>, <아이언 맨 : S.H.I.E.L.D. 국장>, <아이언 맨 : 헌티드> 총 4권으로 구성되었다.

출판사 책 소개

영화 “아이언 맨 3”의 주요 모티브인 익스트리미스 바이러스의 탄생과 관련된 4연작 시리즈를 한데 묶어 구성한 기획 상품.

현재 마블에서 진행하고 있는 아이언 맨 메인 스토리를 따라가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작품들이다. <아이언 맨: 익스트리미스>-<아이언 맨: 엑시큐트 프로그램>-<시빌 워: 아이언 맨>-<아이언 맨: S.H.I.E.L.D. 국장>-<아이언 맨: 헌티드> 순서로 읽고 나면 아이언 맨 설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마스터할 수 있고, 미국 현지에서 가장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아이언 맨 시리즈 <인빈시블 아이언 맨>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다.

<아이언 맨: 익스트리미스>
아이언 맨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는 독자라도 내용을 이해하는 데 아무런 지장이 없을 정도로 주변 인물이나 과거 사건에 대한 언급을 최대한 자제하고 스토리의 서술에만 집중한다. 중반 부분에서는 아이언 맨의 기원에 대한 이야기가 새로운 설정을 가미해서 다시 나온다. 스토리는 시기상 <어벤저스: 디스어셈블드>와 <시빌 워> 중간에 일어나는 일을 다루고 있다. 익스트리미스 바이러스 개념이 최초로 등장하는 책.

<아이언 맨: 엑시큐트 프로그램>
국방장관직을 사임하고 어벤저스를 해체한 후 익스트리미스 바이러스를 주입해 더욱 강력한 힘을 얻게 된 토니. 그는 슈퍼빌런들의 대탈주 사건을 계기로 새로운 캡틴 아메리카와 함께 새로운 어벤저스를 결성한다. 토니는 아머의 운용 체계를 대규모로 전환하여 세계 평화에 기여하고자 ‘아르고노트’라는 비밀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그러나 이 사실이 닉 퓨리에게 알려지고, 설상가상으로 호 인센 박사의 죽음에 관여한 탈레반 요인들이 연이어 살해되면서 토니가 그 살해범으로 지목되어 S.H.I.E.L.D.의 추격을 받는다. 그러나 토니는 살인을 저지른 일 자체를 기억하지 못한다. 결백을 입증하기 위해 스스로 감옥에 갇히는 길을 선택하지만 베일 속 조종자의 음모에 따라 마침내 자신이 진짜 살인을 저질렀음을 알게 된다. 도망자 신세가 된 토니는 감옥에 수감돼 있던 마야 한센을 찾아 도움을 요청하고, 조사 결과 모종의 자기 물질이 자신의 뇌를 뒤덮고 있음을 발견한다. 그것이 아머를 조종하는 통신장치 역할을 했던 것. 토니는 자신을 조종하는 진범을 찾으려 하지만, 진범은 도리어 토니가 추진하던 아르고노트 프로젝트의 특수 아머를 모두 출격시켜 토니를 죽이려 한다.

<아이언 맨: S.H.I.E.L.D. 국장>
<아이언 맨: 엑시큐트 프로그램> 말미에서 초인등록법의 필요성을 확신한 토니. 시빌 워를 통해 등록법이 강행되면서 히어로 간의 내전이 벌어진다. 이 내전의 승자는 토니 스타크는 등록 히어로들로 구성된 새로운 팀 ‘이니셔티브’를 발족하고, 동시에 S.H.I.E.L.D.의 국장까지 맡으면서 세계 평화 유지를 위한 자신의 프로젝트에 한 걸음 다가선다. 그러나 토니의 리더십은 기존 S.H.I.E.L.D. 장교들, 특히 덤덤 듀간 같은 베테랑들 사이에서는 불만의 대상이 된다. 토니는 자신이 가진 기술력을 총동원하여 S.H.I.E.L.D.의 무기 체계를 업그레이드하는 한편, 어벤저스가 해체되기 전에 국방장관으로 활동하던 시절과 마찬가지로 직접 아머를 입고 최전선에서 팀을 지휘하여 적극적인 활동을 펼친다. 그러나 토니의 이런 노력은 그의 오랜 숙적이자 한동안 모습을 감추었던 만다린이 부활하면서 큰 어려움을 맞게 되는데…. 권말에 작가 인터뷰와 아이언 맨 프로필 수록.

<아이언 맨: 헌티드>
살인자라는 누명을 쓴 채 도피 중이던 토니 스타크는 자신의 무죄를 증명하기 위해, 익스트리미스 바이러스를 생체 실험한 죄로 감옥에 갇혀 있던 마야 한센은 풀어주고 곁에 두며 가까운 사이가 된다. 한편, 거물 무기상 카림 마흐와시 나지브는 행방이 묘연하던 아이언 맨의 숙적 만다린을 중국 모처에서 찾아내 아이언 맨을 처치를 지시하지만 도리어 만다린에게 죽임을 당한다. 익스트리미스 바이러스의 위험성을 염려한 토니는 마야 한센의 연구를 중단시켰는데 결국 그로 인해 아버지처럼 의지하던 스승 살을 잃는다. 마야 한센은 살의 죽음에 충격을 받아 연구를 중단시킨 토니를 원망하며 떠나고, 익스트리미스 연구 지원을 제시한 군수산업체 프로메테우스사에 둥지를 튼다. 그러나 이 회사의 CEO는 기업가로 위장한 만다린이었다. 아무것도 모르는 마야 한센에게 익스트리미스 연구를 독려하는 한편, 초능력을 주는 열 개의 반지를 등에 박아 넣은 만다린은 서서히 토니의 숨통을 조이기 시작한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