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눈물을 마시는 새 1 (심장을 적출하는 나가)
이영도 지음
황금가지
 펴냄
15,500 원
13,95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581쪽 | 2003-01-18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a href="/catalog/book.asp?ISBN=8982730532"><드래곤 라자></a>로 한국 판타지소설계의 정상에 선 이영도의 신작이 출간됐다. 이전 작품들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한국적 소재를 바탕으로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고자 한 노력이 돋보인다. 다소 낯설게 느껴지는 제목은 '백성들이 흘려야 할 눈물을 대신 마시는 왕'을 의미한다.<BR> <BR> 작가가 창조한 네 개의 종족이 등장한다. 첫 번째는 '인간족'으로 네 종족 중에서 가장 나약하다. '레콘족'은 닭의 모습을 닮았고 힘이 세지만 단결력이 약하다. 한국적 정서가 강하게 반영된 '도깨비족'은 피와 폭력을 두려워하고, 비늘이 있고 변온체질인 '나가'는 '니름'을 통해 의사소통을 하며 半불사의 몸을 지니고 있다.<BR> <BR> 이들 네 종족이 어울려 살던 세계에 갑작스런 사건이 발생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누명을 쓴 도망자와 그의 뒤를 쫓는 추적자, 거기에 도깨비, 레콘, 인간으로 구성된 구출대가 개입하면서 세계를 둘러싼 음모가 조금씩 밝혀진다. 작가 특유의 유려한 말솜씨가 여전하다.
더보기
목차

1권

서문

1장 구출대
2장 은루(銀漏)
3장 눈물처럼 흐르는 죽음
4장 왕 잡아먹는 괴물
5장 철혈(鐵血)

2권

6장 길을 준비하는 자
7장 여신의 신랑
8장 열독(熱毒)
9장 북부의 왕
10장 출발하는 수탐자들

3권

11장 침수(侵水)
12장 땅의 울음
13장 파국으로의 수렴
14장 혈루(血淚)

4권

15장 셋은 부족하다
16장 춤추는 자
17장 독수(毒水)
18장 천지척사(天地擲柶)

부록
- 고대 아라짓 왕국의 계보
- 지명 및 용어 설명
- 핵심 용어에 대한 색다른 설명

더보기
저자 정보
이영도
1972년생. 경남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졸업. 1998년 여름, 컴퓨터 통신 게시판에 연재했던 첫 장편 『드래곤 라자』가 출간되어 100만 부를 돌파함으로써 한국에 판타지 시대를 열었다. 이후 『퓨처워커』, 『폴라리스 랩소디』, 『눈물을 마시는 새』, 『피를 마시는 새』, 『그림자 자국』 등의 장편소설을 연이어 발표하고, 단편집 『오버 더 호라이즌』 등을 출간하였다. 『드래곤 라자』는 여러 차례 게임으로 제작되었으며, 만화와 라디오 드라마로도 제작되었다. 일본과 대만, 중국 등에 수출되어 100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후속작인『그림자 자국』은 문화관광부 우수교양도서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경남 마산에 거주하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4
퐁신퐁신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달 전
꽤 적응 안되는 세계관이지만 익숙해지면 나름 잘 읽힌다.
더보기
The reader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8달 전
한국형 판타지의 진수라는 소개에 맞는 대작이다. 반지의 제왕처럼 아예 한 세계관을 새롭게 창조해내었다. 흥미로운 부분과 설정이 많지만 읽다보면 금새 귀찮아진다. 책 자체의 문제는 아니다. 다만 반지의 제왕도 읽다 지루해지는 나랑 맞지않을뿐? 전반적으로 완성도는 높다.
더보기
김준수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스포일수도있어요) 처음에는 무슨내용이지? 했는데 계속읽다보니 내용이 이해가가서 정말 재밌게 보았고요 전 개인적으로 1권 내용중에 케이건 드라카와 사모페이가 싸울때 제일 재미있었어요 다른사람들도 한번읽어보면 좋겠네요 ㅎㅎ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