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진실 게임 (최나미 장편소설, 당신이 믿고 싶은 진실은 무엇인가요?)
최나미 지음
사계절
 펴냄
10,000 원
9,0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78쪽 | 2012-12-20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사계절 1318 문고 시리즈 81권. 자기가 보고자 하는 것만을 보고 사는 주인공 소녀가 엄마의 과거와 얽힌 사건을 파헤치며 마주하게 된 엄마의 진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새롭게 알게 된 사람들과의 관계 맺음을 통해 다시 받아들이게 된 가족의 모습을 정교하게 그린 청소년 소설이다.<BR> <BR> 엄마의 과거 사건을 추리소설처럼 파헤쳐 ‘관계’의 문제를 독특하게 다루고 있다. 엄마의 과거를 딸이 퍼즐 조각 맞추듯 추리해내는 과정이 팽팽한 긴장감 속에 전개되는 가운데 사실과 진실의 관계, 과거와 현재의 관계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이 빛을 발한다.<BR> <BR> 백만 볼트 건전지를 끼워도 어느 자리에서고 존재감이 드러나지 않는 열다섯 소녀 민재영은 자체 발광 오빠 재서와 이란성 쌍둥이다. 극도로 예민한 엄마 때문에 온 식구가 숨죽이고 지내는 가운데 재서한테 공황장애 증상이 나타나고, 재서의 병 치료를 위해 일 년 정도 가까운 시골 마을에서 살기로 한다.<BR> <BR> 재영이네 식구가 이사 간 솔구마을은 엄마의 고향으로, 엄마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온 가족의 편의를 위해 어쩔 수 없이 정한 곳이다. 여기서 재영은 엄마의 낯선 과거와 마주하게 되고, 조용한 시골 마을을 발칵 뒤집어 놓은 한 소녀의 자살 사건의 중심에 엄마가 있었음을 알게 되는데….
더보기
목차

1. 필요충분조건
2. 그럼에도 불구하고
3. 통제 가능한 수위
4. 지나치거나 혹은 넘치는 4차원
5. 있을 수 없는 사진
6. 엄마와 닮은 나, 나와 닮은 엄마
7. 불길한 노란색 원피스
8. 내게 너무 위험한 나
9. 떨어져서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10. 나한테서 나는 냄새
11. 그 여름의 짧은 그림자
12. 한 뼘만큼만 더 가면
13. 진실의 또 다른 얼굴
14. 우리들의 진실 게임
15. 도려내고 싶음 11월
16. 기억의 무게와 진실의 무게
17. 진실의 모양은 수없이 많다

작가의 말

더보기
저자 정보
최나미
서울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아동학을 공부했다. 지은 책으로 《고래가 뛰는 이유》 《진실 게임》 《천사를 미워 해도 되나요?》 《옹주의 결혼식》 《학교 영웅 전설》 《움 직이는 섬》 《단어장》 《셋 둘 하나》 《걱정쟁이 열세 살》 《엄마의 마흔 번째 생일》 《진휘 바이러스》 《바람이 울다 잠든 숲》 등이 있다.
더보기
남긴 글 1
패링마스터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트윈 픽스 스러운 동네의 분위기는 최고있다. 이야기는 단순해 보이지만 ‘어 의외로 깊네’ 할 때 쯤에 바닥이 보인다. 등장인물들은 꽤나 입체적이다. 다만 후반부에 사건 진상을 말로만 따따따따 풀어낸 것은 정말 안타깝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