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평설 열국지(전13권)
유재주 지음
김영사
 펴냄
97,500 원
87,75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0쪽 | 2001-07-26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중국 역사상 가장 극적이면서도 다이내믹했던 550년 간의 춘추전국시대를 다루고 있는 <열국지>는 삼국지의 10배의 스케일과 재미와 교양을 주는 책으로 평가받으며 오래전부터 필독서로 꼽히는 고전이다. 그러나 워낙 방대한 분량에 기초적인 역사적 지식이 전제되지 않으면 쉬이 그 진수를 맛보기 힘든 탓인지, <삼국지>나 <수호지>만큼 대중들에게 읽히지는 않았다.<BR> <BR> <평설 열국지>는 작가 유재주가 8년의 준비와 집필 과정을 거치면서 한글세대를 위해 소설로 재구성한 대하소설이다. 풍부한 사료를 바탕으로 현대적 감각의 문체, 극적 재미를 더한 소설적 구성 등으로 기존의 <열국지>에서는 느끼기 힘들었던 다양한 재미와 새로운 해석, 가독성을 체험할 수 있다.<BR> <BR> <평설 열국지>속에 등장하는 인물과 무수한 고사성어들은 동양문화권에 살고 있는 우리가 한 번쯤은 들은 적이 있는 것들이다. 강태공, 포사, 관중과 포숙아, 굴원, 손자와 손무, 공자와 맹자, 오자서, 구신과 부차, 맹상군, 진시황 등 중국 역사상 가장 드라마틱했던 영웅들의 이야기와 그에 의해 파생되는 수많은 고사성어들 -관포지교, 오월동주, 토사구팽, 결초보은, 문경지교, 합종연횡, 일모도원, 백가쟁명-은 <열국지>가 동양의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기 위해 필히 거쳐야 할 관문이라는 생각을 갖게 한다.<BR> <BR> 또한 중원의 패권을 잡기 위해 수많은 제후와 영웅들이 장장 550여 년 동안 펼쳐지는 광대한 스케일의 이야기는 오늘을 살고 있는 지금 이 시대와도 너무도 유사하여, 그속에는 오늘날의 벤처정신, 구조조정, 전략적 M&A 등 급변하는 21세기 경제 환경의 원형들(archetype)이 모두 들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청소년들에게는 원대한 꿈과 희망을 제공하고, 청장년층에게는 난세에서도 살아 남을 수 있는 지혜와 용기를 주는 <열국지>를 소설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더보기
목차

제1부 황하의 영웅들

제1권 난세의 강
제2권 내일을 향해 달려라
제3권 춤추는 천하
제4권 영웅의 길
제5권 해는 뜨고 해는 지고

제2부 장강의 영웅들

제6권 꿈이여, 세월이여
제7권 영웅의 후예들
제8권 불타는 중원
제9권 장강은 흐른다
제10권 오월춘추

제3부 일통천하

제11권 또 다른 난세
제12권 사라지는 영웅들
제13권 천하는 하나 되고

더보기
저자 정보
유재주
소설가. 경희대 국문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였다. 1984년 《소설문학》 신인상으로 등단했다. 작품으로, 소설 《또 하나의 계곡》, 중편 《어머니의 초상》, 장편소설 《북국의 신화》, 《평설 열국지(전13권)》, 《초한지(전5권)》, 《무운행장기》, 《자객열전》, 《제갈공명(전3권)》 《영웅(전3권)》등이 있으며 편역서로 《재미있는 검객 이야기》 등이 있다. 소설가이면서 동시에 정통 검도를 단련하는 유재주는 중국 역사소설을 평역하는 작업을 꾸준히 하고 있다. 그의 초한지, 열국지, 제갈공명 등은 원작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 박진감 넘치는 구성 그리고 탁월한 문장으로 자신만의 역사소설 세계를 일구어내어,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1
나무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중국 고대의 역사에서 중국 최초 통일한 진시황 까지 역사를 다루는 소설이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