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살인마의 아들이라는 낙인이 찍힌 '서원'
그에게 발신자를 알 수 없는 상자가 배달되었다

7년의 밤
정유정 지음
은행나무
 펴냄
14,5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불안할 때
무기력할 때
심심할 때
읽으면 좋아요.
#몰입
#부산점에있는책
#소름
#스릴러
#흡입력
#흥미진진
524쪽 | 2011-03-23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제1회 세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내 인생의 스프링 캠프>, 제5회 세계문학상 수상작 <내 심장을 쏴라> 작가 정유정의 장편소설. 수상 이후 오랜 시간 준비하여 야심 차게 내놓는 소설로, 치밀한 사전 조사와 압도적인 상상력으로 무장한 작품이다. 7년의 밤 동안 아버지와 아들에게 일어난 슬프고 신비로우며 통렬한 이야기가 펼쳐진다.<BR> <BR> 세령호의 재앙이라 불리는 사건에서 살아남은 열두 살 서원, 세상은 그에게 '살인마의 아들'이라는 올가미를 덧씌운다. 친척집을 전전하던 끝에 결국 모두에게 버려진 서원은 세령마을에서 한집에서 지냈던 승환을 다시 만나 함께 살기 시작한다. <BR> <BR> 소설가이자 아버지의 부하직원이었던 승환에게 의지하며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던 서원에게 아버지의 사형집행 확정 소식이 칼처럼 날아들고 서원에게 '살인마의 아들'이라는 낙인을 찍은 잡지 '선데이매거진'이 그를 세상으로부터 내몬다. 서원은 세간의 눈을 피해 승환과 떠돌이 생활을 하며 승환에게 잠수를 배우며 살아간다. <BR> <BR> 세령호의 재앙으로부터 7년 후, 등대마을에서 조용히 지내던 승환과 서원은 야간 스쿠버다이빙을 하다가 사고를 당한 청년들을 구조하게 된다. 이 사건으로 인해 세간의 관심을 다시 받게 된 서원은 발신자를 알 수 없는 상자를 배달받는다. 상자 속에 들어 있던 소설은 승환이 쓴 것으로 7년 전의 세령호의 재앙이 낱낱이 기록되어 있는데…
더보기
목차

프롤로그 … 006
등대마을 … 009
세령호 Ⅰ … 053
세령호 Ⅱ … 135
마티니의 법칙 … 273
세령호 Ⅲ … 301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 455
에필로그 … 514
작가의 말 … 521

더보기
저자 정보
정유정
장편소설 《내 인생의 스프링 캠프》로 제1회 세계청소년문학상을, 《내 심장을 쏴라》로 제5회 세계문학상을 수상했다. 장편소설 《7년의 밤》과 《28》은 주요 언론과 서점에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며 큰 화제를 모았고, 프랑스, 독일, 중국, 대만, 베트남 등 해외 여러 나라에서 번역 출판되면서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에세이 《정유정의 히말라야 환상방황》을 출간하였다. 사진출처 : ⓒ 강건모
더보기
남긴 글 163
엇절아고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주 전
그 토 록 유명한 7년의 밤 제가 드디어 읽어보았는데요? 독자로써 느낌점은 소설이 재밌긴 재밌으나 책이 너무 두껍다는 것..? 왜냐면 들고다니기 힘두니까오..
더보기
김준석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달 전
운명은 때로 우리에게 감미로운 산들바람을 보내고 때론 따뜻한 태양빛을 선사하며, 때로는 삶의 계곡에 '불행'이라는 질풍을 불어넣고 일상을 뒤흔든다. 우리의 최선의-적어도 그렇다고 판단한-선택으로 질풍을 피하거나 질풍에 맞서려 한다. '그러나' 눈앞에 보이는 최선을 두고 최악의 패를 잡는 이해 못 할 상황도 빈번하게 벌어진다. (중략) 소설을 끝내던 날, 나는 책상에 엎드린 채 간절하게 바랐다. '그러나' 우리들이, 빅터 프랭클의 저 유명한 말처럼, 그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삶에 대해 '예스'라고 대답할 수 있기를.......
더보기
글린트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달 전
국내 소설이다보니 외국 소설을 읽을 때 느꼈던 인명, 지명에 대한 이질감이 없어서 좋았다. 하지만 소설에서 전개된 사건 하나하나는 이해하기가 다소 힘들었다. 등장 인물별 성격을 나타내는 사건이나 상황을 묘사하는 건 충분히 따라갈 수 있었는데 세령 마을을 묘사하는 내용이나 잠수 관련 용어, 지식, 야구 이야기는 내가 관심 없는 분야라 그런지 이해하기가 어려웠다. 또, 오영제가 체포된 이유가 살인미수, 폭행, 납치감금, 의료법위반혐의라는게 아쉬웠다. 문하영과 오세령에게 저지른 모든 공갈, 협박, 강간, 가정 폭력에 대한 처벌도 받아야 하는데 최현수가 오세령을 죽이기 전에 오영제가 이미 자신의 딸을 초죽음 상태로 만든 것에 대한 벌을 응당 받았어야 하는데, 강은주를 살해한 죄 값도 받아야 하는데 그 분이 빠진 것 같아 너무 아쉽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