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지금 행복하세요? (서울도서관 사서 신명진의 용기 있는 행복론)
신명진 지음
로크미디어
 펴냄
12,800 원
11,52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힘들 때
용기가 필요할 때
읽으면 좋아요.
#꿈
#믿음
#열정
#장애
#포기
#행복
262쪽 | 2015-03-18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다섯 살 때 기차 사고로 인해 두 다리와 오른팔을 잃은 현직 서울도서관 사서 신명진의 에세이. ‘자신이 만든 한계에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않으면 결국 행복해질 수 있다’는 그의 메시지는 불확실한 미래에 고민하는 청소년, 세상의 벽에 부딪혀 좌절감을 느끼는 젊은 세대, 삶의 활력을 잃은 기성세대 등 오늘날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에게 필요한 한마디가 되어 준다.<BR> <BR> 다섯 살이 되던 해 사고로 한 팔과 양 다리를 잃은 저자는 어려서부터 현실적인 아이였다. 친구들이 장래희망으로 대통령, 우주 비행사를 말할 때 그는 ‘장애를 가지고도 할 수 있는 일’을 하자고 생각했다. 그러나 한 번도 자신의 장애로 인해 꿈을 빼앗겼다고 생각하지 않았다.<BR> <BR> 왼손 하나로 수영과 등산을 즐기는 저자는 “인생은 완벽하지 않다. 장애인의 삶이든 비장애인의 삶이든 인생은 고난 속에서 견디는 불완전함 그 자체이지만 포기하지 않고 살아가는 일이야 말로 낭만이자 희망이다.”라고 말한다.<BR> <BR> 이 책은 특별할 것도 없고 멋진 영웅담을 늘어놓지도 못하지만 ‘당신들과 같은 흔한 풍경이 되고 싶다’는 작은 소망을 마음에 품은 채 오늘도 왼손 하나로 힘차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저자의 삶을 가감 없이 사진과 함께 담아낸 무척이나 시크한 에세이다.
더보기
목차

프롤로그 - 매일 새롭게 시작되는 도전

제1부 작은 아이, 신명진
소금 기차에 흘려보낸 눈물 / 두 번째 다리와 팔 /상처가 된 지팡이 / 외톨이의 체육시간 / 아빠, 우린 부자야? / 자라지 않는 다리 / 야구가 좋아! / 88년 서울 패럴림픽 / 갯벌의 아이들

제2부 어설픈 열정으로는 아무것도 되지 않아
친구가 없어 / 혼자가 아니야 / 몸도 성치 않은 애 / 우리 집이 생기던 날 / 실업계는 안 됩니다 / 붕대를 감은 손 / 난 싸우고 싶지 않아! / 장애인으로 사는 게 쉬울 줄 알아? / 캠퍼스의 낭만, 사과대 그녀와 함께! / 부끄러운 고백 / 내 눈까지는 가져가지 못해! / 왼손 하나로 뭘 할 수 있지?

제3부 실패 속에서 살아가기
장애인이라서가 아니야 / 나의 첫 번째 도전, 운전면허! / 휠체어를 끌며 계단을 오르던 그 남자 / 25 미터 앞의 목표 / 공무원이 되다 / 장애인은 안 된다고요? / 절망이 아닌 꿈을 적는 드림노트 / 강태공의 기다림으로, 사서의 꿈을 이루다 / 난 산이 싫은데 / 나를 돌아보게 하는 산 / 의족의 마라토너 / 우리는 동행자입니다

에필로그 - 지금 행복하세요?

더보기
저자 정보
신명진
1977년 인천 소래포구에서 태어났다. 다섯 살 되던 해 집 앞 철길에서의 사고로 두 다리와 오른손을 잃었다. 왼팔 하나만으로 한강을 도강하였고 장애인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두 다리 없이 백두산과 몽골의 체첸궁산 등에 올랐으며 뉴욕시민마라톤 42.195Km를 9시간 50분 만에 완주하였다. 현재 서울도서관 사서로 재직 중이다. SBS <세상의 이런 일이>, KBS <강연 100도씨>, MBC <이 사람이 사는 세상> 등 다수의 언론매체에 소개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준 바 있으며 때때로 강연 등을 통해서도 세상과 소통하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1
이미화kt대리점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4년 전
공감되는부분이 많은 책일것 같아 읽어보고싶습니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