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사랑에 관한 쓸 만한 이론 (아버지의 기억을 가진 로봇에게서 사랑을 배우다)
스콧 허친스 지음
북폴리오
 펴냄
14,000 원
12,6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불안할 때
이별했을 때
읽으면 좋아요.
500쪽 | 2013-03-18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2011년 세계 최대 도서전인 '프랑크푸르트 북 페어'에서 화제를 모았던 스콧 허친스의 소설. 뉴욕타임스, AP통신을 비롯한 여러 미디어에서 지적이고 감성적인, 대단한 소설이 탄생했다고 입을 모아 호평했다. <BR> <BR> 친밀한 관계가 두려운 이혼남이 아버지의 기억을 가진 로봇을 만드는 프로젝트에 참여한다는 독특한 설정으로 가족과 우정, 욕망, 슬픔, 그리고 용서에 관한 탁월한 스토리를 완성했다. 아버지를 점점 닮아가는 로봇과의 대화를 통해 그 동안 이해할 수 없었던 아버지, 어머니의 참모습과 그 이면의 진실을 찾게 되고, 그가 지금까지 살아왔던 인생에서 절대 경험해볼 수 없었던 진정한 사랑도 깨닫게 된다.<BR> <BR> '나', 닐 바셋 주니어는 삼십 대의 이혼남이다. 그는 아버지에 대한 애증이 교차하는 과거의 기억으로 인해 이른바 관계공포증을 앓고 있는 남자다. 이혼을 겪으면서 그는 더욱 고슴도치처럼 몸을 웅크리고 샌프란시스코라는 도시에서 이혼남으로 사는 차가운 싱글 라이프, '영원히 스쳐가는 입장에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하고 감상적인 생각에 빠질 여유가 없는 깔끔한 시스템'을 추구한다.<BR> <BR> 닐이 현재 하고 있는 일은 조금 기이하다. 돌아가신 아버지의 일기를 토대로 한 인공지능 컴퓨터를 만드는 것. 아버지가 생전에 기록했던 모든 사소한 생활, 감정, 대화가 이 컴퓨터의 지능을 결정하고 발전시키는 데이터가 된다. 반신반의하며 작업에 참여하지만 작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이 프로그램이 점점 실제 아버지에 가까워질수록 닐의 혼란도 커져 가는데…
더보기
저자 정보
스콧 허친스
미국 아칸소 출신. 주로 단편소설들을 집필하며 《뉴욕타임스》와 《에스콰이어》등에 글을 기고하기도 했다. 『사랑에 관한 쓸 만한 이론』은 스콧 허친스의 데뷔작으로, 기발한 발상 속에 빛을 발하는 현대 사회에 대한 통찰력으로 찬사를 받았다. “생생한 캐릭터와 반짝이는 금언들로 빛나는 소설. 지적 자극을 선사하면서 동시에 따스하다.”는 《뉴욕타임스》의 평이 그의 작품 세계를 대변한다. 현재 스탠포드 대학교 강단에 서는 한편 그만의 독창적인 소설들을 계속 집필 중이다.
더보기
남긴 글 3
HANRYANG88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4년 전
👻👻👻👻👻
더보기
빛날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번역주의
더보기
가가책방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소중한 사람과의 관계로 힘이들 때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