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이제는 더 사랑하기 힘들다고 느껴질 때
처음 그 때의 좋았던 기억이 떠오르는 책

당신이 좋아진 날 (내 사랑은 미소가 되었다가 눈물이 되었다가)
송정연 지음
알에이치코리아(RHK)
 펴냄
13,500 원
12,15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이별했을 때
행복할 때
사랑할 때
외로울 때
힘들 때
힐링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아요.
#겁쟁이
#고백
#사랑
#추억
272쪽 | 2014-03-20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사랑 앞에 겁쟁이인 당신, 사랑에 혹사당한 당신에게 '다시 사랑에 대해' 말하는 보석 같은 러브 스토리. <당신이 좋아진 날>은 사랑의 처음과 끝을 모두 경험한 사람들의 가슴 절절한 자기고백서이자, 처음 좋아진 그날의 감정을 잃지 않고 예쁘게 사랑을 지켜온 사람들의 소중한 추억담이다. <BR> <BR> "무표정하게 출근하다가 그만 울어버렸어요." 매일 15분, 무방비 상태로 있던 우리 가슴을 예고 없이 뒤흔들었던 이야기들이 있다. 바로 '애정당' 소굴 [이숙영의 러브FM]의 인기 데일리 코너 '내 안의 그대'를 통해 세상에 알려진 사연들이다. 두말이 필요 없는 관록의 DJ 이숙영의 똑부러지는 목소리와 담당 PD 이재익의 수줍은 목소리가 어우러져 청취자들의 사랑 에피소드를 상황극으로 연출하면서 이 코너의 인기는 날로 높아졌다. <BR> <BR> 이 책은 20여 년을 라디오로 호흡해 온 송정연 작가가 그 수많은 스토리 중에서 특히 오래 기억하고 싶은 것,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것만을 뽑아 책의 꼴에 맞게 다시 써서 정리하고, 각 이야기 뒤에 자신의 '리플 에세이'를 덧붙인 것이다.
더보기
목차

여는 글 아파도 사랑하며 사는 게 낫다

Part 1
최고로 행복한 순간은
사랑받고 있음을 확신할 때다

그의 단속에 걸렸습니다
당신을 위해 노래 부를 거예요
엄마가 준 용기
서점 오빠
짜장면 배달 왔습니다
너에게 받기만 했구나
너와 나의 속도

Part 2
새드엔드는 없다고
말하고 싶다

자네 어머니는 지금 뭐 하시는가
속으로만 좋아하다가
너의 영원한 팬이 될게
술만 마시면 우는 여자
사랑과 현실 사이에서
결혼을 싫어하는 남자
잘 지내길 바란다
기막힌 악연
행복한 결혼의 조건이란
강아지 사랑

Part 3
사랑을 하면 누구나
천국을 잠깐 훔쳐볼 수 있다

아직도 나를 좋아하는지
일기를 들키다
늘 너의 목소리가 들려
합기도 그녀
천사의 노래
그냥 나랑 결혼하자
냉장고를 잘 옮기는 여자
누나에게 가는 길

Part 4
이뤄질 수 없는 사랑은
이뤄질, 수없는 사랑이 되기도 한다

나란히 적힌 우리 이름
안을수록 아픈 사람
저 포기 안 해요
못 오를 나무인가요
너를 잃고 싶지 않았어
친구의 친구
미안하지만 사랑해요
그녀에게 장미 73송이를
여전히 당신을 사랑해요

닫는 글 누군가가 좋아진 날

더보기
저자 정보
송정연
송권익 선생의 둘째 딸. SBS <이숙영의 러브FM> 작가. 성신여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잡지사 기자로 일하다가 방송계로 들어선 뒤 SBS <이숙영의 파워FM>을 17년 집필하고 같은 SBS 라디오 러브FM으로 옮겨 현재 <이숙영의 러브FM>을 열렬하게 쓰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그래, 가끔 하늘을 보자》 《열일곱 살의 쿠데타》 《따뜻한 말 한마디》 《당신이 좋아진 날》 등이 있다.
더보기
남긴 글 3
민정님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요즘은 누군가를 만나고 연애를 하는 것에 대해 회의적인 생각을 많이 했었다. 그런 찰나에 도서관에서 이 책을 보고 뭔가 나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읽게 되었다. 이 책은 여러 다양한 사랑 이야기(실화)들이 나오고 이야기 뒤에는 작가의 시선이 나오는 식으로 진행되는데 처음엔 “에이.. 이런 일이 있겠어??“ 하면서 대충 봤었는데 점점 읽으면서 빠져들게 되었다. 정말 세상에 다양한 종류의 사랑이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어떤 이야기는 정말 나도 이런 사랑을 하고 싶다고 생각할 정도로 멋졌고, 어떤 이야기는 정말 너무 슬프고 가슴 아팠다. 나처럼 사랑에 대해 회의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이 책을 읽고 사랑에 대한 관점이 아름답게 치유되기를 바란다는 작가의 말처럼...! 될 수 있기를
더보기
혜지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잡지사 기자로 일하다가 방송계로 들어선 뒤 SBS 이숙영의 파워FM을 17년간 집필하고 같은 SBS라디오 이숙영의 러브FM을 열렬하고 쓰고있다. -- 이별, 결혼, 첫사랑 등 여러 러브스토리들이 담겨있는 책이다. . 영화나 책, 드라마 대본이 아닌 청취자들의 경험담이라 그런지 더 몰입하게 되고 왠지 나한테도 이런일들이 생겼으면하는 생각까지 들게 만들었다. -- 실제 이야기들이라 더욱 좋았고 봄도 아닌데 괜히 설레고싶다는 생각을 만들게해준 책이다💕 -- 하지만 헤어진 인연들이여, 슬플 때 흘리는 눈물이 진정한 인생의 진주라고 하지 않는가. 당신은 눈물이 아니라 진주를 흘리고 있는 것이다. 그 진주는 목걸이가 될 때까지 아픔들을 겪을 때마다 성숙해지기에 아름답다. . 사랑을 돌아봤을 때 기쁘든 슬프든 눈물이 없다면 그것은 시간을 허비한 것이다.
더보기
miya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마음이 따뜻해지는 책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