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3차 산업혁명 (수평적 권력은 에너지 경제 그리고 세계를 어떻게 바꾸는가)
제러미 리프킨 지음
민음사
 펴냄
20,000 원
18,0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424쪽 | 2012-05-04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석유와 다른 화석 연료를 동력으로 한 산업혁명은 위험천만한 대단원을 향해 급격히 추락하고 있다. 가스와 식량 가격은 오르고, 실업률은 여전히 높고, 부동산 경기는 최악이고, 개인과 정부의 부채는 급상승하고, 그 회복은 한없이 더디다. 세계 경제가 역사상 두 번째 위기 국면에 부딪히면서, 인류는 지속 가능한 경제 계획을 간절히 원하게 되었다.<BR> <BR> 세계적인 석학 제러미 리프킨은 이 책에서 인터넷 기술과 재생에너지가 합쳐져 강력한 ‘3차 산업혁명’이 발생하는 과정을 설명한다. 그는 수억 명의 사람들이 집과 사무실, 공장에서 스스로 녹색 에너지를 생산하고, ‘에너지 인터넷’ 안에서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마치 우리가 지금 정보를 온라인으로 창조하고 공유하는 것처럼) 청사진을 펼쳐 보인다. <BR> <BR> 그는 3차 산업혁명을 통해 수천 개의 비즈니스와 수백만 개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수평적 관계가 정립되고,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 전반에 변화의 바람이 불어올 것이라고 말한다. 이에 따라 1차, 2차 산업혁명 시대의 수직적 권력은 협력적 네트워크와 분산 자본주의를 중심으로 한 수평적 권력에 자리를 내주게 될 것이다. 이미 변화는 시작되었다. 석유 시대의 패러다임에 미련을 두고 있다가는 전 지구적인 변혁의 흐름에서 밀려날지도 모른다. 바로 지금부터 준비하지 않으면 안 된다.<BR>
더보기
목차

서론

1부 3차 산업혁명
1 모두가 놓친 진짜 경제 위기
2 새로운 내러티브
3 이론을 넘어 실천으로

2부 수평적 권력
4 분산 자본주의
5 보수와 진보를 뛰어넘어
6 세계화에서 대륙화로

3부 협업의 시대
7 애덤 스미스에게서 벗어나라
8 교실의 탈바꿈
9 산업 시대에서 협업의 시대로

감사의 말
주(註)
찾아보기

더보기
저자 정보
제러미 리프킨
문명 비평가로 미국은 물론 세계 각국의 공공행정수립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인물이다. 또한 그는 14종이 넘는 저서를 통해 과학기술의 변화가 경제, 노동시장, 사회 그리고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했으며, 그의 책들은 20개국 언어로 번역되어 전세계 대학생들의 필독서로 읽히고 있다. 펜실베니아대의 와튼스쿨과 터프스대 플레처스쿨에서 학위를 받은 리피킨은 현재 워싱턴 시의 경제동향연구재단의 설립자이자 대표로 재직하고 있을 뿐 아니라, 과학, 기술, 세계경제의 미래 트렌드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0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