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 그래닛

스튜어트 맥브라이드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펴냄

콜드 그래닛 (스튜어트 맥브라이드 장편소설)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이 책을 읽은 사람

2명

15,000원 10% 13,500원

리뷰 남기기

공유하기

분량

두꺼운 책

출간일

2013.3.25

페이지

608쪽

상세 정보

형사 로건 맥레이 시리즈 제1편. 2005년 첫 선을 보이며 2013년 현재까지 총 8편의 시리즈가 발표된 스튜어트 맥브라이드의 로건 맥레이 시리즈는 스코틀랜드의 화강암 도시 애버딘을 배경으로 잔혹한 연쇄살인사건을 수사하는 형사 로건 맥레이와 그 주변의 다양하고 개성적인 인물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미국 스릴러와는 차별성을 두는 차갑고 건조한 분위기와 함께 로건 맥레이 시리즈에서도 발 맥더미드, 이언 랭킨 등 스코틀랜드 대표 작가들로 대표되는 스코틀랜드 특유의 타탄 누아르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콜드 그래닛>은 발표 후 현존하는 미국 최고의 범죄 문학 작가로 손꼽히는 마이클 코넬리의 작품에 근접했다는 평을 받을 정도로 대중성과 완성도에서 큰 평가를 받았다.

스튜어트 맥브라이드가 작품의 배경으로 선택한 것은 자신이 자란 곳이자 스코틀랜드의 대표적 화강암(그래닛) 도시 애버딘이다. 살을 에는 추위가 온 도시를 감싼 겨울, 온통 차가운 화강암 건물로 뒤덮인 애버딘에서 몇 달 전 실종된 아이의 시신이 발견되고 부검을 통해 말로 설명하기 힘든 성범죄의 희생양이었다는 사실도 밝혀지면서 도시는 충격에 휩싸인다.

1년 전 열다섯 명의 여성을 잔혹하게 강간, 살해한 극악한 범인을 붙잡으며 자신도 큰 상처를 입은 형사 로건 맥레이는 몸도 마음도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채 이 잔인한 유아 살인사건에 투입된다. 연쇄 사건의 기미가 강하게 느껴지는 어린아이의 시체에 강한 연민을 갖고서 로건 맥레이는 차근차근 용의자들을 쫓고 나름의 수사를 펼쳐나간다.

상세 정보 더보기

남긴 글1

다른 사람들이 함께 본 책

이런 모임은 어때요?

대여하기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앱에서 보면 독서지원금을 드려요!

괜찮아요, 웹으로 볼게요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