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팅커스 (땜장이들)
폴 하딩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12,000 원
10,8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심심할 때
힐링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아요.
248쪽 | 2010-12-10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폴 하딩의 작품이자, 그의 데뷔작이다. 첫 소설이라고는 믿기 어려울 만큼 아름다운 문장과 삶과 죽음, 그리고 시간과 가족에 대한 깊은 성찰을 바탕으로 '놀랄 만큼 뛰어난 데뷔작'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2010년 퓰리처상을 수상하였다. 목사였던 할아버지, 땜장이이자 행상인이었던 아버지, 그리고 시계 수리공이었던 아들, 이 삼대의 삶을 그린다. <BR> <BR> 시계를 고치는 일로 가족을 부양해온 조지 워싱턴 크로스비는 여든을 넘긴 나이에 암에 걸려 죽음을 앞두게 된다. 병상에 누운 조지가 마침내 죽음을 맞이하기까지의 8일간, 마치 환상을 보듯 추억하는 아버지에 대한 기억, 그리고 그 기억 속의 아버지가 추억하는 아버지에 대한 기억. 시간과 공간을 넘어서 언제까지고 다음 세대로 전해지는 그 애틋한 기억을 노래한 작품이다.
더보기
저자 정보
폴 하딩
1967년생. 매사추세츠 주 웨넘에서 보낸 어린 시절, 숲속을 쏘다니며 자연에 대한 사랑을 키웠으며, 시계 수리공이던 할아버지에게서 시계 수리법을 배웠다. 이때의 경험이 그의 작품들에 고스란히 녹아들어 있다. 매사추세츠 대학에서 영문학을 전공했고, 졸업 후에는 미국과 유럽에서 ‘콜드 워터 플랫’이라는 밴드의 드러머로 활동했다. 그후 본격적으로 글쓰기에 매진하기로 마음먹은 그는 ‘아이오와 대학 작가 워크숍’에서 문예창작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2009년에 출간된 『팅커스』는 데뷔작으로서는 이례적으로 2010년 퓰리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그 외에도 펜/로버트 W. 빙엄 상과 페르난다 피바노 상 등 다수의 문학상을 수상했으며 구겐하임 재단에서 창작기금을 받기도 했다. 현재 하버드 대학과 아이오와 대학에서 글쓰기를 가르치며 창작을 이어가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2
kafahr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사람이 자신의 일을 기뻐하는 것보다 더 나은 것이 없다는 것을 알게하소서. 아멘. - p. 149
더보기
달구맘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6년 전
3대에 걸친 가장의 삶을 보여주는ᆢ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