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프란츠 카프카 지음
워크룸프레스(Workroom)
 펴냄
13,000 원
11,7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00쪽 | 2014-01-31
분량 얇은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다양한 언어권의 숨은 작가들 혹은 알려진 작가들의 비밀한 작품들과 더불어 반드시 소개되어야 함에도 국내 번역본이 존재하지 않았던 책들로 엄선해 구성된 워크룸 문학 총서 '제안들' 1권. 카프카 작품을 관통하는 '꿈들'을 '잠, 깨어남 그리고 꿈에 관하여', '꿈과 백일몽', '예술이 된 꿈' 등 세 장으로 나누어 편집하고 이에 대한 상세한 주해를 실었다.<BR> <BR> 상당 분량의 주해는 카프카가 기록한 꿈들의 실제 정황에 대해 자세히 언급해 꿈과 작품의 상관관계를 보다 구체적으로 가늠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국내에 카프카의 일기가 완역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 이 책의 전반에 걸쳐 발췌 수록된 카프카의 일기는 작가의 내면에 보다 가까이 다가가고자 하는 이들에게 지대한 도움이 될 것이다.
더보기
목차

작가에 대하여
이 책에 대하여

이 책의 이탈리아어 초판에 대하여
이 책의 독일어 판본에 대하여
서문

꿈- "매일 밤 나는 투쟁한다"
잠, 깨어남 그리고 꿈에 관하여
꿈과 백일몽
예술이 된 꿈
주해
후기

약어
옮긴이의 글
프란츠 카프카 연보

더보기
저자 정보
프란츠 카프카
기괴하고 수수께끼 같은 작품 세계로 끊임없는 상상력의 나래를 펴게 하는, ‘현대문학을 대표하는 작가’. 카프카는 1883년 7월 3일 프라하에서 체코가 고향이며 독일어를 사용하는 유대계 상인의 여섯 아이들 중 맏아들로 태어났다. 소년기부터 스피노자, 다윈, 에른스트 헤켈, 니체의 옹호자였고, 무신론과 사회주의를 신봉한 카프카는 대학 시절 절친한 친구이자 비평가인 막스 브로트를 만나게 되는데, 이후 그는 카프카의 문학적 편집자적 후견인으로서 서로 깊은 관계를 맺게 된다. 1908년부터 1917년까지 노동자재해보험공사 근무, 많은 연인들과의 교류, 약혼, 파혼, 기혼녀와의 비극적 사랑……. 1924년 폐결핵으로 빈 근교에서 사망하기까지 세계 문학사에 길이 남을 작품 그리고 일기, 편지들을 남겼다.
더보기
남긴 글 2
이고은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형이상학적인 꿈에서 깨어난다. 기억에 살을 붙인다. 짧고 괴로운 소설이 된다. 하지만 어디까지가 꿈인지, 어디까지가 현실인지 모르게 된다. 손을 뻗어도 닿지 않고 소리내어도 들리지 않는다. 고통의 나날이 더해져 꿈에서 영영 깰 수 없게 된다. 2017/09/22
더보기
조종하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자기전에 읽으면 진짜 꿈을 꾸더라. 글이 잘 흡수되는 느낌은 아니나, 곱씹을만 하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