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세월호, 꿈은 잊혀지지 않습니다 (사건은 쉽게 잊혀져도 스토리는 오래 기억된다, 유종민 실화장편소설)
유종민 지음
타래
 펴냄
12,000 원
10,8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02쪽 | 2014-10-16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세월호 침몰 사고로 희생된 많은 이들의 비어 있는 시간과 공간을 이야기 형식으로 그려낸 소설이다. 최대한 사실에 입각해서 내용을 재구성했으며, 평범한 단원고 남학생을 주인공으로 내세워 수학여행 한 달 전부터 세월호 침몰 당일까지의 사건과 이야기를 담담하게 그려냈다.<BR> <BR> 평범한 고등학교 2학년 남학생 민수와 그 주변 인물들의 대화와 행동, 이동 동선을 따라 이야기가 전개되며, 많은 사람들이 의문을 가지고 있는 세월호 참사의 배경을 세밀하게 그려냄으로서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한창 꽃다운 나이에 운명을 달리한 친구들의 사랑과 우정, 꿈을 그리는데 치중했으며, 그들의 안타까운 죽음이 전하는 메시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더보기
목차

프롤로그
설문조사
농구시합
손편지
용돈
마지막 수업
버스
인천연안여객터미널
승선
식당
출항
오락실
불꽃놀이
생일 파티

아침
신고
다인실
베드룸
구명조끼
메시지
라임
복도
로비
난간
탈출
하늘
에필로그
memory
참고 및 인용

더보기
저자 정보
유종민
경제 전문 케이블 방송 한국경제TV 파트장이자 깨움연구소 소장이다. 주요 저서로는 '하사비스처럼 알파고하라', ‘세월호, 꿈은 잊혀지지 않습니다’, ‘FUN WORK, 안 짤릴만큼만 일해라’ 등이 있다. 깨움연구소 http://www.waking.co.kr
더보기
남긴 글 1
Sarinaa_dayo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실화를 기반으로 30명 넘는 고인의 삶을 이야기로 담다. 사건은 쉽게 잊혀지지만 스토리는 기억되니까.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